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흥국 기업의 저가 공세 어떻게 대응할까 2014-04-04 07:01:19
저가 공세로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스와치그룹은 스타일과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 스와치 브랜드를 출시해 시계의 경쟁 포인트를 기능성에서 스타일로 변화시켰다. 셋째, 제품의 경쟁 범위를 확대해 솔루션 사업으로 대응할 수도 있다. 솔루션 확대 전략은 신흥국 기업들이 쉽게 모방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저가 공세를...
[패션 스트리트]오늘의 패션계 소식 2014-03-31 18:26:23
이 날 캘빈클라인 워치&주얼리는 스와치 그룹의 유일한 패션 워치 브랜드답게 패션 워치 트렌드를 선도하는 취지의 프로젝트인 ‘디자인 스쿨 프로젝트’를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고 합니다. 주얼리 브랜드 에이피엠 모나코가 부산에 상륙합니다. 에이피엠 모나코는 지난달 말, 롯데백화점 일산점과 현대백화점 목동점...
'시계 판매왕' 김윤호 "이젠 우리 브랜드로 승부" 2014-03-17 21:46:30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가격과 디자인 면에서 스와치그룹의 인기 중저가 브랜드인 ‘티쏘’를 경쟁 상대로 삼았다. 그는 “성능과 디자인은 티쏘와 동급으로 맞추되 가격은 절대 비싸지 않게 매길 것”이라고 말했다. 우림fmg는 ‘파텍필립’ ‘쇼파드’ ‘d&g’ ‘페라가모’ ‘펜디’ 등 30여개 해외 시계 브랜드를 판매...
[크로노스위스] 독특한 디자인 언어로 뚝심있게 정체성 지켜 2014-02-28 07:01:08
대거 선보였다. 크로노스위스는 리치몬트, 스와치,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등 대형 명품그룹에 편입된 많은 시계 브랜드와 달리 ‘독립 경영’을 고수하고 있다. 국내에선 700만~1000만원대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데, 수년째 가격을 동결하고 있다. 엡스타인은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뛰어난 디자인의...
스위스유학 전문 유학아카데미, 스위스호텔경영대학 입학설명회 개최 2013-12-24 18:00:17
입학 설명회는 스위스유학을 준비 중인 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위스호텔경영대학에 대한 자세한 학교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입학설명회 이벤트로 참석자에 한하여 추첨을 통해 스위스 유명 시계 브랜드 스와치 시계도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 입학설명회 참가신청은 유학아카데미 홈페이지(www.hotel-uhakacademy.com)...
시진핑 부패척결 칼 뽑자 유럽 명품업체들 '비틀' 2013-12-18 08:13:57
명품주 가운데 이를 넘는 수익률을 보인 업체는 살바토레 페레가모(68.4%) 하나뿐이었다. 스와치 그룹(25.0%), 휴고 보스(23.9%), 토즈(23.8%), 콩파니 피낭시에르 리셰몽(20.0%), 버버리 그룹(19.9%), PPR(7.5%)은 성적이 상대적으로 저조했다. 멀버리 그룹(-19.0%)과 LVMH(모에·헤네시·루이비통, -7.1%)는...
크로노스위스社 CEO 올리버 엡스타인 "명품시계 값에 거품 끼어있다" 2013-12-15 22:15:02
크로노스위스는 1982년 설립된 회사. 리치몬트, 스와치,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등 대형 명품그룹에 편입된 많은 시계 브랜드와 달리 ‘독립 경영’을 고수하고 있다. 국내에선 700만~1000만원대 제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데, 수년째 가격을 동결하고 있다. 스위스 기업가인 엡스타인은 지난해 이 회사를 인수해 ceo를...
롤렉스·까르띠에·오메가 '독보적 3강' 2013-12-13 21:17:55
‘디지털 브랜드 가치’에선 롤렉스, 스와치, 오메가가 상위권에 올랐고 브레게, 파텍필립, 지라드페르고 등도 선전했다. bv4는 브랜드 가치가 많이 떨어진 시계로 ‘보메메르시에’(19위)와 ‘지라드페르고’(17위)를 꼽았다. 보메메르시에의 경우 1년 전보다 7% 하락한 3억1400만스위스프랑(약 3710억원)을 기록하면서...
[OX? 경제상식 퀴즈] 11월 4일자 2013-11-01 19:24:41
④스와치 6. 선물가격에서 현물가격을 뺀 값을 뜻하는 금융 용어다. 이 값이 양(+)이냐 음(-)이냐에 따라 향후 시세 흐름을 내다보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이것은? ①콘탱고 ②포지션 ③백워데이션 ④베이시스 7. 주식투자에서 위험을 줄이고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흔히...
시계를 패션으로 본 스와치처럼…혁신이란 기존관념 깨는 것 2013-10-18 06:59:20
스와치의 혁신입니다. 냉장고의 기존 산업규범은 ‘냉장이 잘 되고, 청결을 유지하기 쉬워야 한다’였죠. 때문에 누구나 냉장고를 흰색 강판으로 만들었고, 대상 고객은 주부와 음식점이었습니다. 선도 가전업체들은 냉장고의 개념을 ‘가구’로 재정의했고, 색상과 디자인을 다양하게 바꾸면서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