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시장 특징주] 삼양식품(003230) 2024-04-24 10:27:32
최근 미국에서의 바이럴 마케팅 성공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에서도 불닭볶음면의 품귀 현상을 조명할 정도로, 불닭볶음면 챌린지는 미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는 단기간에 그치지 않고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삼양식품의 실적 상승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구독자 5만~10만명 정도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이용해 바이럴을 일으키는 것이 가장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해시태그 달아주세요', '댓글 써주세요'라고 요청하는 마케팅보다 3배 이상 효과가 좋다." 방지혜 웰그래피 총괄이사는 23일 오후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열린 '2024 한경 디지털마케팅...
'숏폼' 틱톡 하루에 한시간 넘게 본다…"K팝·K푸드까지 폭발적 반응" [2024 한경 DMR] 2024-04-23 11:57:16
바이럴 마케팅 등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뉴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이균재 구글 헤드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구글의 AI powered(인공지능을 이용한) 마케팅 솔루션’, 김광민 오늘의집 크리에이터 리드의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는 곳, 오늘의집’ 등 강연을 들을 수 있다. 한경닷컴은 “이번 행사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 팬덤의 니즈에 맞춘 케이팝 플랫폼 ‘쿠키(Kooky)’를 운영하는 ‘라이터스컴퍼니’ 2024-04-22 17:56:40
관계를 쌓은 커뮤니티의 팬들이 자발적으로 바이럴을 일으킬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창업은 개인적인 경험에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창업 전 아티스트와 프로듀싱 경험했습니다. 이때 아티스트의 수명 연장과 안정적인 수익화에 대해 고민하게...
영파씨, 신곡 'XXL' 입소문 타고 훨훨…'국힙 딸내미' 등극 2024-04-18 16:52:20
'바이럴 50' 일본 24위에 랭크됐다. '바이럴 50'은 이용자들의 버즈량을 기반으로 해당 지역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50곡을 산정한 차트다. 영파씨는 'XXL' 컴백과 동시에 꾸준한 상승세를 지속하며 스포티파이 팔로워 10만 명을 돌파했다. 이렇듯 영파씨는 영국 음악 매거진 NME 등이...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한국 화장품이 바이럴을 타고 있는 것도 외국인들의 인기를 더하는 요인으로 파악된다. 일례로 숏폼(짧은 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91만명 팔로워를 가진 한 미국인 인플루언서가 지난해 다수의 영상에서 한국 화장품을 극찬하기도 했다. 지난 3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팀이...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바이럴(입소문) 파워와 글로벌을 지향하면서 순샵을 키워나갈 생각"이라면서 "밀접한 협업 관계에 있는 틱톡숍과 연계해 순샵에 입점한 브랜드를 해외로 진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순샵 입점 브랜드 굽네몰 정수철 대표, 숏폼 설루션 개발업체 카테노이드(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 이형구...
"디지털마케팅 잘하는 곳들은 어떻게 하나" 궁금하다면…'한경 DMR' 오세요 2024-04-12 18:10:21
및 바이럴 마케팅 등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뉴미디어 마케팅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참가 신청자만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 역시 참가 신청자만 볼 수 있다. 오프라인 현장에선 네트워킹과 행사 참여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중계상에서 댓글을 통해서도...
방시혁·양현석·보아·테디가 낳은 자식들…치열한 K팝 5세대 [연계소문] 2024-04-03 18:31:01
바이럴도 활발하다. 일각에서는 대형 기획사의 마케팅 물량 공세를 따라가기 어렵다고 하소연하기도 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아이돌 세대교체 주기가 짧아지면서 데뷔와 동시에 성공 여부를 따지게 되는 분위기다. 데뷔 후 몇 년까지는 흐름을 지켜보던 과거와 완전히 달라졌다"고 전했다. 이어 "회사의 안정적인 수익...
방구석연구소, 퀴즈형 리워드 광고 서비스 '숏퀴즈' 오픈 2024-04-02 12:19:14
공유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의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유저가 일상에서 소비하는 유튜브 영상 속 하이라이트 부분을 활용해 광고 거부감을 낮추고 짧게 노출되는 브랜드 제품의 PPL을 더 명확히 인지시켜주는 역할에 중점을 뒀다는 점에서 기존 리워드 광고 서비스와 차별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