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 日·태국 잇단 진출 2024-10-09 16:07:35
진출했다. 방콕의 쇼핑 중심지 중 하나인 칫롬 지역 대표 백화점 ‘센트럴 칫롬’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오픈 당일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 현지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론칭 기념 행사에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9월에는 방콕의 초대형 쇼핑몰인 ‘시암 파라곤’에 팝업을 열어 고객과 접점을 늘렸다. 현지...
이모카세 vs 밤 티라미수…편의점 바빠졌다 2024-10-09 14:01:49
개그맨 유민상과 이번 협업 상품을 사전 체험하는 고객 참여형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할 수 있다. 경쟁사인 CU는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밤 티라미수 컵'을 오는 12일 출시할 예정이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재료를 토대로 한 패자부활전에서 백종원·안성재...
편의점도 '흑백요리사' 열풍…GS25·CU, 협업 상품 출시 경쟁(종합) 2024-10-09 12:51:52
참여형 행사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GS25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할 수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부문장은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로서 지적재산권(IP) 협업을 통해 흑백요리사 셰프들의 대표 메뉴를 빠르게 상품화했다"며 "뜨거워진 미식 열풍에 발맞춰 고객이 새로운 맛의...
AI 스타트업 와들, 오픈AI와 엔터프라이즈 계약 체결 2024-10-09 12:00:08
쇼핑 에이전트 '젠투'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스타트업이다. 와들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픈AI 본사에서 개최된 'K-스타트업·오픈 AI 매칭데이' 행사를 통해 오픈AI 협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중기부는 작년 6월 샘 올트먼 오픈AI 대표 방한 시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AI 분야...
롯데홈쇼핑 "쇼핑축제 '광클절' 닷새만에 500만명 몰려" 2024-10-09 11:12:48
"쇼핑축제 '광클절' 닷새만에 500만명 몰려"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준비한 쇼핑 행사 '광클절'에 닷새간 500만명이 몰리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이번 행사는 300억원대 쇼핑 지원금, 기존 대비 10배로 늘어난 '광클...
정부, 시화호 개발 마스터터플랜 마련…"미래 융복합도시로 조성" 2024-10-09 11:00:01
‘시화호 조성 3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오는 12월까지 마련할 계획인 ‘시화호 발전전략 마스터플랜’의 주요 내용도 발표한다. 시화호는 안산신도시를 필두로 시작된 반월특수지역(232.4㎢) 개발사업 과정에서 시화방조제가 축조되면서 1994년에 만들어진 호수다. 화성과 안산, 시흥 등...
쇼핑 지원금 300억 푼 롯데홈쇼핑…하루 100만명씩 몰렸다 2024-10-09 09:16:20
TV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중장년층 타깃 혜택이 먹혀들어 행사 기간 4060 고객 신규 가입, 구매 건수가 평소보다 60% 이상 늘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혜택에 선을 넘다! 크레이지(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트롯 공연 ‘광클콘서트’ 초대 △사은품 ‘광클기프트’ 규모 10배 확대 △‘CrAzY 브랜드’...
4분기 소매유통 경기, 고물가·고금리 누적에 위축 전망 2024-10-06 12:00:01
하락한 반면 온라인 쇼핑은 기대감이 소폭 상승했다. 편의점 전망치는 3분기 88에서 4분기 74로 14포인트 하락했다. 추워진 날씨 탓에 유동 인구가 줄어드는 비수기라는 점이 가장 큰 요인으로 꼽혔다. 또 대형마트(103→90), 백화점(103→91), 슈퍼마켓(85→81)도 전 분기보다 기대감이 낮아졌다. 반면 온라인쇼핑은 중국...
롯데온, 56일간 '브랜드 판타지'…매일 1개 브랜드 조명 2024-10-06 06:00:03
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7일부터 12월1일까지 매일 1개 브랜드씩 총 56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총 150억 규모의 물량이 준비돼 있다. 행사 첫날인 7일에는 롯데칠성 브랜드 전 품목을 22% 할인가에 판매한다.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를 비롯해 아이시스 생수와 오트몬드, 트레비,...
"거긴 배달 못한다"…배달앱 3사, 서비스 중단하기로 한 동네 2024-10-05 15:37:20
장보기·쇼핑 운영을 제한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영등포구, 동작구, 마포구, 용산구 일부 지역으로 알려졌다. 배민은 불꽃축제가 종료돼 상황이 안정되면 서비스를 정상화할 예정이다. 배민 관계자는 “축제가 진행되는 시간 동안 안전을 위해 인근 지역에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조정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쿠팡이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