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학 최재호 회장 "올해 영업익 500억 목표…수도권 진출한다" 2013-06-14 08:21:05
kmh, 모두투어 등도 참여했다. 무학은 국내 순한소주 시장에서 93.8%(2013년 1월 기준)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올 1~4월 소주 출고량 점유율은 15.2%(업계 3위)를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포인트 높아졌다. 최 대표는 "경남 지역의 시장 점유율이 95%에 달해 오히려 성장할 여지가 크지 않다는 게...
최재호 무학 회장 "순한 소주로 女心 공략…'초저도 소주' 시장 열었죠" 2013-02-14 17:10:19
수준이었고 기존의 ‘화이트’ 소주를 통한 시장공략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판단해 최 회장은 새로운 브랜드를 통한 부산시장 재공략 방안을 준비하기 시작했다.먼저 ‘취하기’보다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의 욕구와 감성에 초점을 둬 젊은 층을 대상으로 저알코올-순한 소주 콘셉트로 방송광고가 가능한 17도 이하...
처음처럼 가격 8.8% 인상…위스키·수입 맥주도 올려 2013-01-17 17:11:04
새해 들어 소주 맥주 위스키 등 주류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롯데주류는 19일부터 소주 ‘처음처럼’의 360㎖ 출고가격을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올리기로 했다. 1.8ℓ 페트 제품도 3266.5원에서 3494.7원으로 인상한다. 20도 ‘진한 처음처럼’ 360㎖는 889원에서 961.4원으로 8.14% 오르고, 저도 소주 ‘순한...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2013-01-17 09:13:54
이후 4년 만에 인상되는 것이다. 대상 품목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제품군이다. 주력 제품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인상되며, 1.8ℓ 페트 제품(19도)의 출고가는 3천266.5원에서 3천494.7원으로 6.99% 오른다. 이와 함께 20도 `진한 처음처럼` 360㎖ 병...
롯데주류, `처음처럼` 등 소주값 평균 8.8% 인상 2013-01-17 09:10:38
롯데주류(대표 이재혁)가 19일부터 `처음처럼` 등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8.8% 인상합니다. 2009년 이후 4년만에 인상하는 것으로 대상 품목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 3개 제품군입니다. 이에 따라 `부드러운 처음처럼`의 360㎖ 병 제품 출고가는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인상되며, 1.8ℓ 페트...
서민술 소주 줄줄이 올라, '처음처럼' 8.8% 인상 2013-01-17 08:27:28
소주 제품 출고가를 19일부터 평균 8.8% 인상한다. 이번에 인상되는 제품은 처음처럼, 산처럼, 담금소주 등이다. '부드러운 처음처럼' 360㎖ 병 제품 출고가는 868.9원에서 946원으로 8.87% 오른다. 1.8ℓ 페트 제품(19도) 출고가는 3266.5원에서 3494.7원으로 6.99% 인상된다. 20도 '진한 처음처럼'...
롯데, '처음처럼' 소주 출고가 8.8% 인상 2013-01-17 08:21:51
소주'순한 처음처럼'은 930.6원으로 9.74%, 강원 지역에서 판매되는 '산처럼'은 961.4원으로 8.16% 각각 인상된다. 담금소주 1.8ℓ(30도)의 출고가격도 8.17% 인상된 4천31.5원에 판매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지난해 7월 주정가격이 오르고 4년간 포장재료비와 물류비등 많은 원가 상승요인이...
불황 탓…위스키 소비 두자릿수 격감 2013-01-16 06:21:05
순한 술로 즐기면서 마시는 주류문화의 변화가 맞물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양주와 맥주를 섞는 대신 소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는 폭탄주 문화가 자리잡은 것도 위스키 소비 감소에 한몫했다. 브랜드별로는 1위인 디아지오 코리아의 윈저가 2011년 92만2천271상자에서 2012년 80만750상자로 13.2%나 꺾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