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자도 세심한 '외모 관리' 나선다…'뷰티템' 찾는 남성 늘어 2020-07-26 09:32:00
등 다양한 남성용 뷰티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는 지난달 23일부터 한 달간 남성용 스킨과 선케어 제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8%, 24% 증가했다. 특히 최근에는 스킨, 로션 등을 한 번에 해결하는 올인원(all-in-one) 제품 대신 기능별·목적별로 세분된...
‘편스토랑’ 킹경규 5승, 김자반비빔밥 오늘(25일) 출시 2020-07-25 07:40:00
코리아 전국 기준) 이날 이경규는 목포까지 직접 가서 공수한 김으로 ‘김자반비빔밥(김자반철판볶음밥)’을 만들었다. 이경규는 소스의 달인답게 최근 유행하고 있는 중국식 고추기름소스 ‘라유장’에 우리나라 고추장을 추가해 특별한 고추기름장을 만들었다. 느끼함을 확 잡아주는 중식과 한식의 콜라보 소스는 먹는...
'부캐'의 승리…마시는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나온다 2020-07-21 17:53:27
1년 뒤엔 시즌2 제품도 나왔다. 메로나X휠라코리아가 2017년 만든 운동화와 슬리퍼, 모자 등 패션 아이템은 초도 물량 6000개가 2주 만에 완판됐다. 정체됐던 제과와 빙과 시장에서 빙그레는 협업의 힘을 일찌감치 확인했다. 메로나는 자체 굿즈로 수세미와 칫솔, 메로나 케이크 등으로 무한 변신했다. 비비빅 캔디바 등...
"전통 빙과 개념 사라진다"…빙과 vs 매장아이스크림 경쟁 2020-06-28 09:09:00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빙과시장의 규모는 1조5천928억원이다. 빙과 4사는 롯데제과·빙그레·롯데푸드·해태 등이다. 업체별로 지난 1분기 시장 점유율을 보면 ▲ 롯데제과 32.5% ▲ 빙그레 27.9%, ▲ 롯데푸드 14.1% ▲ 해태 12.1% ▲ 기타 13.4%를 차지했다. 롯데 계열의 점유율을 합하면 46.6%, 빙그레와 해태...
4년간 국물요리 2억2000만개 판 비비고…"올해 매출 2000억" 2020-06-23 16:05:51
현재 23종으로 다양해졌다. 비비고와 함께 국내 국물요리시장의 판도 커졌다. 2016년 400억원 규모에 불과했던 상온 국물요리 시장(닐슨코리아 기준)은 지난해 2500억원대로 커졌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지난 4월 기준 시장 점유율 47.2%를 기록, 2017년부터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고기 식감 그대로 살린...
비비고 국물요리 4년간 2억2천만개 판매…매출 5천억원 2020-06-23 14:25:03
= CJ제일제당은 23일 '비비고 국물요리'가 지난 2016년 6월 출시 이후 4년 동안 2억2천만개가 판매됐다고 밝혔다. 매출은 5천억원 규모로, 국민 한 사람당 네 그릇을 먹은 셈이라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또 그동안 판매된 국물요리 제품을 줄 세우면 지구 둘레 한 바퀴(4만여㎞)를 돌 수 있다고 CJ제일제당은...
'화장품 잭팟' 꿈꾸는 패션·유통·제약사 2020-06-02 17:44:18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콘셉트로 카버코리아가 한국콜마에 제조를 맡긴 제품이다. 이 제품은 2012년부터 올해 1월까지 누적 판매량 8500만 개를 넘어섰다. 아이크림이 히트한 덕분에 카버코리아는 2017년 유니레버에 3조원에 인수됐다. 코스맥스는 2015년부터 제조업자개발생산(ODM)보다 한 발 더 나아간...
'죽 시장 경쟁 격화'…CJ비비고, 동원 양반죽 제치고 첫 1위 2020-06-02 16:05:57
CJ비비고·동원 양반죽, 점유율 0.3%포인트 차이 초접전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국내 죽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고 있다. 2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월 CJ제일제당 비비고 죽의 시장 점유율은 39.4%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동원F&B의 양반죽이 0.3% 포인트 뒤진 39.1%로 2위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비슷한 디자인?…CJ vs 동원 논란, 법으로 따져보니 2020-05-22 14:14:46
따르면 국내 HMR 시장 규모는 2016년 2조2700억원, 2017년 2조7400억원, 2018년 3조2000억원 으로 꾸준히 확장세를 이어왔으며, 지난해에는 4조원대로 커졌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상온 국·탕·찌개·찜 HMR 시장 점유율은 CJ제일제당이 점유율 57.3%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오뚜기(13.7%), 대상(6.4%)이...
"양반으로 비비고 잡겠다"…동원F&B 400억 투자 단행 2020-05-20 15:00:59
성장 전망…1위는 비비고 역사는 오래됐지만 이미 시장을 선점한 '비비고'(CJ제일제당)에 도전장을 낸 '양반'의 행보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동원F&B가 군침을 흘리는 국내 HMR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성장 가도를 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