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Z·외국인 겨냥한 롯데의 '동대문 실험' 2024-09-29 17:39:05
이름을 달고, 매장의 3분의 1을 이케아처럼 쇼룸으로 꾸몄다. 전체 판매 상품의 30%를 1인용 의류관리기, 게임용 키보드 등 기존 하이마트 매장에선 팔지 않던 제품으로 구성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주력 품목인 식품 대신 화장품·패션을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상품 종류(SKU)의 80~90%는 식품인데, 이곳에선 이...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롯데피트인)에 문을 연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뷰티 상품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 이상인 기존 편의점에서 만년 '비주류'로 분류됐던 뷰티가 주력 상품군으로 올라선 상징적인 매장 풍경이다. '10대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편의점이 뷰티 유통 시장에서...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진열 상품 수도 기존 매장의 절반 수준인 900여개로 줄였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29일 "고객에게 '사세요' 대신 '보고 체험하고 즐기세요'라는 메시지를 주는 공간 콘셉트"라고 강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러한 혁신과 차별성을 드러내기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장명에서 하이마트를 뺐다. 매장...
배달시키면 더 받으면서…가격차 '쉬쉬' 2024-09-29 14:23:09
배민 내 매장별 페이지에서 "배달 시 가격은 매장과 상이하다"는 안내문을 넣었지만, 금액 차이는 알리지 않았다.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대표 상품 배달용 가격은 매장보다 각각 1천300원 더 비싸다. 배달 주문 수량이 많을수록 소비자에게 불리한 구조로, 4인 가족이 맥도날드 빅맥세트나 롯데리아 리아불고기세트를 배...
'음식값·할인 통일' 갑질…공정위, '최혜대우' 배민 조사(종합) 2024-09-29 11:53:29
7월 동일 가격 인증제를 도입했다. 매장과 앱의 가격이 동일한 것으로 검증된 업체에 '매장과 같은 가격'이라는 표시를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입점업체들은 수수료 부담을 이중 가격으로 만회하려는 것을 막기 위한 배민의 '가격 통제'라고 주장한다. 공정위는 배민의 동일 가격 인증제가 온오프라인 간...
곧 망한다더니 ‘이건 쇼킹’...유니클로 韓서 ‘제 2의 전성기’ 2024-09-29 10:01:12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롯데피트인이 문을 닫으면서 폐점했던 매장이다. 유니클로 동대문점은 1558㎡ (약 470평) 규모에 남성, 여성, 키즈, 베이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 당일인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가을·겨울 일부 상품 대상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에도 4개 매장 추가 오픈오픈 후 3일 ...
'음식값·할인 통일' 갑질…공정위, '최혜대우' 배민 조사 2024-09-29 07:31:00
올린다면, 입점업체는 배민에 판매하는 상품 가격을 1만원에서 1만2천원으로 올리고 나머지 앱에서는 기존과 같이 1만원에 팔면 된다. 이 경우 멀티호밍이 활발한 배달앱 특성상 소비자는 같은 제품을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다른 앱을 사용하게 되고, 배민의 이용자 수는 감소한다. 이용자 수를 유지하거나 늘리려면...
배달 음식 얼마나 더 비싸지?…업체 쉬쉬해 소비자 '깜깜' 2024-09-29 06:45:01
가격은 매장과 상이하다"는 안내문을 넣었지만, 금액 차이는 알리지 않았다.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대표 상품 배달용 가격은 매장보다 각각 1천300원 더 비싸다. 배달 주문 수량이 많을수록 소비자에게 불리한 구조인데 4인 가족이 맥도날드 빅맥세트나 롯데리아 리아불고기세트를 배달 주문하면 5천200원을 더 내야 한다....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복합쇼핑몰 '던던'(dundun)에 패션·뷰티 특화매장. 매장 입구 전면을 할애한 뷰티 상품 판매 공간이 시선을 끈다. 식품 매대 공간이 80% 이상인 기존 편의점에서 만년 '비주류'로 분류됐던 뷰티가 주력 상품군으로 올라선 상징적인 매장 풍경이다. '10대의 놀이터'라고 불리는 편의점이 뷰티 유통...
신세계百 강남점, 남성패션 '아워셀브스'·'어나더오피스' 팝업 2024-09-29 06:00:03
'어나더오피스'의 팝업 매장을 잇따라 연다고 29일 밝혔다. 군복과 작업복 등 복식을 재해석한 브랜드인 아워셀브스는 다음 달 10일까지, 일상복과 오피스복의 경계를 넘나드는 어나더오피스는 다음 달 11∼24일 7층 남성 전문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 브랜드 모두 팝업 기간 모든 상품을 10% 할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