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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외식 빈도 줄었다...허리띠 졸라매는 美 백만장자들 2022-12-20 11:19:16
점유율 증가의 4분의 3에 육박하는 비율이 소득이 10만 달러 이상인 쇼핑객에서 나왔다”고 말하면서 부유한 쇼핑객들도 최저 가격을 찾고 있음을 시사했다. ‘레깅스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룰루레몬과 미국 고급 가구 소매업체 RH와 같이 부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업체들도 이에 따라 최근 가이던스 또는...
[스타트업 발언대] 젊은 창업가는 왜 '고령화'에 주목했나 2022-12-10 07:03:00
점유율 30%를 차지하는 것이 목표다. 이 대표는 한국시니어연구소를 100년 이상 가는 기업으로 키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류가 공평하게 겪는 문제가 고령화입니다. 이 시장의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가고 나중에는 저도 늙어서 우리 회사 서비스를 받는 것이 꿈입니다." parks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반도체 베스트 애널리스트 "내년 상반기에 삼성전자 담을 기회 온다" [2023년 증시전망③] 2022-12-07 06:00:03
가처분소득이 줄면서 전년 대비 0.6%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다만 아이폰 판매 확대 수혜를 입을 종목, 전장사업의 확대가 이뤄지고 있는 종목들은 내년에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최선호주로 삼성전자와 LG이노텍, LG전자를 꼽았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자는 아이폰14 프로 판매로 OLED...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소득분배 2022-11-28 17:30:10
십분위분배율은 저소득층과 고소득층 사이의 소득불균형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5) 십분위분배율과 지니계수 및 소득 5분위 배율의 값이 커질수록 소득분배가 평등하다. [해설] 지니계수는 0과 1 사이의 값을 가진다. 0에 가까울수록 소득분배가 균등함을 의미한다. 소득분배가 평등할수록 로렌츠 곡선은 대각선에 접근하게...
"해외여행 가자"…국제선 운항 확대에 상승기류 탄 항공주 2022-11-28 09:02:53
속에서 소득 격차 확대는 장거리 노선, 비즈니스 이상 프리미엄 좌석 수요 증가로 연결된다. 현재 대한항공 국제선 비즈니스 예약률은 거의 만석에 가까울 정도로 높은 상황으로 LCC 대비 소비 양극화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중장거리 노선 확대, 프리미엄 좌석 제공, 마일리지...
"수도권, 우리나라 근로소득 60% 점유" 2022-11-21 08:56:41
수도권 근로자 1천134만8천명이 벌어들인 근로소득은 총 453조원이었다. 전체 근로소득(746조3천억원) 대비 60.7%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서울(592만6천명)이 247조2천억원(비중 33.1%), 경기(452만1천명)가 174조원(23.3%), 인천(90만1천명)이 31조7천억원(4.2%)이었다. 3년 전과 비교하면 수도권 근로소득 점유율은...
"수도권, 근로소득 60% 점유…서울 상위 10%가 10분의 1 차지" 2022-11-21 06:22:02
소득(746조3천억원) 대비 60.7%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서울(592만6천명)이 247조2천억원(비중 33.1%), 경기(452만1천명)가 174조원(23.3%), 인천(90만1천명)이 31조7천억원(4.2%)이었다. 3년 전과 비교하면 수도권 근로소득 점유율은 2017년 60.4%에서 소폭 올랐다. 인구 비중이 같은 기간 58.5%에서 58.2%로 낮아지는 사이...
타겟은 울고 월마트는 웃는다…월가 "美 소비자 더 싼 제품 찾는다" 2022-11-17 14:19:50
소득층 가구가 상당부분을 차지했다. 월마트는 실적 발표 이후 이어진 컨퍼런스콜에서 식품 시장 점유율 상승분의 약 75%가 연간 소득이 10만 달러 이상인 가구에서 나왔다고 밝혔다. 고소득층 소비자들은 그간 월마트 보다 타겟의 주력 소비자들이었는데, 치솟는 물가로 인해 실속형 소비로 돌아서면서 월마트가 그 수혜를...
광고 보면 반값 요금…넷플릭스 `월 5,500원` 승부수 [기업&이슈] 2022-11-04 19:20:28
넷플릭스처럼 광고요금제를 도입하기에도 점유율이 낮아 진퇴양난입니다. 현재로선 기존 구독료보다 저렴한 프로모션을 내놓으면서 구독자 이탈을 막고 있는 상황인데요. OTT공룡인 넷플릭스와 점유율 싸움을 벌여야 하는 시즌, 웨이브, 왓챠 등 국내 OTT 기업으로선 악재로 작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광고 요금제...
"월 5,500원, 대신 광고 보세요"…넷플릭스의 승부수 2022-11-04 16:00:09
넷플릭스처럼 광고요금제를 도입하기에도 점유율이 낮기에 시기상조라 진퇴양난입니다. 다만, 국내 콘텐츠 업계에는 광고요금제 도입이 호재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광고형 요금제 도입으로 새로운 고객층이 유입되고 플랫폼 간 고객 이동이 늘어나면 업체들이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