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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데이엔 역시…매출 '폭증' 2024-03-04 11:52:59
GS25 편의점은 슈퍼마켓인 GS더프레시와 협업을 강화해 신선 강화형 점포를 늘리고 냉장 돈육 종류를 작년 9종에서 13종으로 확대한 결과 이달 1∼3일 '삼삼데이' 냉장 돼지고기 매출이 작년보다 21배 증가했다. 삼삼데이 기간 냉동 돼지고기 매출은 작년보다 2배, 상추와 깻잎 등 쌈 채소 매출도 1.9배 각각...
'삼겹살데이' 효과 톡톡…마트 매출 늘고 편의점은 최대 21배↑ 2024-03-04 11:30:29
GS더프레시와 협업을 강화해 신선 강화형 점포를 늘리고 냉장 돈육 종류를 작년 9종에서 13종으로 확대한 결과 이달 1∼3일 '삼삼데이' 냉장 돼지고기 매출이 작년보다 21배 증가했다. 삼삼데이 기간 냉동 돼지고기 매출은 작년보다 2배, 상추와 깻잎 등 쌈 채소 매출도 1.9배 각각 증가했다. GS25는 행사상품으로...
"품질 불만족시 100% 환불"…'초강수' 카드 꺼내든 GS샵 2024-03-04 10:00:47
GS샵은 최대한 빨리 소비자 신뢰를 확보해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키우는 게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자사 상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겠단 계획이다. 배경엔 최근 급성장한 과일·채소 매출이 있다. 지난해 하반기 GS샵의 과일·채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다. 올해 1~2월엔 전년 동기 대비...
핵심 소비층 1∼2인 가구…유통가, 맞춤·특화매장 선보여 2024-03-03 07:15:00
적극적이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올해부터 신선강화형 매장(FCS·Fresh Concept Store)을 중점적으로 전개한다. FCS는 장보기에 특화한 편의점 모델로 농·축·수산 신선식품과 조미료, 통조림, 즉석식품, 냉장식품 등 장보기 관련 식품군이 일반 편의점보다 500여종 더 많다. 도입 시점인 2021년 불과...
'먹는 것도 트렌디하게'…SSG닷컴서 매월 첫주 '이달의 미식' 2024-03-03 06:00:01
산지에서 가져온 과일·채소와 축산, 수산 등 신선식품부터 간편하게 즐기는 밀키트, 소스·오일류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또 '트렌드 그로서리' 코너에서는 최신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테마를 설정해 관련 상품을 제안한다. 유기농·무농약의 친환경 상품, 저열량 식단관리 상품, 떡볶이·어묵과 같은 길거리...
정부, 물가안정 총력전…항공·택배·외식 '꼼수인상' 잡는다 2024-02-22 11:21:52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신선어개·채소·과실 등 기상 조건이나 계절에 따라 가격변동이 큰 품목으로 구성된 신선식품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14.4% 올랐다. 우선 정부는 사과·배·토마토 등 과일류와 오징어 등에 대한 할인지원을 유지하고, 수급 안정을 위한 추가 조치에 나서기로 했다. 내달 말까지 수입과일 2만t을...
산업차관 "대형마트 새벽배송 국민 수요 높아" 2024-02-22 11:00:06
있다. 현행 유통법은 대형마트가 문을 닫는 시간에는 온라인 배송도 금지하고 있다. 따라서 대형마트가 새벽배송을 하려면 유통법 개정이 필요하다. 아울러 강 차관은 매장 내 신선식품 코너를 찾아 채소, 과일, 축산, 수산 등의 주요 먹거리 수급 상황과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물가 안정을 위한 대형마트 업계의 협조를...
소비자심리지수 세 달 연속↑…"식료품 물가는 심리 불안요소" 2024-02-20 06:00:00
달째 6%대다. 특히 신선 과실은 28.5% 올라 2011년 1월(31.9%)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신선 채소 와 신선 어개도 각각 8.9%, 2.0% 올랐다. 특히, 1월 소비자물가에서 과실 기여도는 0.4%포인트로, 2011년 1월(0.4%포인트) 이후 13년 만의 최대치다. 식료품 물가가 떨어지지 않으면 외식 물가 둔화세도 늦춰질...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5개년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선·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9년 54%에서 지난해 56.8%로 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담배 매출 비중은 40.1%에서 37.3%로 떨어졌다. 식품 매출 비중은 늘고, 담배는 줄자 2019년 13.9%포인트였던 둘 사이의 격차도 지난해 19.5%포인트까지 벌어졌다. 식품 영향력이 커진...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채소, 과일 등 신선 농·축·수산물 거래액은 같은 기간 3조7천억원에서 10조8천억원으로 증가했다. 특히 전체 온라인 식품 구매액 중 75%가 모바일에서 나왔다. 이런 추세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체 매출 동향 분석에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지난해 전체 유통업체 매출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50.5%로 조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