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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기평, 스웨덴연구원과 업무협약…"첨단 모빌리티 협력" 2023-09-06 09:59:16
협력" 전력반도체·미래차·친환경 선박 등 협력 확대키로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지난 4일(현지시간) 스웨덴 예테보리에서 스웨덴국립연구원(RISE)과 첨단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한국 측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산업부 "조선업 현장애로 접수합니다"…8개월간 20건 해소 2023-08-31 11:00:01
나설 예정이다. 조선업 현장 애로 데스크는 지역별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및 KOMERI 누리집(www.komeri.re.kr)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산업부는 "인력수급 애로, 판로 개척 등의 지원을 강화하고 부처 간 협의가 필요한 사안도 국무조정실을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만약 수용하기 곤란한 건의는...
사모펀드가 사들인 알짜기업들 줄줄이 코스닥 '노크' 2023-08-27 18:08:29
102% 증가했다. 제이앤프라이빗에쿼티(PE)가 인수한 선박기자재 업체 현대힘스도 지난 17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심을 청구했다. 현대힘스는 과거 한국조선해양(옛 현대중공업)의 완전 자회사였지만, 2019년 4월 제이앤PE가 지분 75%를 인수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지분 25%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조선업황이 개선되고, 친...
현대힘스, 코스닥에 상장예비심사 신청 2023-08-22 14:17:14
제출한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힘스는 선박 및 보트 건조업체로 선박 블록, 보강재 등 선박기자재가 주력 제품이다. 지난해 1천447억원의 매출과 37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으며 미래에셋증권[006800]이 상장 주관을 맡았다. mylux@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
계속 이어지는 수주 낭보…조선·기자재주 힘찬 '뱃고동' 2023-08-15 16:14:11
조선주 주가 상승 동력에 힘을 싣고 있다”고 했다. 조선 기자재주도 수혜를 보고 있다. 선박용 디젤엔진 업체인 HSD엔진은 6월 말 이후 지난 10일까지 10.77% 상승했고, LNG운반선의 보랭재를 만드는 한국카본은 29.36% 뛰었다. 조선 블록·발전기 업체인 메디콕스도 같은 기간 34.5% 상승했다. 전문가들은 수주 호황이...
조선·항공업계 24시간 비상 대응 2023-08-10 17:19:11
가동하고 강풍 대비를 위해 선박들의 계류 로프를 보강했다. 한화오션은 옥포조선소 안벽(선박을 안전하게 접안하기 위한 구조물)에 계류 중인 선박에 맨 고정 로프를 기존 20개에서 50개 이상으로 늘리고, 장비와 기자재 등을 재차 점검했다. 항공사들은 항공기 안전을 위해 운항을 멈췄다. 이날 오전 국내·국제선 1857편...
조선사 수주 낭보에…한화오션 23%·HSD엔진 16% 올라 2023-08-06 17:51:20
잔여 슬롯(건조공간)이 대부분 소진됐다”고 설명했다. 조선 기자재주도 수혜를 보고 있다. 선박용 디젤엔진 업체인 HSD엔진은 6월 말 이후 16.7% 상승했고, LNG운반선의 보랭재를 만드는 한국카본은 24.4% 뛰었다. 조선 블록·발전기 업체인 메디콕스도 같은 기간 32.8% 상승했다. 전문가들은 수주 호황이 이어지면서 조선...
효성, KOMERI와 친환경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공동 개발 2023-08-04 15:48:40
㈜효성이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과 함께 친환경 미래 선박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기술 개발을 시작한다. ㈜효성은 KOMERI와 전기추진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의 ‘친환경 선박 전주기...
효성-KOMERI, 친환경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공동 개발 2023-08-04 13:58:17
효성-KOMERI, 친환경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공동 개발 전기추진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개발 MOU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효성[004800]이 친환경 선박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력변환장치 개발에 나섰다. 효성은 4일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울산본부에서 KOMERI와 전기추진 선박용 전력변환장치 개발을 위한...
[단독] 선박개조 시장 뜬다…HD현대글로벌서비스, '수주 뱃고동' 2023-08-02 17:51:07
85척을 인도했다. 선박 인도 증가에 따라 개조뿐만 아니라 사후서비스(AS) 시장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통상 선박 수명은 20~30년인데, 선령이 3년 이상 지나면 엔진과 각종 기자재를 보수해야 한다. 업계 관계자는 “선박 AS 사업은 소모품 공급과 수리용역 서비스로 나뉘는데 양쪽 모두 수익성이 좋다”고 말했다. LNG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