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계 '엔비디아'라더니…동남아 '불닭' 반응에 '화들짝' [현장+] 2024-05-26 14:07:21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삼양식품은 태국 내 신제품 수요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도 강화했다. 마라불닭볶음면 태국 론칭을 기념해 유튜버와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교통요지와 인구 밀집 지역에서 옥외광고도 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태국은 라면을 일상적으로 섭취하고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CJ온스타일 "프리미엄 뷰티매출 139% 증가…30·40세대가 견인" 2024-05-23 09:49:26
기능성 프리미엄 상품으로 차별화하고 시연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상품 접근성을 높인 게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다양한 뷰티 브랜드 라인업에 전문 라이브 방송과 탄탄한 상품 신뢰도까지 더해지며 30·40세대가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며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원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한발...
롯데홈쇼핑, 계열사의 차별화된 상품 파는 홈쇼핑 멀티채널…시너지 효과 '쑥쑥' 2024-05-22 16:02:34
굿즈를 소싱하는 과정을 영상에 담았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선 롯데홈쇼핑 전용 굿즈를 포함한 ‘롯데자이언츠 굿즈 8종’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롯데홈쇼핑은 SNS 라이브, 숏폼 등에 익숙한 젊은층을 겨냥한 이색 라이브커머스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롯데웰푸드 본사 1층에서 롯데웰푸드의 나뚜루 아이스크림...
검색엔진에 AI 전면 도입한 구글…"광고 효자 될 것" 2024-05-22 11:24:47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서 ‘구글 마케팅 라이브(GML) 2024’ 행사를 열고 생성AI 시대의 광고 및 마케팅 전략을 내놨다. 필립 쉰들러 구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10년 전 화두는 모바일이었지만 지금은 AI 시대를 맞았다”며 “최대 관심사는 AI가 수익성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구글은 지난 14일 열린...
구글 "생성형 AI 검색 도입으로 광고 효율 향상 기대" 2024-05-22 07:29:46
'구글 마케팅 라이브(GML) 2024' 행사에서 "생성형 AI 검색으로 이용자는 더 많은 검색을 하고 더 오랜 시간 웹페이지에 머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구글 마케팅 라이브'는 2013년부터 개최한 구글의 광고 전략 행사다.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매출 가운데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80%에 육박한다....
"MS표 AI 입은 국내 첫 PC"…삼성전자 '갤럭시 북4 엣지' 출시 2024-05-21 08:49:09
검색할 수 있다. 코파일럿 음성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 기기의 알람 설정, 연락처 검색, 메시지 전송 등의 일상 작업도 가능하다. 키보드에는 코파일럿 전용 버튼도 추가됐다. 또 업무 효율과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기능을 갖췄다. 실시간으로 영어 자막을 제공하는 라이브 캡션은 총 44종의 외국어 음성을 영어 자막으로 바...
삼성전자, 최신 AI 컴퓨터 '갤럭시 북4 엣지' 공개 2024-05-21 08:46:53
북4 엣지는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허물고 AI 기술을 통해 일상생활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대중할 뿐만 아니라, AI 연결성에 대한 시각과 비전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북4 엣지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링크 투 윈도'(Link to Windows)로 연결하면 '갤럭시 AI'의 기능을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의...
'본업의 힘'…유통업계, 1분기 '실적 선방' 2024-05-12 06:31:01
배 넘게 늘었다. CJ온스타일도 TV와 모바일을 융합한 '원플랫폼' 전략이 맞아떨어져 영업이익이 49.5% 증가했다. 이밖에 현대홈쇼핑[057050]과 GS샵 영업이익은 각각 14.9%, 3.8% 늘었다. 대형 가전과 같은 고단가 상품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대신 이윤이 높은 패션을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준 게...
"다 망하는 줄 알았는데"…판 뒤집어버린 홈쇼핑의 '대반전' 2024-05-10 09:00:03
비중을 줄이고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비중은 늘리는 '탈(脫)TV'를 앞세워 체질 개선에 나선 이유다. 실제로 홈쇼핑업계 매출에서 TV 방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2019년까지만 해도 56.5%였던 TV 비중은 2022년 기준 50% 밑으로 떨어졌다. CJ온스타일은 올해를 모바일 원년을 삼고 라이브방송...
펄어비스 1분기 간신히 흑자…"붉은사막 올해 게임스컴 참가"(종합2보) 2024-05-10 08:55:19
신작 '프로젝트 어웨이크닝' 대규모 테스트를 실시하고, 모바일 게임 '이브 갤럭시 컨퀘스트' 사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 펄어비스 본사가 개발 중인 차기작 '붉은사막'은 올해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이용자들에게 직접 게임을 선보이고 시장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