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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불닭볶음면 이어 대박라면까지…배고픔 달래주던 라면, 세계인들의 음식으로 2019-05-05 17:23:45
삼양식품도 세계인의 다양한 취향을 감안해 ‘핵불닭볶음면’ ‘마라불닭볶음면’ 등 총 열 가지 제품을 내놓고 있다.농심 신라면은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 한국 라면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다. 농심은 미국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코스트코 등 현지 대형마켓에서 수년 동안 시식행사를 펼치는 등 집요...
[컨슈머 Pick] 팔도비빔면 vs 불닭볶음면…대한민국 대표 별미는? 2019-05-01 07:00:00
면 불닭볶음면은 4400(shu)이다. 신라면이 2700(shu), 청양고추가 4000(shu) 정도이며, 이후에 나온 핵불닭볶음면은 스코빌지수가 1만(shu)에 달한다. 해외 유튜버들이 올린 먹방 영상을 본 국내 소비자들이 '한국인 불닭볶음면 챌린지'라는 이름의 영상을 또 다시 올리면서 2013년부터는 국내서도 본격적으로 판매...
GS25 "맛있게 매운 '인생라면' 출시" 2019-04-26 09:10:27
계량화한 수치로, 인생라면의 매운맛 4천800 SHU는 삼양불닭볶음면의 매운맛 4천404 SHU보다 약간 높다. 농심 신라면의 매운맛은 2천700 SHU 수준이다. GS25는 가격이 1천원으로 가성비까지 갖춘 인생라면이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며 하루 평균 1만개 정도 팔리고 있다고 전했다. 권민균 GS리테일 면류 상품기획자(...
[컨슈머 PiCK] 농심 신라면 vs 오뚜기 진라면…대한민국 대표 라면은? 2019-04-18 09:47:13
보면 신라면은 2700(shu)이다. 시중에 판매하는 할라피뇨와 유사한 수준이다. 청양고추가 4000(shu) 정도이며, 맵다고 알려진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4400(shu)이다.'메가 히트' 제품답게 가격 방어는 잘 되는 편이다. 편의점에서 낱개 구매 봉지라면 기준으로 830원이다. 중량은 120g이다. 신라면은 현재...
농심, 新라면 공세…오뚜기 추격에 반격 2019-03-20 17:56:12
통상 여름용 신제품은 4~5월께 출시된 점을 고려하면 빠른 제품 출시라는 분석이다.농심이 올 들어 새로 내놓은 라면은 지난달 신라면 건면과 해피라면 등을 포함해 총 8개로 늘었다. 농심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1분기에 내놓은 제품을 모두 합해도 4개에 불과했다. 업계 관계자는 “신라면과 안성탕면, 너구리 등...
"식음료업계, 가격 인상으로 수익성 개선…실적 호조세 올해도 지속" 2019-03-14 17:20:22
반면 대표적인 오리지널 제품을 찾는 경향은 커지고 있다. 음식료 기업들은 이에 발맞춰 기존 제품을 활용한 신제품을 내놓고 있다. 오리온의 ‘돌아온 썬칩’, 롯데푸드의 ‘돼지콘’,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 등이 모두 성공을 거뒀다. 신제품의 주기도 짧아지고 있다....
[천자 칼럼] 신(新)누들로드 2019-02-09 00:04:51
라면 수출액은 4억달러를 넘어섰다. 해외 법인 생산량까지 합치면 나라 밖 매출이 9억달러(약 1조원)에 이른다.한국 라면의 최대 수출국은 중국이고, 다음은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다. 국가별로 인기를 끄는 브랜드는 다양하다. 중국과 동남아 시장은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휩쓸고 있다. 미국과 일본에서는 농심 신라면이...
한국 라면은 정말 '나트륨 폭탄' 일까 2019-01-28 17:34:10
냉면 그리고 빵도 그 다음 순위에 적혀 있다.순위로 따지면 라면보다 김치 간장 된장 간장 등이 더 높다. 그런데도 라면만 ‘짜다’는 비난을 혼자 감수하고 있는 셈이다.이런 라면엔 나트륨이 얼마나 들어 있을까. 가장 많이 팔리는 신라면의 경우 한 봉지에 1790㎎의 나트륨이 들어 있다. 진라면(순한맛)의...
K-라면, 매운맛으로 수출신화 썼다 2018-12-19 17:53:58
美는 신라면, 동남아는 불닭볶음면, 러시아선 팔도도시락…라면 올 수출 4억弗 돌파라면 수출 매년 급증…농심 美 라면시장 점유율 15% 삼양 '불닭 시리즈' 동남아 평정…팔도 도시락, 러시아 용기면 1위 현지 생산물량 포함땐 한국 라면 해외 판매 8억弗 넘을 듯 [ 김재후 기자 ] ‘미국은 신라면, 동남아는...
라면업계 '異 맛으로' 승부…온리원 개발 경쟁 2018-12-02 18:43:06
위해 라면 업체들이 신제품 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꾸준히 팔리는 4대 제품을 보유한 농심은 지난해와 올해 20개가 넘는 신제품을 쏟아냈다. 오뚜기 삼양식품 등 2, 3위 업체도 매달 이색제품으로 맞불을 놓고 있다.라면업계의 가장 큰 위협은 가정간편식(hmr)이다. hmr 시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