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쇼핑 상세페이지 내 AI 상품추천 기능 도입 추진 2024-01-24 06:01:03
네이버, 쇼핑 상세페이지 내 AI 상품추천 기능 도입 추진 24~31일 에이아이템즈 추천영역 노출 테스트…연내 정식 출시 검토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네이버가 신생 입주업체 등의 상품 노출을 지원하기 위해 쇼핑 상세 페이지에 인공지능(AI) 상품 추천 기능 도입을 추진한다. 24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경북경제진흥원, 경북기업 글로벌 e-커머스 시장진출에 주력 2024-01-23 13:50:40
개발했다. ‘시장성조사, 기획, 브랜딩, 상세페이지제작, 노출, 기획전운영’까지 전 과정 지원했다. 영천에 소재한 ‘시루와방아’는 티몬과 함께 소금빵을 모티브로 한 ‘솔티드약과’를 개발하여 8월 런칭 이후 2400만원의 신규 매출을 달성했다. 문경의 ‘문경백화버섯’은 11번가와 함께 패키지와 마케팅 개선으로...
AI 챗봇 사고파는 'GPT 스토어' 열렸다…K스타트업 '전전긍긍' 2024-01-15 16:08:48
300페이지로 확대한 게 대표적이다. 이 조치 후 LLM의 입력값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의 설 자리가 좁아졌다. 오픈AI가 개발한 최신 LLM GPT-4터보는 텍스트의 음성 변환 기능을 지원한다. ‘AI 성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스타트업과 사업 영역이 겹친다. GPT스토어의 파급력은 이보다 더 클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AI 기술로 CES 주인공 된 K스타트업…혁신상 116개 쓸어담아 2024-01-15 16:05:08
30초 안에 의류 특징을 분석해 소개하는 페이지를 완성했다. 차분하고 우아함이 특징인 올드머니룩 등 최신 트렌드까지 반영했다. 의류 1000개에 대한 상세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선 사람의 경우 한 달 가까이 걸리는데 셀러캔버스를 활용하면 3일이면 끝난다. 웹툰 분야에서도 AI가 활용됐다. AI 스타트업 오노마AI는 간단한...
[CES 현장] 'AI 종주국' 미국서 경쟁력 뽐낸 K-인공지능 2024-01-10 17:59:10
구도를 바탕으로 맥락을 뽑아 군더더기 없이 페이지를 생성한 것이 특징이다. 소개 페이지에 있는 상품 설명, 사진 배치도 생성형 인공지능이 한다. 강성훈 스튜디오랩 대표는 "(종전) 전자상거래 상세 페이지를 만들려면 MD나 디자이너를 고용해 1시간 이상을 쏟아야 했다"며 "(셀러캔버스로) 시간, 비용 모두를 아낄 수...
나보다 나를 잘 아는 지인이 필요할 때 [점프의 기술] 2024-01-10 11:07:48
바로 면접과 과제가 잡혔다. 과제는 커머스 상세페이지를 상품의 서사를 담아 스토리텔링하고, 16글자 내외의 카피가 담긴 최대 6장의 이미지로 만드는 것이었다. 당시 그 스타트업은 뮤지컬, 콘서트, 굿즈 등 팬덤소비층이 두터운 한정판 콘텐츠를 판매하는 커머스였다. 고관여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기에 우리가 고객만큼...
네이버페이, '주담대 비교' 출시…이자 조회만 해도 포인트 혜택 2024-01-09 18:33:01
번에 조회가 가능하다. 매물 상세 페이지 내 '대출 계산기'를 통해 매물의 KB시세 기준 최대 대출액과 기간을 바로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제휴 금융사가 제공하는 최저금리와 예상 월 원리금까지 알아볼 수 있다. 주담대 '갈아타기'와 '새로받기' 모두 최종 금융상품 선택 후 절차는 해당 금융사의...
쏘카 '경고등닷컴' 구축…車 경고등 대처법 안내 2024-01-09 17:57:59
원하는 경고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경고등 상세페이지에서는 경고등의 의미와 원인, 대응 방법 등을 보여준다. 자동차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언어를 썼다는 설명이다. 쏘카를 이용 중인 고객은 경고등의 고유번호를 활용해 고객센터와 빠르게 소통할 수 있다. 장강호 기자 callme@hankyung.com
[성신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관광 명소 캐릭터 굿즈, 입욕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오덕배’ 2024-01-09 12:16:29
사진과 상세 페이지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의 향후 계획은 투자를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생산 능력을 강화해 시장에 더욱 깊이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입니다. 강화된 마케팅 및 브랜딩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하고, 이를 통해 매출을 늘리고 기업 가치를 향상할 계획입니다.”...
'헷갈리는 자동차 경고등 검색하세요'…쏘카, 경고등닷컴 열어 2024-01-09 09:43:58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된 쏘카의 브랜드 프로젝트다. 경고등닷컴은 경고등 색상과 문자, 모양 등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정보를 유형화해 필요한 결과를 3단계에 걸쳐 쉽게 찾아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상세 페이지에서는 경고등별 의미, 원인, 대응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