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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마이데이터' 부서 신설 조직개편 2021-12-28 18:01:53
▲ 다이렉트본부장 전무 박영식 ▲ 정보보호본부장 상무 김진규 ▲ 자동차보상본부장 상무 김혁 ▲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 박상규 ▲ 충청호남본부장 상무 신기원 ▲ HR본부장 상무 이오수 ▲ 기업영업본부장 상무 이진형 ▲ 지방권GA본부장 상무 정종필 ◇ 임원 보직 변경 ▲ 브랜드전략본부장 상무 문승철 ▲ 준법감시인...
신한은행, 2021년 연말 임원 인사 및 조직 개편 시행 2021-12-28 18:01:26
WM(자산관리), 정보보호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보여준 경영진의 연임을 결정했다. 여신그룹장으로 새로 선임된 오한섭 부행장은 기업여신심사와 PRM마케팅 업무를 통해 여신심사와 기업영업을 두루 경험한 여신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꼽힌다. 소비자그룹장으로 선임된 박현주 부행장은 소비자보호와 외환업무지원 등...
KB손해보험, 2022년 조직개편·임원 인사 실시 2021-12-28 17:34:09
▲다이렉트본부장 전무 박영식 ▲정보보호본부장 상무 김진규 ▲자동차보상본부장 상무 김혁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 박상규 ▲충청호남본부장 상무 신기원 ▲HR본부장 상무 이오수 ▲기업영업본부장 상무 이진형 ▲지방권GA본부장 상무 정종필 ● 임원 보직 변경 ▲브랜드전략본부장 상무 문승철 ▲준법감시인 상무 박찬...
KB국민카드, '고객 쓴소리' 귀담아 듣고 신속처리…AI로 보이스피싱 예방도 2021-12-23 17:45:37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종합 대응반을 구성했다. 자체 점검 리스트를 작성해 체계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및 권익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카드는 법 시행 초기 모든 고객에게 관련 안내장을 발송해 금융당국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한 제10회...
DB생명, 고객 중심…생명보험 불완전판매 예방 업계 1위 2021-12-06 15:06:02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등 대내외 상황에 따라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했다. DB생명은 소비자보호체계 개편 이후 불완전판매율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지점, 사업단에서 영업 경험이 풍부한 인력을 소비자보호 전담자로 배치해 고객 불만을 사전에 파악하고 불완전판매를 예방한다....
삼성카드, 전담 상담사 배치해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 2021-11-17 16:03:24
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강화해왔다. 매달 대표이사 주관으로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대표이사, 전문 자문위원, 임직원 등이 참석하는 소비자보호위원회도 개최해 적극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바를 반영하고 있다.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KB국민카드, 매달 '고객의 소리' 공유…청소년 금융교육 앞장 2021-11-17 15:58:26
사항이 접수되면 소비자보호부가 즉각 문제를 파악해 대응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서비스와 상품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 매월 초 모든 임직원이 화상 경영협의회 ‘고객의 소리’에 참여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화사 측은 소비자 보호 이슈에 대한 부서 간 원활한 업무 협의와 민원 예방 활동 등...
김재식 미래에셋증권 대표, 미래에셋생명 '관리총괄' 맡는다 2021-11-03 09:03:06
단행했다. 핵심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원부서 일부 통합으로 효율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제판분리 2년 차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영업조직 확대 및 소비자보호 독립성 강화에 나섰다"며 "성과 중심의 세대교체를 통해 연공서열을 타파하고 젊은 리더를 전격 발탁함으로써 조직에...
전북은행 첫 여성 임원, 김선화 부장 CCO 선임 2021-10-27 18:08:03
52년 역사에 첫 여성 임원이 나왔다.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인 CCO(chief customer officer)에 김선화 고객업무부장(52·사진)을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CCO는 금융 소비자 권리 보호를 위한 은행 전반의 제도 진단과 개선을 맡는 부행장급 임원이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년간이다. 김...
기업들 "아낄 게 따로 있지"…'따뜻한 동행'은 계속된다 2021-10-25 15:27:19
분석이다. 소비자와 함께 환경보호생활용품기업 한국피앤지(P&G)는 지난 6월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P&G 지구를 지키는 생활’ 캠페인을 했다. 소비자가 환경 보호를 위해 지원하는 ‘소비자 매칭 펀드’에는 5만 명이 넘게 참여했다. 한국피앤지는 이 기금을 환경 비정부기구(NGO) 자원순환사회연대가 주최하는 분리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