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로 웹툰 홍보 쇼츠 만든다"…IP 알리기 나선 카카오엔터 2024-04-25 14:48:38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콘텐츠제작사(CP)가 쇼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AI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SNS에서 선보인 웹툰·웹소설 쇼츠보다 제작 기간, 비용을 크게 줄이면서도 전달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박 대표는 “타깃 마케팅과 AI 기술을 강화해 플랫폼 운영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은...
코오롱스포츠,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신제품 9종 출시" 2024-04-25 10:55:14
방풍 재킷, 초경량 티셔츠, 브리프 쇼츠 등 의류 3종과 트레일 러닝 베스트·백팩도 선보인다. 트레일 러닝 베스트는 500㎖ 용량의 물병 2개가 장착돼 러닝 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코오롱스포츠는 26일부터 한남 플래그쉽 스토어 외 80개 매장에서 트레일 러닝 상품을 먼저 공개한다. chacha@yna.co.kr (끝)...
이태원서 외국인이 준 초콜릿에 주사 자국이…"조심하세요" 2024-04-24 12:54:27
제목의 쇼츠를 게시했다. 영상에는 그가 이태원의 한 식당에서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다 낯선 외국인에게 초콜릿을 받는 장면이 담겼다. 겉면은 초콜릿 코팅으로 덮인 평범한 화이트 초콜릿이었다. 그는 감사 인사를 전하고 초콜릿을 섭취하려 했다. 그러나 해당 실시간 라이브를 시청하던 누리꾼들은 '낯선 사람이 준...
"백만 유튜버보다 5만 인플루언서가 낫다"…'개인화'가 마케팅 관건 [2024 한경 DMR] 2024-04-23 16:08:42
제작해준다. 일례로 야놀자는 쇼츠메이커를 활용해 가수 츄를 모델로 세운 영상을 쇼츠로 제작해 광고단가를 75%나 절감했다. 이러한 솔루션을 이용할 때도 중요한 것은 고객 데이터다. 이 헤드는 "고객 데이터를 잘 확보하고 활용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잘 수집한 정제된 1P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사업...
육개장 시켰더니 9만원…"미쳤다" 살인적 물가에 '멘붕' 2024-04-23 08:25:44
'쇼츠' 영상으로 코첼라 물가를 실시간으로 전하고 있다. '코첼라에서 육개장 시켰는데 9만원 나옴' 영상을 시작으로 '커피랑 샌드위치 시키면 7만원인 미국 스타벅스', '코첼라 레모네이드 한 잔에 2만3000원, '물품 보관소가 13만원인 공연', '맥주 3잔에 7만6000원' 등의...
"짧으니까 더 못 끊겠어요"…'디지털 마약'에 중독 된 아이들 2024-04-19 08:00:01
2월 인스타그램 릴스, 같은 해 6월에는 유튜브 쇼츠가 국내 출시되며 숏폼 콘텐츠 유행이 확산됐다. 짧은 영상이지만 전체 영상 시간은 더 늘었다. 쇼츠 도입 후 유튜브 MAU는 801억분에서 968억분으로 크게 뛰었다. 네이버와 카카오도 숏폼 열풍에 뛰어들었다. 네이버는 지난해 8월 자체 숏폼 서비스 '클립'을...
[천자칼럼] 김재섭 신드롬 2024-04-11 17:44:46
공약을 했더니 학생들이 인스타 쇼츠 등으로 김 후보 지원에 나섰고, 부모 표심에까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세대별뿐만 아니라 동별 맞춤 공약도 여럿 내놨는데, 이런 디테일이 가능한 것은 그가 3대째 도봉구 토박이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교통 인프라 개선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 그의 표현대로 “도봉구에서 가방...
국민 메신저의 위기 '카톡' 이용자 22개월 만에 4500만명 하회 2024-04-11 00:42:16
'쇼츠'(Shorts)가 Z세대(1997∼2006년생)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면서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달 유튜브의 월평균 사용 시간은 19억623만5650시간으로 카카오톡(5억4814만4204시간)의 3.5배, 네이버(3억5682만7289시간)의 5.3배에 달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부주의로 인한 산불, 이제 그만!" 2024-04-09 11:29:23
산악전문 방송인 '송글송글'이 출연하는 쇼츠 영상 5편을 제작해 일반인에게 공개했다. 영상에는 담배꽁초 무단투기, 쓰레기 소각 등 대표적인 산불 원인을 소개하고,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산불 예방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해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22년 4월 화목보일러 화재로 대형 ...
카카오톡 이용자 감소세 지속…'유튜브에 밀리나' 2024-04-09 06:12:16
2021년 7월 출시한 짧은 영상 '쇼츠'(Shorts)가 Z세대(1997∼2006년생)를 중심으로 한 젊은 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면서 이용자가 늘고 있다. 지난달 유튜브의 월평균 사용 시간은 19억623만5천650시간으로 카카오톡(5억4천814만4천204시간)의 3.5배, 네이버(3억5천682만7천289시간)의 5.3배에 달했다.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