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상북도, 경북관광 그랜드세일로 대대적 관광마케팅 2022-08-01 08:12:59
어디까지 가봤니’이벤트 등 온라인 이벤트와 바이럴 마케팅도 특색 있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11월 여행가는 달을 전후해 여행 비수기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2 경북 숙박대전 가을편’도 추진한다. 지역 숙박시설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만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등 경북에서 편안히 머물다 가는 여행이 될...
제주서 자전거 타려면 70만원짜리 케이스 사야 한다고?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07-31 07:00:01
중요합니다. 초기 스타트업이라 별다른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데, 네이버 카페와 밴드를 통해 자연스럽게 바이럴이 나오고 있습니다. 순수 이용 고객들이 후기를 남겨주고 있습니다. 여행에 자전거를 가져가는 일 자체가 큰 애로사항입니다. 그중 비행기 포장 수고로움이 엄청 큽니다. 하지만 라운델 서비스로 어...
MZ세대 끌어안은 '간 때문이야~' 2022-07-29 08:38:28
영입한 뒤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만들었다. 머리에 간을 붙인 노라조가 등장한 코믹한 영상을 통해 '펀' 마케팅을 시작했다. MZ세대의 호응을 이끌기 위해 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에서 '간 때문이야' 댄스 챌린지도 진행했다. 이를 위해 CM송인 '간 때문이야'를 EDM풍으로 바꾸고 간을 표현한...
내가 그린 NIKE, 2만 개 외벽에…세계 첫 나이키 스타일 매장 2022-07-21 16:30:16
반영해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알아서 바이럴하는’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했다. 피팅룸 콘텐츠 스튜디오가? 바로 찍어 바로 올린다 이 공간은 기존 패션 매장과 완전히 다르게 설계됐다. 디지털 기반의 O2O(온·오프라인 연계)가 그 중심이다. 옷을 갈아입는 피팅룸은 마치 방송 스튜디오처럼 꾸며졌다. 쇼핑하며 영상...
메르넬, 글로벌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ATEEZ) 모델 발탁 기념 이벤트 진행 2022-07-15 18:00:00
밤` 바이럴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향후 국내외 팬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특별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메르넬 관계자는 "이벤트 특성상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다 보니 예정된 행사 기간보다 조기 마감될 수 있다"다며 "이번 행사 외에도 ATEEZ와 함께 국내외 고객들에게 다양한...
바이럴마케팅 기반 쇼핑 플랫폼 아이태그유, 공식 오픈 기념식 개최 2022-07-14 12:16:25
바이럴 기반 쇼핑몰 플랫폼 기업 아이태그유(대표이사 조민호)가 `아이태그유(Itagu) 쇼핑몰`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이태그유㈜는 판매자와 소비자들이 지인들에게 상품을 추천하면 돈이 된다는 의미의 `택(Tag)하면 돈이 되는 쇼핑 신세계`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내세우며, 온라인쇼핑 시장의 새로운 물결을...
"잊을 수 없는 여자 만들어준다"더니…잊힐 위기 닥친 회사 [김리안의 글로벌컴퍼니] 2022-06-28 07:50:01
이런 시도를 한 건 처음"이라면서 "인디 브랜드들의 강점인 바이럴 마케팅을 배운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반면 레브론은 트렌드 변화를 따라잡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형형색색의 매니큐어, 색조 메이크업 등에만 편중된 제품군은 스킨케어를 통해 '피부 미인'과 '자연스러운 화장'을 선호하게 된 203...
그 많던 칭찬후기 `거짓`이었다…오아 억대 과징금 2022-06-26 15:21:29
`빈 박스 마케팅`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빈 박스 마케팅은 자사 제품을 구매하게 한 뒤 제품이 들어있지 않은 빈 상자를 발송해 후기 작성 권한을 얻게 하는 수법이다. 실제 제품을 제공·협찬해 긍정적인 후기를 유도하는 통상적인 바이럴 마케팅보다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 인터넷 쇼핑몰 사업의 후기 조작 단속망도 피할...
알바 동원해 3천700개 거짓 후기…소형 가전 브랜드 오아 제재 2022-06-26 12:00:03
광고대행사를 통해 이른바 '빈 박스 마케팅'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빈 박스 마케팅은 자사 제품을 구매하게 한 뒤 제품이 들어있지 않은 빈 상자를 발송해 후기 작성 권한을 얻게 하는 수법이다. 실제 제품을 제공·협찬해 긍정적인 후기를 유도하는 통상적인 바이럴 마케팅보다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 인터넷...
`빈박스` 받고 후기 조작…공정위, 1억4천만원 과징금 2022-06-26 12:00:00
마케팅`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1억 4천만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오아는, 유엔미디어, 청년유통과 2020년 5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오아` 청소기, 전동칫솔, 가습기 등이 판매되는 인터넷 쇼핑몰에 약 3,700여 개의 거짓 후기를 게재했다. 이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지마켓, 옥션, 11번가, 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