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스토아, 1분기 영업이익 13억원…작년 동기 대비 367%↑ 2024-05-08 14:54:56
동력으로 주목받는 모바일 채널 강화와 TV 애플리케이션(앱) 개편, 고객관계관리(CRM)·공급망 관리(SCM) 개선 등도 수익 개선의 요인으로 꼽았다. 박정민 SK스토아 대표는 "산업간 경계가 사라진 '빅블러'(Big Blur) 시대에 탈 TV만 외칠 것이 아니라 TV와 모바일 모두 견고한 성장 반열에 올려놓고자 끊임없이...
신세계 1분기 영업이익 7% 증가…백화점 총매출 최대(종합) 2024-05-08 14:48:12
1분기 실적이 개선된 것은 지난 1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리뉴얼, 2월 강남점 스위트파크 오픈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본업 경쟁력을 다진 결과"라고 분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상반기 강남점 식품관과 타임스퀘어 패션관 등 리뉴얼을 통한 공간 혁신을 이어가는 동시에 모바일 앱 활성화를 통한...
KT알파 쇼핑, '스타셰프'와 협업한 식품 전문방송 선봬 2024-05-08 11:42:55
준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구매 시 3천원 즉시 할인도 있다. 이후에는 빅마마 이혜정의 육수 비법이 담긴 시크릿코인, 임성근의 소 한 마리탕 등의 상품 방송이 예정돼있다. KT알파 쇼핑은 앞으로 해당 프로그램에서 명인 식품, 전통 노포 맛집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정호 KT알파...
초저가 호기심 끝났나…'알·테' 이용자 첫 감소 2024-05-07 18:26:35
e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이용자가 처음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알리의 모바일 앱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59만 명으로 3월 887만 명에 비해 약 28만 명(3.1%) 감소했다. 테무도 3월 829만 명에서 4월...
'알리 무조건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종합) 2024-05-06 11:46:54
커머스가 더 싸(종합) 알리서 가공식품·식재료·가전까지 비싼 상품 '수두룩' "'천억페스타' 할인행사 내세운 미끼 상품 전략인 듯"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산 초저가 상품을 무기로 한국 시장을 무섭게 파고드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한국 상품...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e커머스, 동영상·음악 등 콘텐츠부터 전자제품, 자동차 등 각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구독경제 아닌 게 없는 시대입니다. 심지어 신경정신과 치료도 ‘제정신 구독 서비스’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구독 서비스 없이 살아가는 것을 상상할 수 없게 된 거죠. 하지만 시장지배력에 기반한 ‘구독플레이션(구독+인플레이션)’과...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있다. TV홈쇼핑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OTT와 모바일커머스에 치여 TV홈쇼핑 사업이 얼마나 힘든지 모든 지표가 말해주고 있지 않냐"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등 데이터 상호 검증을 통한 적정한 수수료 산정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IPTV 사업자들이 OTT 결합상품으로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데 실시간...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글로벌 OTT와 모바일커머스에 치여 TV홈쇼핑 사업이 얼마나 힘든지 모든 지표가 말해주고 있지 않냐"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등 데이터 상호 검증을 통한 적정한 수수료 산정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IPTV 사업자들이 OTT 결합상품으로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데 실시간 방송인 홈쇼핑에 이러한 고객은 별...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은 와인 GS25·GS더프레시에서 찾는다 2024-05-02 09:19:47
시작한다고 밝혔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주문해 가까운 GS25나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찾아가는 방식이다. 이번에 입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고객이 주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선물하고, 선물 받는 사람이 상품을 수령할 장소로 GS25나 GS더프레시...
출범 50년 GS더프레시 "매장 500개 넘긴다" 2024-05-01 17:42:36
‘퀵커머스’도 성장을 이끈 요인이다.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와 ‘요기요’ 등을 통해 주문하면 쿠팡 등 e커머스보다 제품을 더 빨리 받을 수 있다. 지난해 GS더프레시의 퀵커머스 매출은 전년 대비 49.2% 증가했다. 현재 신선식품, 두부, 우유 등 생활 밀착형 상품 9000여 종을 대상으로 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