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세대 픽에 투자하라…이연소비로 명품주 기대 상승 2020-10-21 09:44:05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명품 주력 소비층이 인터넷 활용에 능숙한 소비자들로 변화하면서 유통 전략도 바뀌고 있다”며 “특히 명품 산업의 미래 성장 동력인 중국 밀레니얼 세대의 온라인 채널 구매 선호도가 높아 글로벌 명품 업체들은 전자상거래 채널 확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명품 판매 플...
20일 IT벤처팀 일보 2020-10-19 23:07:21
- 전통적인 제조업 이미지 탈피...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펫 가전 브랜드 ‘퍼비’를 비롯해 1인 가구 겨냥한 미니 건조기, 스마트 물걸레 로봇청소기, 듀얼 자동칫솔기, 카페트 매트 등 내놔 - 코로나19 차박 열풍 타고 난방히터 제품도 홈쇼핑 등서 인기...하반기 전략 제품 -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과 결합한 스마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온가족이 즐기는 '스포츠파크몰'이 대세. 동탄 그란비아스타 2020-10-15 13:44:34
등 다수의 계획을 가지고 있어 미래에 더욱 높은 수요와 가치 상승을 예정하고 있다. 동탄2신도시는 30대와 40대의 인구밀도가 높고 가족단위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30대와 40대는 구매력이 가장 높은 연령대이다. 현재 동탄2신도시에는 59,956세대가 거주하고 있는데, 2023년 경까지 115,878 세대까지 인구의 확장을...
빅히트 공모청약에 58.4兆…1억 넣어 2주 받는다 2020-10-06 17:30:34
게임 소비층인 2030세대가 대거 청약에 뛰어들었던 것처럼 빅히트 청약에도 BTS 팬클럽인 ‘아미’들이 가세한 것으로 보인다”며 “BTS의 글로벌 인지도가 흥행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자들은 청약 증거금 약 4100만원당 빅히트 주식 1주를 배정받게 됐다. 공모가는 13만5000원으로, 상장일...
“MZ세대 잡아야 산다”…틀 깨는 유통가 2020-09-23 17:50:44
또한 주 소비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해 상품 기획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수제 맥주와 와인, 칵테일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비치하고 아이스크림 위에 에스프레소를 얹어 먹는 디저트 `아포카토`를 캔에 담아 선보였습니다. <인터뷰> 최대원 직장인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소용량 제품이 많아서 좋고, 수제맥주라든지...
알릭스파트너스(AlixPartners),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단 7개월만에 일어난 7년치의 변화상’ 발표 2020-09-02 16:55:21
이러한 소비행태 변화가 새로운 소비층의 등장, 원가 구조의 개편,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재점검, 디지털 역량 개발 등 기업들에게 광범위한 시사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높아진 신뢰의 중요성 하루에도 수백건의 검증되지 않은 정보들이 양산되는 코로나19 시대에 알릭스파트너스는 고객·기업·직원 간의 신뢰가...
[하이빔]롤스로이스, 자동차 공간을 주목한 이유 2020-08-31 08:00:07
낮아졌다"며 "젊고 폭넓은 소비층을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거쳤고 그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컬러와 폰트, 심볼 외에 파격적인 변화는 따로 있다. 바로 브랜드의 전략과 방향이다. 롤스로이스는 "더 이상 자동차 브랜드로 남지 않겠다"며 "럭셔리 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소비자...
10년새 농식품 소비층 젊어지고 건강식품 더 많이 찾았다 2020-08-19 11:20:19
10년새 농식품 소비층 젊어지고 건강식품 더 많이 찾았다 가공식품 구매액 20%↑…코로나19 이후 국산 농산물 인기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지난 10년간 농식품 소비층이 젊어지고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비대면 수요가 늘었고 국산...
"기부 대신 소비"…숙박업계, '미닝아웃 세대' 지갑 노린다 2020-08-16 08:00:01
적극 표현하는 '미닝아웃(Meaning-out)' 세대가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숙박업계에서 '착한 소비' 마케팅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지난달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이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고, 아이들을 위해 기부도 할 수 있는 '맘(mom) 편한' 패키지를 출시했다. 다음달...
아이유 모델로…제주삼다수, MZ세대와 소통 2020-08-13 15:02:31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제주개발공사는 미래 주요 소비층인 MZ세대(1980년대 이후에 태어난 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아이유를 삼다수 모델로 내세웠다. 제주삼다수의 나이는 올해 22세. 생수 가운데 최장수 브랜드지만 주요 소비층이 50대 이상 중·장년층이다. 생수 라벨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