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못난이 농산물, 피부에 양보하세요 2023-04-14 17:53:25
더 늘어나는 추세다. 이미 식품업계에는 이 같은 농산물을 활용하는 ‘푸드 리퍼브’ 움직임이 있다. 푸드 리퍼브는 음식을 뜻하는 ‘푸드(food)’와 하자를 수리해 저렴한 가격에 재판매하는 제품을 뜻하는 ‘리퍼비시드(refurbished)’의 합성어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식품업계에서 시작된 푸드 리퍼브 열풍이...
"그걸 왜 버려요"…귀한 몸 된 '못난이 농산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14 13:51:40
기업들이 늘어나는 분위기다. 식품업계에서 시작된 '푸드 리퍼브' 열풍이 뷰티업계로까지 확산한 것이다. ○순천産 못난이 미나리가 화장품으로 푸드 리퍼브는 음식을 뜻하는 '푸드(food)'와 약간의 하자를 수리해 저렴한 가격에 재판매하는 제품을 뜻하는 '리퍼비시드(refurbished)'의 합성어다....
외국인 못쓰니…지방 급식社 '일손 대란' 2023-04-06 18:25:51
식품업종 내에서도 업무 강도가 세기로 유명한 급식·식자재 업계는 요즘 구인대란에 신음하고 있다. 특히 초고령화로 젊은 일손 구하기가 쉽지 않은 지방의 경우 코로나19 창궐 후 신규 채용이 ‘제로’인 사업장이 한둘이 아니다. 이런 와중에 대기업에 매각된 한 중소기업이 ‘대기업은 E-9(일반고용허가제) 비자를...
"한국인 젊은 직원 구하는 건 포기…앉아서 문 닫을 판" 2023-04-06 11:49:08
식품업종 내에서도 업무강도가 세기로 유명한 급식·식자재 업계는 요즘 구인대란에 신음 중이다. 특히 초고령화로 젊은 일손 구하기가 쉽지 않은 지방의 경우 코로나19 창궐 후 신규채용이 ‘제로’인 사업장이 한둘이 아니다. 이런 와중에 대기업에 매각된 한 중소기업이 ‘대기업은 E-9 비자(일반고용허가제)를 소유한...
식품업계, 제약·바이오로 영토 확장…"성장동력 확보" 2023-02-26 07:00:06
= 식품업체들의 제약·바이오 사업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 '미래 산업'으로 꼽히는 제약·바이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지속적인 사업 성장을 이루겠다는 취지다. 2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동원그룹의 지주사인 동원산업[006040]은 보령바이오파마 인수에 나선다. 보령바이오파마는 백신, 제대혈 신약, 유전체 진단...
롯데제과, 과자·아이스크림 이어 편의점 빵 가격도 올린다 2023-02-13 18:17:52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빅단팥빵, 미니땅콩샌드, 미니딸기샌드, 미니연유크림샌드, 프리미엄패스츄리슈크림, 프리미엄패스츄리스위트 등 6종 제품의 편의점 가격을 모두 200원씩 올린다. 앞서 원가 부담을 이유로 롯데제과는 이달부터 마가렛트 가격을 일반 소매점 기준으로 3천원에서 3천300원으로 올리고...
"통풍에 치명적이라는데…" 맥주서 '이것' 뺐더니 관심 폭발 2023-02-07 20:00:01
각종 첨가물이 적게 든 제품을 고르기 위한 박 씨의 고육지책이다. 건강을 위해 채소도 무농약이나 유기농만 고른다는 박씨는 “작은 글씨로 쓰여진 성분표를 일일이 보고 제품을 고르기가 어려운데 최근엔 겉포장부터 합성첨가물들이 들어 있지 않다는 점을 홍보하는 제품들이 많아 장보기가 한결 편하다”고 말했다. 7일...
"원재료명은 QR코드로 보기 쉽게"…식품에 'e-라벨' 도입 2023-01-31 10:12:40
= 식품업체들이 식품 표시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e-라벨'(스마트라벨) 시범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앞서 제품 포장재에는 제품명, 열량, 소비기한, 보관방법 등 필수사항 7개만 표기하고 원재료명, 업소 소재지 등 나머지 정보는 QR코드를 통해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연초 치솟는 식품물가…음료·빙과·빵 이어 주류도 오른다 2023-01-30 06:01:00
많이 오른 식품류 가격 인상이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식품업체들은 재룟값이 올랐을뿐 아니라 인건비, 물류비, 전기·가스 요금 인상 등 제반 경비가 상승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는 입장이다. 30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새해 '가격인상 러쉬'는 음료부터 시작됐다. LG생활건강은 이달 1일부터 코카콜라 350mL ...
월드콘·가나초콜릿 1천원→1천200원…과자·빙과류·빵 오른다(종합2보) 2023-01-27 13:58:14
설 직후 식품업계 가격 인상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 전날에는 농심켈로그가 내달 1일부터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등 시리얼 제품 가격을 10% 안팎으로 올리고 롯데리아는 내달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고 밝혔다. 25일에는 제주도개발공사가 제주삼다수 출고가를 내달부터 평균 9.8% 올린다고 발표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