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반강화 특허공법 토목업체들 15년 담합에 과징금 9억원 2019-01-03 12:00:35
됐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덴버코리아이엔씨 등 7개 회사에 시정명령과 과징금 총 9억6천3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들은 1999년 6월부터 2014년 7월까지 318건의 콤팩션그라우팅(CGS) 공법 공사에서 수의계약 때 견적가를 합의하거나 경쟁입찰 때 낙찰 예정사와 들러리사를 합의하는...
아이에이, 세원 잠재적 2대주주로…"상호 지분 확보로 제휴 강화" 2018-12-04 08:58:40
4.79%의 잠재적 주식을 추가했다.알바트로스아이엔씨는 지난달 27일 50억원 규모의 세원 제2회차 전환사채를 인수했으며, 인수한 전환사채 중 25억원을 아이에이와 매매계약을 체결해 내년 1월 매매가 완료될 예정이다. 알바트로스아이엔씨는 세원의 성장성에 대한 투자와 함께 공조부품 관련 사업제휴를 강화할 목적으로 ...
세원, 50억원 자금조달 완료…전기차 관련 신제품 확대 2018-11-27 15:22:11
세원은 27일 공시를 통해 알바트로스아이엔씨를 대상으로 한 50억원 규모의 제2회차 전환사채 납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자동차 공조시스템은 공기와 냉각수를 활용해 차 내부의 온도, 습도, 공기 청정도 등을 조절하는 장치로 세원은 자동차 공조시스템 부품인 라디에이터 캡, 헤드콘덴서 등을 제조하는 업체다.세원은...
아디다스 연구소장 출신 서영순 경성대 교수 "나이키가 손 안댄 '니치마켓'부터 공략해야" 2018-11-13 17:16:53
아이엔씨 등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가 세계 시장에서 선전하는 것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나이키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성장하면 글로벌 oem 제조업체들도 함께 매출이 늘어난다”며 “이들과 함께 진출하는 신발 부분품·소재 업체도 혜택을 보게 된다”고...
'신발 OEM 40년 전쟁'…태광실업·창신Inc, 생산혁신으로 대만 맹추격 2018-11-12 17:24:43
2013년부터 반격에 나섰다. 태광실업 창신inc(창신아이엔씨) 파크랜드 등 새로운 얼굴들이 대만과의 40년 신발전쟁 최전선에 서 있다. 하지만 양국의 격차는 여전히 크다. 나이키의 성장과 함께한 태광실업태광실업 매출은 2006년 3526억원이었다. 지난해 매출은 1조6544억원으로 4.7배 급증했다. 창신아이엔씨 매출도 같은...
신발 제조사 82%가 10명 미만 '영세' 2018-11-12 17:23:39
아이엔씨 등 일찌감치 해외로 공장을 이전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들은 매출 1조원대 기업으로 성장했지만 대다수 신발 제조사와 부분품 업체는 영세성을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통계청(2016년)에 따르면 전국 신발 및 부분품 제조업 사업체 수는 2706개다. 이 중 81.8%인 2213개사가 10인 미만 소규모 사업체다....
캠퍼스서울 에듀테크 밋업 시즌 2, 자란다 장서정, 맥킨리&라이스 석승현, 케이엠에스 김정하 강연 2018-11-12 17:13:17
MC 김주원이 사회로 나선 이번 행사는 강연 뿐 아니라 연사와의 질의응답 및 참석자 간 자유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한편, 캠퍼스 서울 에듀테크 밋업을 후원한 기업 GCC Inc. (지씨씨 아이엔씨) 황수현 회장은 "강연을 통해 미래를 이끌 젊은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노력이 인상깊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1兆 클럽' 두 곳이나 있는데…고용·브랜드 없는 신발산업 2018-11-11 18:30:30
이후 올해 100년을 맞았다. 부산에는 태광실업, 창신아이엔씨 등 세계적 신발제조업체가 있다. 해외에 공장을 둔 이들 업체는 나이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통해 매출 ‘1조원 클럽’에 가입했다.전문가들은 녹산산단의 현실과 글로벌 oem업체의 매출이 국내 신발산업의 현주소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한다....
권혁수, 예비스타 발굴 나선다…웹예능 '권혁수사대' 2018-10-01 09:00:10
아이엔씨가 배우 권혁수를 앞세워 새로운 웹예능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오는 8일 티캐스트 유튜브채널에서 처음 방송할 '권혁수사대 #누구냐넌'은 권혁수가 온라인에서 유명하지만 아직 방송에 진출하지 않은 예비 스타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성진 어라운드어스 대표는 "출연자들의 온라인 프로필과 방송...
'하이서울브랜드' 배지 다니 매출이 2배…중소기업 '성장 디딤돌' SBA 2018-06-29 15:34:12
좋아졌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엠텍아이엔씨는 2003년 설립 이후 외형과 이익을 꾸준히 늘려왔지만 기업 홍보와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 대표는 특히 "다양한 업종의 수출·내수 기업 간 비즈니스 관계를 맺을 수 있었던 것이 하이서울브랜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2017년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