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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남춘-유정복 인천시장 후보…서로 상대 공약 '허황' 2018-05-28 11:25:36
'비용 대비 편익(B/C)' 값이 사업 추진 기준치의 1.0에 훨씬 못 미치는 0.29에 불과하다며 충분한 검토 과정을 거치지 않은 공약이라고 주장했다. 유 후보 측은 그러나 "4년 전 인천발 KTX 공약도 실현 가능성을 의심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관철시켰다"며 "폐선되는 지상 철도용지를 팔아 매각수입을 확보하고 30%...
한전, 올해 100MW급 석탄화력 1기 분량 전력 줄여야한다 2018-05-14 11:16:53
비용효과적이라고 판단하는 수단을 통해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 전동기 대비 1대당 연간 2MWh(메가와트시)의 전력 절감 효과가 있는 고효율 전동기를 90대 보급할 경우 180MWh만큼 전력을 줄인 것으로 인정해준다. 산업부는 EERS 도입으로 다양한 사회적 편익을 기대했다. 우선 에너지효율 개선으로...
네이버 뉴스·댓글 개편안...이용자 의견은 제대로 수렴했나? 2018-05-09 16:09:14
광범위하게 알아보는 과정도 없이 이용자의 편익을 고려하지 않은 서비스 개편안을 제시할 수 있는지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한마디로 이용자는 없고 언론사의 처지만 고려한 개편안이라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제시된 것은 아니지만 이용자는 뉴스판의 화면 배열 조건이나 랜덤 상황에 따라 언론사를 선택하게 될 가능...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추진 '삼수'…서울도심↔강남 빨라지나 2018-04-23 07:15:01
개수를 줄여야 한다고 요구했다"며 "역을 만들면 건설 비용이 들어가 경제성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숱한 노력에도 0.86에 머무르고 있는 편익 비율(B/C)도 고민거리다. 통상 B/C가 1이 넘으면 경제성이 있는 사업으로 판단한다. 그 반대로 1에 미치지 못하면 경제성이 불투명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시 관계...
'지지부진' 음성 용산산단 조성 본격화…2023년 완공 2018-04-06 08:36:57
H사와 미분양 용지가 생길 경우 30%를 군이 매입하기로 확약함에 따라 재추진됐다. 군이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받기 위해 지난해 2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 의뢰한 사업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에서 이 산단의 비용 대비 편익비율(B/C)이 0.56∼0.58로 나와 투자심사에서 승인받는 게 어려운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기도...
[테샛 공부합시다] 국가공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 TESAT 맛보기 2018-04-02 09:03:25
볼 수 있다. 외부효과가 발생하면 사적인 비용(편익)과 사회적인 비용(편익)이 달라진다. 외부효과는 시장 실패의 원인으로 보며, 외부효과에 따른 시장 실패를 막을 수 있는 수단에는 정부의 직접적 규제, 세금 부과, 보조금 지급, 당사자 간 협상 등이 있다.정답 ②문제 최근 적도 부근 태평양의 해수 온도가 평년보다...
한강 수상 대중교통 '잔혹사'…리버버스 도입 무산 2018-03-30 07:00:03
리버버스의 비용편익비율(B/C·1 이상일 경우 사업 타당성이 있음)은 0.42에 불과했다. 서울연구원은 "(리버버스 같은) 한강 수상교통수단은 출퇴근보다는 관광 측면의 기능이 강하다"며 "한강 선착장까지 접근 및 대기시간과 비용을 고려하면 리버버스가 다른 대중교통 수단보다 열위에 있다"고 밝혔다. 마곡에서 동작까지...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자기자본비율 2018-03-27 17:45:25
발생하면 사적인 비용(편익)과 사회적인 비용(편익)이 달라진다. 외부효과는 시장 실패의 원인으로 보며, 외부효과에 따른 시장 실패를 막을 수 있는 수단에는 정부의 직접적 규제, 세금 부과, 보조금 지급, 당사자 간 협상 등이 있다. 정답 (2) [문제] 최근 적도 부근 태평양의 해수 온도가 평년보다 낮아지면서 (가)...
평택시·당진시 '평당항 연륙교' 규모 놓고 또 대립 2018-03-23 13:16:24
한국개발연구원(KDI)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비용편익비율(B/C. 1 이상일 경우 사업 타당성이 있음)이 0.76에 불과했다. 이에 정부는 도로 폭을 4차선에서 2차선으로 변경, 건설비용을 줄이는 방향으로 비용편익비율을 건설 타당성이 있는 1.36으로 높인 뒤 추진 중이다. jongs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오영식 코레일 사장 "SR과 통합하면 요금인하·서비스 개선" 2018-03-08 16:20:39
비용이 부족해 공공성이 훼손될 처지에 놓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 사장은 SR과 통합이 이뤄지면 2만∼3만석 가량 좌석 공급을 늘릴 수 있고, 연간 3천억∼4천억원 가량 영업수익을 더 올릴 수 있다고 제시하며 "이 재원으로 요금 인하와 서비스 개선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철로이용료 문제에 대해서도 정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