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콴텍·하나증권, 로보어드바이저 PB 서비스 출시…"챗GPT 최신 기술 적용" 2024-05-07 13:19:51
계약을 권유받을 수 있다. 플랫폼 이용 최소금액은 없다. PB 상담을 대면 및 비대면으로 모두 할 수 있다. 콴텍 측은 "이 PB 플랫폼에 생성형 AI인 챗GPT를 활용한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며 "이를 통해 투자자가 보유한 종목을 분석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내 금융투자 MBTI는?'…우리은행, 생성형AI 시범 서비스 2024-05-07 11:35:33
찾아주는 서비스다. '청약WON해'는 주택 청약 전용 상담 서비스로, 사용자가 보유한 청약 계좌를 바탕으로 계좌 정보, 청약 순위, 분양 정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위비TI'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질문으로 사용자의 금융투자 유형과 소비 패턴을 MBTI 분류 방식으로 도출하고, 이를 특정 상...
경상북도 · 경북경제진흥원‘소상공인 상담센터’ 개소 2024-05-02 13:04:15
열고, 전담 유선상담원 2명, 진흥원 소상공인 담당자 직원 6명 등 총 8명을 배치하여 상세한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진흥원은 추후 AI 상담, 챗봇, 영상통화 등의 기능을 추가하여 정보소외계층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해나갈 예정이다. 송경창 경제진흥원장은 ”요즘같이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가 없었던 것...
SKT "통신 특화 텔코 LLM, 연내 출격" 2024-04-30 18:20:32
상담사가 고객과 전화하는 동안 AI가 해결책을 상담사에게 제공하고 상담 내용을 요약하는 등 업무 시간을 줄여줄 것이란 설명이다. 네트워크 인프라 운용에도 텔코 LLM을 쓸 수 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중 문제가 발생하면 텔코 LLM이 장비 매뉴얼, 대응 사례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상황에 맞는 답변을 곧바로 제공한다....
SKT "통신 특화 거대언어모델, 6월 개발 완료 예정" 2024-04-30 11:22:32
통신업에 특화한 다양한 LLM을 고객센터 콜봇, 챗봇, 유통 채널 어시스턴트 등에 쉽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통신사는 물론 통신사와 상담 업무 등 업무 특성이 비슷한 기업들이 이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정 담당은 "기존 사내 시스템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
아우디 코리아, A/S 서비스 및 세일즈 경진대회 종료 2024-04-30 10:21:09
유' 서비스를 도입했다.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신차 구매 상담이 가능한 세일즈 부스를 설치해 편리한 구매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넥센타이어, 'kpga 챌린지투어' 후원 ▶ 한국토요타, '로드 앤 메모리 바이 렉서스' 선봬 ▶ 현대차, 외국인 인재 대상 하계 인턴 모집...
아우디코리아, 찾아가는 시승·상담 서비스 '아우디 투유' 출시 2024-04-29 10:03:45
고객이 원하는 위치로 찾아가 차량 시승과 상담을 진행한다. 아우디코리아는 전시장과 거리가 먼 곳에 있거나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서비스를 마련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아우디코리아 홈페이지 내 시승 신청 페이지에서 '아우디 투 유'를 클릭한 후 원하는 차종을 선택하고, 방문을...
차봇모빌리티, '더카펫' 인수 2024-04-29 09:39:35
관리의 어려움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체계화된 서비스로 완성해 양적, 질적 성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인수 계획을 밝혔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아우디코리아, 찾아가는 시승·상담 서비스 마련 ▶ "우루스 se는 모든 영역을 소화하는 우아한 車" ▶ '드디어 달릴...
아우디코리아, 찾아가는 시승·상담 서비스 마련 2024-04-29 09:36:35
상담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이용자 대상 선착순 1,0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아우디는 365일 24시간 문의 가능한 '아우디 챗봇'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a/s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4년식 차를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기존 차 구매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무상 소모품 정비 쿠폰...
은행권 AI서비스는 왜 챗GPT만큼 똑똑하지 못할까 2024-04-24 17:31:20
와있는 걸까. KB국민은행의 경우 이미 전세대출상품상담 등 금융업무에 특화된 KB-GPT라는 자체모델을 개발해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1차 검증을 완료했습니다. [오순영 KB국민은행 AI센터장: (KB-GPT의) 다양한 유스케이스(기능들) 중에서 지금 적용하기에 딱 적합한 것이 무엇이다 라는 것을 정의는 한 상태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