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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SOLO' 전효성 "요즘 연애세포 죽어"→데프콘 핵폭탄급 폭로전 2021-07-12 17:50:00
출연자가 공개될 때마다 세 MC는 격한 환호성과 다양한 리액션으로 흥미를 유발한다. 과연 세 MC와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뒤흔들 ‘나는 SOLO’ 1기 출연자들이 누구일지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한편 극사실주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 첫 회는 14일(수) 오후 10시 30분 NQQ와 SBS PLUS에서 동시 방송될...
[그림이 있는 아침] "그림은 생활 속에서 나온다"…도상봉 '포도, 항아리가 있는 정물' 2021-07-12 17:32:38
뒤 새로운 화풍을 시도하기보다는 고전적 사실주의와 한국적 아카데미즘에 집중한 데도 이런 꼿꼿함이 작용했다는 평가다. 국내 최초 서양화가인 고희동에게 유화를 배운 도 화백은 오후의 햇살을 머금은 듯한 따스한 빛깔의 정물화를 즐겨 그렸다. ‘그림은 생활 속에서 나온다’는 신조로 달항아리와 국화, 백합, 과일 등...
서양미술 400년 고정관념 깬 큐비즘…죽기 전까지 늘 새로움 추구한 피카소 2021-07-08 18:46:08
사실주의 그림을 들고 와 “당신의 그림은 마구잡이”라고 힐난하자 피카소가 몇 분 만에 똑같은 그림을 그려내 응수한 일화는 유명하다. 그의 위대함은 ‘돈 되는 그림’을 얼마든지 찍어낼 수 있었는데도 새로운 시도를 거듭해 현대미술의 바탕을 만들어낸 데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리고...
상상 이상의 상상력…다시, 피카소에 빠지다 2021-07-08 18:19:52
사실주의 그림을 들고 와 “당신의 그림은 마구잡이”라고 힐난하자 피카소가 몇 분 만에 똑같은 그림을 그려내 응수한 일화는 유명하다. 그의 위대함은 ‘돈 되는 그림’을 얼마든지 찍어낼 수 있었는데도 새로운 시도를 거듭해 현대미술의 바탕을 만들어낸 데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리고...
이 사람 없었다면 피카소 '역대급 전시'도 없었다 2021-07-08 11:38:34
없이 입체주의에서 사실주의로, 거기서 또 초현실주의로, 고전주의로 역행하기도 하고, 끊임없이 자기 작품 양식을 창조해 나간 작가라는 점에서 탁월하다고 볼 수 있는 거죠. 그런데 그 도전마다 또 성공을 모두 거뒀어요. 60~70세 무렵에는 도자기를 시작했어요. 아예 그림에서 장르를 바꾼 거죠. 단지 그림이 좋은 것...
단 2회 만에 과몰입 유발 ‘미치지 않고서야’, 정재영X문소리X이상엽X김가은 열연 모먼트 비하인드 컷 공개 2021-06-28 09:09:59
보는 내내 즐겁다”, “극사실주의, 퇴근했는데 회사에서 야근하는 느낌”, “잠깐 틀었다가 계속 보게 되는 공감 매직”, “정재영 진짜 삶에 찌는 직장인 같다”, “정재영, 문소리 조합은 역시는 역시”, “이상엽 연기 제발 살살 해주세요. 주먹을 부르게 하는 과몰입 유발 연기”, “김가은의 본격 활약도 기대된다”...
미완의 '베르세르크', 작가는 갔지만 끝난 건 아니다 [김동욱의 하이컬처] 2021-05-24 09:38:55
극사실주의 그림처럼 치밀한 그의 만화는 제작에 오랜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때론 1회 연재분을 그리는 데 1년이 걸린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생전 일본 언론과 인터뷰에서 "어느 순간 '캉~'하는 (종)소리가 들리면 그림이 완성됐다고 판단한다"는 그는 디지털로 작업 방식이 변환된 이후에도...
"코로나19 이겨내자" 인기 화가 25명의 위로 2021-05-18 16:15:22
시민이 많았다”며 “서울시민들에게도 위로를 전하기 위해 전국의 작가들과 협력했다”고 말했다. 장 화백과 ‘설악의 화가’ 김종학, 서명덕 전 상명대 총장, 최영욱 형진식 한희원 등 참여 작가들의 면면이 화려하다. 한국 1세대 극사실주의 화가이자 홍익대 미대 교수를 지낸 지석철·주태석 화백도 전시에 참여했다....
'막장' 탄광의 절망 속에서 희망을 그리다 2021-05-09 16:30:45
사실주의 기법으로 표현한 ‘아버지의 자리’(2011~2013)가 대표적이다. 진폐증에 걸려 요양원에 있는 늙은 광부의 모습을 담은 작품이다. 눈물을 머금은 광부의 눈동자와 깊은 주름은 가족을 먹여살리기 위해 아버지가 흘리는 피와 땀, 눈물이라는 보편성을 연상케 한다. 머리카락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것도 이때다....
창호지로 느끼는 빛과 바람…한지의 '입체 마법' 2021-04-27 17:13:34
2000년대 초반. 1970년대부터 30년 가까이 사실주의 그림을 그리다가 작품 장르를 바꿨다. 이전에 그리던 그림들이 ‘안 팔렸던’ 것도 아니다. 1980년 일본 유학 시절 일찌감치 현지에서 개인전을 열고 2년 뒤 기타큐슈 국제 비엔날레에서 수작상을 받는 등 평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전에는 주로 그물에 덮여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