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칼부림·잼버리 재현 막는다"…현대차 직원의 기막힌 아이디어 [배성수의 다다IT선] 2023-09-24 09:00:03
비롯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사이드 미러(DSM)' 수어 소통 시스템', 차량 공조시스템을 외부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V2GO' 등도 청중들의 눈길을 끌었다. 시나리오 부문에선 '공유 킥보드를 활용한 휠체어 이용자의 이동성 향상 기술'이 대상을 받았다. 수동 휠체어를 길거...
점자 표기로 장애인도 생리대 쉽게 구매…"크기·개수 알겠네요" 2023-09-20 14:39:45
가정 농인들이 많이 늘었는데, 국제 수어를 활용한 영상을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는 견해를 밝혔다. 이날 오유경 식약처장은 현장에서 의약외품 모바일 간편검색서비스에 대한 여러 의견을 청취했다. 오 처장은 "의약외품 모바일 간편검색서비스가 활성화되면 내년 7월 일부 의약외품부터 도입되는 '의약외품 점자 및...
8000명 만학도 배출한 야학 '우정선행賞' 2023-09-19 18:50:40
씨(77), 청각장애인 가족의 소통을 도운 수어통역 봉사단 ‘손으로 하나되어’가 우정선행상 본상을 받았다. 우정선행상은 고 이동찬 코오롱 선대회장의 호를 따 2001년 제정한 상이다. 매년 우리 사회의 모범이 되는 선행·미담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총상금은 1억5000만원이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
코오롱 우정선행상 대상에 늦깎이 학생들의 배움터 '상록야학' 2023-09-19 10:55:03
수어통역 봉사단 '손으로 하나되어'가 우정선행상 본상을 받았다. 우정선행상은 고(故) 이동찬 코오롱 선대회장의 호를 따서 2001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우리 사회의 모범이 되는 선행·미담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총상금은 1억5천만원이다. kih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게시판] SKB, 배우 조우진과 '필모톡' 개최 2023-09-11 08:54:33
연다고 11일 밝혔다. 조우진은 행사일 관객과 만나 '내부자들', '국가부도의 날', '발신제한' 등 출연작의 뒷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영상 자막과 수어 통역도 제공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B tv 홈과 모바일 B tv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해서 하면 된다. (서울=연합뉴스)...
조우진, ‘필모톡’ 9월 게스트 확정…팬들과 뜨거운 소통 예고 2023-09-11 08:50:40
이야기를 직접 들려줄 계획이다. 이에 그간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조우진의 새로운 모습과 진솔한 소통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는 영상 자막과 수어 통역을 제공해 농아인 관객도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를 더한다. 한편, 조우진과 함께하는 9월의 콘썰트 ‘필모톡’은...
'같은 옷 맞네' 김건희 여사, 만찬서 입은 드레스 알고보니… 2023-09-08 08:41:59
한국 수어의 날 기념식 때 같은 노란색 재킷을 착용했고, 지난해 11월 캄보디아 병원 방문 때와 12월 미래 과학자와의 대화 행사 때도 같은 베이지색 재킷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드레스를 재활용해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동시에 중소 브랜드 구두를 선택해 국내 패션 업계 홍보대사 역할을...
삼성전자서비스·LG전자, 가전 콜센터품질 최우수기업 선정(종합) 2023-09-08 08:37:01
'수어 상담'을 도입하는 등 장애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 도입에도 앞장서고 있다. LG전자는 4년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됨과 동시에 가전제품 부문 평가 점수 1위의 영예를 안았다. 또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 정연채 부사장이 최고상인 '베스트 CEO'상을, LG전자 콜센터를 운영하는 자회사...
LG전자, 4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가전 부문 1위 2023-09-08 08:03:48
수어 화상 상담 △시니어 전담 상담 △영상 상담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콜센터에 전화할 때마다 매번 다른 상담 컨설턴트와 연결돼 불편하다는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직전 상담 컨설턴트 상담예약 ARS’ 서비스도 차별화 요소다. 또, LG전자는 지난 6월 △구매 △배송 △설치 △AS 등으로 세분화해...
LG전자, 4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 최우수기업…가전부문 1위 2023-09-08 07:33:11
실시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한다. LG전자는 평가 항목 전체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구매한 고객을 위한 시그니처 전용 라운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어 화상 상담, 시니어 전담 상담, 영상 상담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호평받고 있다. kihu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