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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윳값 이어 술값도 오른다…식음료 가격 '도미노 인상' 우려 2023-10-05 06:01:01
주정(에탄올) 값이 평균 9.8% 올랐으나 소주 제품 가격은 동결돼 각 주류업체의 원가 부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주류업체들은 그러나 일단 당장 가격 인상을 논의하지 않고 있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가격 인상 요인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 시점에서 구체적인...
다시 야구팬 시선 끄는 '너무나 이상한' 롤렉스 시계 2023-10-04 16:20:09
장소였던 오키나와에 특산품인 아와모리 소주를 사 와 “다음 우승 때 축배로 쓰자”라고도 했다. 애초 세 동(?)을 준비했는데 현재는 한 동만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코쿠주조에서 생산한 ‘한타바루’로, ‘타루’(일본 전통주를 담는 항아리)에 담긴 35도짜리 독주(4L)다. 지금은 같은 모델을 구하기 어렵다....
[천자칼럼] 해외에서 판치는 K브랜드 짝퉁 2023-09-25 17:59:24
둔갑해 팔리는 일도 비일비재하다. 한국 소주 참이슬을 베낀 ‘참일슬’을 비롯해 ‘너꾸리’ ‘포커칩’ 등 중국산 과자도 한국산이라고 속여 판다니 기가 찰 지경이다. 올해 1~7월 중국 알리바바와 동남아시아 쇼피, 인도네시아의 토코페디아 등에서 유통되는 한국 브랜드 짝퉁 상품의 피해 추정액은 6조원을 넘어선 것...
'새로' 점유율 올라도 주가는 곤두박질 2023-09-08 17:52:51
롯데칠성이 소주 시장 점유율 확대에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주가 회복을 위해 수익성 개선이 절실한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늘어난 지출을 줄이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술자리가 늘어나는 주류 업계 성수기가 다가오고 있는데다, 하반기 맥주 신제품이...
하이트진로,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윈저' 인수 검토 2023-09-08 17:42:18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디아지오아틀란틱 B.V.가 보유한 윈저글로벌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윈저글로벌은 옛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 사업부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윈저 사업부를 매각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윈저 위스키 관련 사업을 제외한 나머지 사업을 인적분할했다. 인적분할을...
롯데칠성, 고객만족도 소주 부문 1위…음료에서는 11년째 1위 2023-09-05 15:31:59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소주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고객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 충성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업계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06년 소주 '처음처럼'을 출시했고, 지난해 9월에는 무설탕 소주...
"먹태깡인 줄"…'꿩 대신 닭?' 노리고 나온 신제품도 '품절' 2023-09-02 15:01:12
식음료 업계에는 유행 제품이 생기면 맛과 모양새를 따라하는 '미투' 제품 사례는 빈번했다. 과거 해태제과에서 내놓은 '허니버터칩'이 열풍을 일으키자 '꿀'맛이 나는 감자 과자가 물 밀듯이 쏟아져나온 게 대표적인 예다. 주류계의 허니버터칩이라고 불리던 롯데주류 '처음처럼 순하리'...
"K브랜드 모셔와라"…韓 소비재에 빠진 日 2023-08-30 17:54:31
굿즈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대(對)일본 소주 수출액 증가율(전년 대비)은 2020년과 2021년에 각각 22.4%, 27.2%에 달했다. 매운맛 라면이 인기를 끌면서 삼양라면 로고가 새겨진 티셔츠가 이온 매장에 등장할 정도다. 삼양식품 일본 법인의 매출은 2020년 82억원에서 지난해 208억원으로 2.5배로...
아무도 예상치 못한 대박…'BTS 슬리퍼'로 시작된 '일본 침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30 14:41:05
구석구석에 한국 상품이 파고들고 있다. 일본 유통업계 관계자는 “홋카이도의 산골 편의점에까지 소주 등 한국 상품이 퍼져 있다”며 “도쿄 도심의 뽑기(키차키차) 상품은 K팝 아이돌의 굿즈가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대(對)일본 소주 수출액 증가율(전년 대비)은 2020년과 2021년에 각각 22.4%,...
"하이트진로, 원가·마케팅비 부담에 실적 악화…가격 인상 필요"-신한 2023-08-14 08:42:02
있다"며 '"주류 업계 전반적으로 신제품 출시, 마케팅비 투입이 이어지는 상황이기에 점유율·이익 변동폭이 클 수 있다"고 말했다. 2분기 하이트진로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0.9% 줄어든 119억원이었다. 컨센서스(증권가 추정치 평균)를 45% 밑돌았다. 매출액은 1% 감소한 6416억원으로 집계됐다. 맥아, 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