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만5000명, 253개 제품 평가…글로벌 역량 탁월한 상품 인증 2024-07-02 16:11:12
평가 전문가 그룹을 구성해 세계 기준에 적합한 고객만족 평가 모델을 개발한 뒤 한국 산업계를 대상으로 조사·분석하고 있다. 2024년도 조사는 지난 4월 한 달간 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현재 한국 시장에서 활발하게 글로벌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는 9개 산업군, 77개 부문의 253개 제품과 서비스...
“1년 만에 50조 원 뭉칫돈…ETF 시장에서 기회를 찾아라” 2024-07-02 10:29:38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요즘은 ETF로 관심이 옮겨지면서 위기에 몰렸던 공모펀드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 그 원인은 무엇인가. 김 부행장 “시장 초창기에는 ETF가 공모펀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투자가 분산되는 추세다. 채권과 같은 보수적인 상품들은 여전히 공모펀드...
SK텔링크, 국제전화 '00700' 알뜰폰 'SK세븐모바일' 동반 1위 2024-07-02 10:00:26
만족의 기본’이라는 원칙 아래 주요 16개국 음성품질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대용량 광전송망을 구축하는 등 최신장비를 늘려 통화 품질을 관리한다. SK세븐모바일은 타 알뜰폰 사업자보다 서비스 품질 향상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가입 후 3·6·9개월이 지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잠재된 고객불만을...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강화하기 위한 보이스피싱 사고예방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켜요(소중한 나의 자산)’는 보이스피싱 수법과 금융소비자들의 니즈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발했다. 보이스피싱 예방법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담았다.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 문을 여는 ‘이브닝플러스’와 ‘토요일플러스’ 영업점은 평일에 ...
신협, 청소년 맞춤형 'ㄱㅇㅇ 체크카드' 출시 2024-07-01 10:08:14
밀접하게 연관된 가맹점 서비스 혜택을 갖춘 체크카드의 출시로 청소년과 청년층 고객 유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조합원의 기호를 만족시키고, 소비 패턴에 맞춰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크카드 상품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中 테무·쉬인 공세 막는다…美 아마존도 '초저가' 맞불 2024-06-28 17:36:23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소량 생산이 가능해지고 배송 비용을 아낄 수 있다고 판단했다. 해당 중국 직구몰은 이르면 가을 출시될 전망이다. 마리아 보체티 아마존 대변인은 “판매 파트너와 협력해 더 많은 선택권, 더 낮은 가격, 더 큰 편의성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삼성스토어 검단, 오픈 4주년 기념 할인 행사 2024-06-28 12:47:06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1:1 맞춤형 전문 상담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최신 가전제품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삼성의 최신 스마트폰, TV, 냉장고, 세탁기 등 인기 제품군에 대...
펫프렌즈, 월 손익분기점 달성…버티컬 커머스 '흑자클럽' 입성 2024-06-28 10:26:27
물류 서비스 대행 등은 커머스를 넘어 유통/제조사 대상 고수익 사업으로의 확장 또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요소다. 사업자 대상 비즈니스는 소비자 대상 커머스 사업에서 개발한 앱지면과 개인화 마케팅 역량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수익 확보가 예상된다. 또한 반려동물 브랜드 유통 사업도 이미 실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건강·안정성 등 5개 평가…소비자 7만8,200명 조사 2024-06-28 10:00:12
만족도 1위 기업(브랜드)을 매년 발표한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해 객관적인 웰빙환경지수 정보와 소비 선택 기준을 제시하고, 기업들의 웰빙 상품 개발에 활용된다.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시장 조사 등을 통해 119개 상품군(21개 서비스...
'절대 강자' 아마존도 위기감…"'미국판 테무' 만들겠다" 결단 2024-06-28 08:59:37
했다. 아마존은 중국 셀러들이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소량 생산이 가능해지고 배송 비용을 아낄 수 있다고 판단했다. 해당 중국 직구몰은 이르면 가을 출시될 전망이다. 마리아 보체티 아마존 대변인은 “판매 파트너와 협력하여 더 많은 선택권, 더 낮은 가격, 더 큰 편의성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