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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 기업들 氣 살려드려요" 2020-09-15 17:58:14
기업을 무작위로 선발해 직원들에게 새참을 배달하고, 공장 등록 기준 30년 이상 장수기업 100개사는 중앙대로와 무역로에 홍보 현수막을 달아 응원한다. 류효종 창원시 스마트혁신산업국장은 “기업 기 살리기 주간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기업인과 근로자가 조금이라도 위로를 받았으면 한다”며 “앞으로 창원시는...
한강변 수륙 물류 중심지에서 일어난 백제…잇따른 정복 전쟁으로 서해 해상권 확보 나서 2020-09-07 09:00:42
무역로였던 연근해항로를 이용해 서해안을 내려오다 경기만 한강 하류에 상륙했다. 경기만은 넓고 작은 만들이 발달한 데다 동아지중해의 여러 항로와 연결되는 해양교통의 십자로다. 또한 이 해역으로 흘러드는 한강은 전장 512㎞에 달하는 하계망을 이용해 내륙을 통합시키는 데 유리하며, 하류에 충적평야가 발달했다....
올해 2분기 글로벌 무역 2000년 이후 최대폭 감소 2020-08-26 09:47:35
따른 각국의 봉쇄조처로 무역로가 막히고 소비재와 자본재 수요가 사라지면서 교역량이 큰 폭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수출량만 보면 미국과 일본, 유럽 등 선진국(-19.4%)이 중국과 중국을 뺀 아시아 등 신흥국(-6.2%)보다 많이 줄었다. 여기엔 중국의 역할이 컸다. 중국은 2분기 수출량이 1분기보다 2.4% 늘었다. 이는...
[윤명철의 한국, 한국인 재발견] 혼란의 시대, 장보고와 청해진 경제특구를 보다 2020-05-24 08:00:03
공물선까지 약탈했다. 동아지중해의 무역망은 균열이 생겼고, 대상인들은 물론 국가도 재정에 타격을 입었으며, 신라정부는 반국가 세력들의 발호라는 심각한 문제에 봉착했다. 국가들과 대상인들은, 무장력을 갖춘 해상 관리자가 해적들을 퇴치해 바다를 평정하고, 무역로를 보호해 주길 원하는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천자 칼럼] 528년 만의 '대서양 봉쇄' 2020-03-13 18:05:36
더 이 코스를 왕래하며 무역로를 닦았다. 신대륙의 설탕과 은, 감자, 옥수수 등이 구대륙으로 몰려들면서 유럽은 막대한 부를 축적할 수 있었다. 이는 유럽의 경제성장과 함께 국제질서의 재편을 앞당겼다. 커피와 초콜릿, 토마토, 담배, 고무 등 신대륙의 작물과 원료는 각국의 문화와 역사까지 바꿨다. 아메리카 대륙에는...
"체제에 위협될라…북한, 코로나19 차단에 총력" 2020-03-05 10:50:18
생명줄과도 같은 중국 무역로는 붕괴했고, 당국은 밀수입에도 대대적인 단속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주 코로나19가 확산될 경우 엄청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따라 로동신문은 "코로나19 박멸에 국가의 존립이 걸려 있다"며 "식사하는 동안 대화하는 게 감염의 주요 경로가 될...
집값 부푼 ‘수용성’에 4800가구 쏟아진다 2020-02-13 09:26:06
역로 묶여 있다. 여기에 신분당선, 분당선 등 강남 접근에 좋은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서울을 대체하는 주거지 내지 투자처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분양시장도 관심이 증가하며 무순위 청약에도 사람들이 몰렸다. 수원에서 42가구 무순위 청약을 실시한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에는 7만명 가까운 신청이 몰렸다. 올...
금주(1월 17일~23일)의 신설법인 1231개 2020-01-23 17:31:37
광진구 강변역로4길 56 103호 (구의동,광진해모로리버뷰) ▷한국기술교역소(서재혁·18·경영컨설팅 및 재무관리, 채권관리 컨설팅업.)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80 309호 (개포동,지성빌딩) ▷한국인뉴스(김점수·1·평생교육사업)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589 202호 (중곡동,등우빌딩)...
믈라카·싱가포르 해협 해적질 기승…올해 들어 30건 작년의 4배 2019-12-31 11:32:04
혼잡한 무역로 중 하나가 됐으며, 이 과정에서 해적들의 표적이 되고 있다. 싱가포르 항만 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싱가포르항에 기항한 총톤수 75t 이상 선박 수는 14만척이 넘었으며, 이는 10년 전보다 7% 증가한 수치다. ReCAAP은 해적 행위 급증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해적들이 잡히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유시...
[윤명철의 한국, 한국인 재발견] 수륙 물류 중심지에서 일어난 백제…서해 해상권 확보에 전력 2019-11-22 18:08:17
무역로였던 연근해항로를 이용해 서해안을 내려오다 경기만 한강 하류에 상륙했다. 경기만은 넓고 작은 만들이 발달한 데다 동아지중해의 여러 항로와 연결되는 해양교통의 십자로다. 또한 이 해역으로 흘러드는 한강은 전장 512㎞에 달하는 하계망을 이용해 내륙을 통합시키는 데 유리하며, 하류에 충적평야가 발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