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데이터가 돈이다"…자산관리·간편결제 등 앱 통합,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 2022-08-25 15:23:32
수 있는 스마트 지갑, 고객 맞춤형 콘텐츠와 혜택을 모두 담아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신한플레이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2019년 425만 명에서 올 상반기 710만 명으로 급증했다. 신한플레이를 통한 연간 취급액은 전체의 5분의 1 수준인 40조원이다. 기본 앱인 ‘KB국민카드’와...
[게임위드인] 플레이어 경험에 집중한 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2022-08-20 11:00:01
요소다. PC·콘솔보다 섬세한 컨트롤이 어려운 스마트폰 특성상 게임 제작자 입장에선 불가피한 선택인 경우가 많지만, 플레이어의 개입 여지를 차단하는 만큼 게임플레이 경험을 떨어뜨릴 소지도 크다. 자동전투를 잘못 구현하면 게임 플레이의 수준이 '화려한 다마고치'(애완동물을 기르는 전자 게임)로 떨어질 ...
[리뷰] 발트뷔네 휘감은 80세 지휘자 바렌보임의 마법 2022-08-16 17:55:33
스마트폰 플래시로 하얗게 물들었다. 바렌보임과 랑랑, 그리고 WEDO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독일 쾰른,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스위스 루체른페스티벌 등에서 총 아홉 번의 공연을 마쳤다. 바렌보임은 “나의 열정과 에너지 넘치는 젊은 음악가들과 다시 함께하게 돼 얼마나 흥분되는지...
국내 여행 늘었는데 펜션은 왜 망했나…온라인 여행산업의 '불편한 진실' [긱스] 2022-08-11 16:19:02
카드를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대체하는 시설도 많아지고 있다.최신형 IT 기기가 숙소 곳곳에 배치되는 건 분명 ‘디지털 전환’의 한 단면이지만 결코 ‘전부’는 될 수 없다. 코로나19는 인트라바운드 여행을 폭발적으로 증가시켰고, 이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시골의 작은 펜션에서부터 최고급 럭셔리 호텔에게까지 디지털...
비비드넥스트, 오디오 방송 플랫폼 ‘요즘라이브’ 베타 서비스 선봬 2022-08-02 10:15:59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채팅방을 개설해 실시간 라디오 방송을 하거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최대 10명까지 다자간 음성채팅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개설된 라이브 방송이나 채팅방은 익명성을 고려해 채팅 종료 후 별도의 저장 없이 휘발돼 사라진다. 또한 요즘라이브는 대화방에 무료로...
교통카드 충전 결제앱 `댐댐`…`빛의 시어터` 티켓 응모 이벤트 2022-07-27 16:03:05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교통카드 잔액 조회, 충전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버스, 지하철만 타고 교통카드 잔액을 조회하면 매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자체 포인트인 교통페이 포인트를 충전, 전환 시에도 포인트가 적립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교통페이 포인트는 교통카드 잔액을 온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블록체인 전문가 총집합…두나무, 'UDC 2022' 2차 라인업 공개 2022-07-27 10:05:41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FT), 웹 3.0, 스마트 컨트랙트 등 산업 전반을 대표하는 전문가가 대거 이름을 올렸다. 이날 새롭게 공개된 연사에는 △카르다노의(ADA)의 멜 맥캔 개발총괄 △트론(TRON)의 저스틴 썬 설립자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메인넷 플랫폼 스택스(STX)의 마빈 얀센 테크 리드 △탈중앙화 게임...
로봇이 손님 안내·서빙에 요리까지…"일 잘하는 막내 직원이 왔다" 2022-07-15 17:46:23
초대형 매장이다. 홀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스마트 워치에 하루 3만 보가 찍힐 정도로 온종일 바삐 움직여야 했다. 그런데 최근 로봇이 매장에 도입된 뒤 하루 1만5000보로 이동이 절반이나 줄었다. 장시간 서서 뜨거운 열을 맞으며 조리해야 해 직원들이 기피하던 ‘우동·쌀국수 코너’도 로봇이 맡았다. 고객이 재료를...
"내 일상에 로봇이 들어왔다"…'서비스 로봇' 시대 개막 [하수정의 티타임] 2022-07-15 11:00:04
초대형 매장이다. 홀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스마트 워치에 하루 3만보가 찍힐 정도로 온종일 바삐 움직여야 했다. 그런데 최근 로봇이 매장에 도입된 후 하루 1만5000보로 이동이 절반이나 줄었다. 장시간 서서 뜨거운 열을 맞으며 조리를 해야 해 직원들이 기피하던 ‘우동·쌀국수 코너’도 로봇이 맡았다. 고객이 재료를...
"비행기모드, 솔루션 문제"…예스24, 14일 티켓 재판매 2022-07-11 07:00:05
이날 티켓팅에서 스마트폰 메뉴 상단에 '비행기 모드'를 켰다 끄면 대기 없이 곧바로 예약이 가능한 현상이 발생했다. 누구나 공정하게 대기표를 받고 예매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믿었던 예스24의 티켓팅 시스템에 대한 팬들의 불신이 커졌다. 예스24는 기자와의 통화를 통해 "이같은 '비행기 모드' 현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