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원재료값↓, 밀가루·식용유 값은 제자리" 2024-03-05 15:57:33
작년 1분기 29.5%, 2분기 15.7%, 3분기 1.4% 각각 인상됐고, 작년 식용유 평균 소비자가격은 전년 대비 8.0% 올랐다고 밝혔다. 작년 3분기와 4분기 원재료(대두유) 가격이 각각 38.6%, 28.7% 하락했지만 식용유 소비자가격은 0.3%, 3.8% 내리는 데 그쳤다는 것이다. 대한제분과 CJ제일제당의 밀가루 출고가도 작년 1분기...
소비자단체 "원재료 가격 하락…밀가루·식용윳값 내려야" 2024-03-05 15:33:32
작년 1분기 29.5%, 2분기 15.7%, 3분기 1.4% 각각 인상됐고, 작년 식용유 평균 소비자가격은 전년 대비 8.0% 올랐다고 설명했다. 특히 작년 3분기와 4분기 원재료(대두유) 가격이 각각 38.6%, 28.7% 하락할 때 식용유 소비자가격은 0.3%, 3.8% 찔끔 내리는 데 그쳤다고 꼬집었다. 대한제분과 CJ제일제당 밀가루 출고가도...
식료품값 '고공행진'…그리드플레이션 탓? 2024-03-03 09:01:47
100ml)은 552원에서 673원으로, 해표 맑고 신선한 식용유도 493원에서 556원으로 큰 폭 올랐다. 이들 제품의 주요 원룟값이 50% 가까이 내렸지만, 제품 판매가격은 내려갈 기미 없이 기존의 인상 폭을 유지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에 따르면, 세계식량가격지수는 작년 12월 119.1에서 올해 1월...
곡물價 급락에도 식료품값 고공…인플레 키우는 그리드플레이션 2024-03-03 07:11:01
100ml)은 552원에서 673원으로, 해표 맑고 신선한 식용유도 493원에서 556원으로 비교적 큰 폭 올랐다. 이들 제품의 주요 원룟값이 50% 가까이 내렸지만, 제품 판매가격은 내려갈 기미 없이 기존의 인상 폭을 유지한 셈이다. '장바구니 물가'에 직결된 식료품 물가가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것도 이런 흐름의...
이마트 '가격파격' 열풍…이달엔 소불고기·양파·냉동만두와 생필품 40종 선보여 2024-02-22 16:02:51
12개 상품이 바뀌었다. 라면, 우유, 식용유, 치약, 세제 등 기본적인 카테고리는 유지하되, 유사 상품군 안에서 새 인기 상품으로 교체하는 식이다. 라면 카테고리에선 삼양 불닭볶음면이 새로 들어왔다. 5봉 기준 판매가는 4380원으로 원래 가격보다 14% 싸다. 즉석밥에선 CJ 햇반 현미쌀밥이 35% 저렴하게 들어왔다. 테크...
BNK경남은행, 임직원 자원봉사자 '껑충' 2024-02-16 16:10:13
울산광역시의회 시민홀에서 즉석밥ㆍ전복죽ㆍ식용유 등 14개의 생필품을 박스에 담아 복꾸러미를 직접 만들었다. 3억750만원 상당의 복꾸러미는 경상남도 시ㆍ군과 울산지역 취약계층 총 6150세대에 전달했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BNK경남은행 임직원 264명이 물품을 나눔해 모은 의류와 잡화 1457점을 아름다운가게...
소비자원 "7대 생필품 가격 모니터링 강화…물가안정 지원" 2024-02-16 14:03:06
또 우유·라면·계란·밀가루·설탕·식용유·화장지 등 주요 생필품 7종의 가격을 집중적으로 모니터링해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비합리적인 가격 인상이 의심되면 실태조사에 나선다. 소비자원은 가격은 그대로 두면서 제품 용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및 가격을 유지하는 대신 질을 떨어뜨리는...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지난해 40조원 벽을 넘었다. 커피와 음료, 식용유 같은 공산품과 김치, 장류 등을 포함한 음·식료품 거래액은 2019년 13조4천억원에서 지난해 29조8천억원까지 늘었다. 육류와 어류, 채소, 과일 등 신선 농·축·수산물 거래액은 같은 기간 3조7천억원에서 10조8천억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전체 온라인 식품 구매액 중...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밀가루는 백설(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1182억원), 참치캔은 동원참치(1177억원), 만두는 비비고(2159억원),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866억원)이 각각 1위에 올랐다. 위 통계 자료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V라인(광동제약·499억원), 두유는 베지밀(정식품·1천836억원), 액상커피는 칸타타(롯데칠성음료·2천709억원)가 각각 1위였다. 밀가루는 백설(CJ제일제당·330억원), 가정용식용유도 백설(CJ제일제당·1천182억원)이 1위를 차지했다. 참치캔은 동원참치(동원F&B·1천177억원), 만두는 비비고(CJ제일제당·2천159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