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인 마음 돌아왔는데 국내선 '주춤'…LG생건 영업익 감소 2024-10-29 16:48:23
3분기 중국에서 매출이 12.1%, 일본에서 10.1% 증가하면서 해외사업 전체 매출은 3.5% 늘어난 4602억원을 기록했다. LG생건 관계자는 "중국에서는 '더후'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매출 고성장이 이어졌다"며 "직전 분기와 마찬가지로 마케팅 투자를 확대했지만 해외 수익성 개선 효과가 반영되면서 영업익은...
'마카롱' 운영사 블리몽키즈, 3분기 누적 수출액 1200만 달러?역대 최대 실적 2024-10-29 14:48:42
시장 진출을 돕는 K뷰티 리테일 기업이다. 유통, 마케팅, 판매, 배송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인도 최대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다. 마카롱은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커뮤니티와 체험단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클리오 등 350개 이상의 브랜...
산업 특화 AI 기업 마키나락스 "AI 생태계 구축 협력" [Geeks' Briefing] 2024-10-29 14:45:41
수업 방식은 오프라인 맞춤형 ‘기업교육’과 온라인 ‘디지털 플립 러닝’ 2가지로 구분된다. 기업별, 직무별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이후에도 매주 기업 고객의 피드백을 수렴해 교육 과정에 반영했다. 그 결과 평균 수료율은 99.8%, 강의 만족도 또한 4.78점(5점 만점 기준)에...
AI 스타트업 달파, 'AI Engineer 채용 프로그램' 3기 모집 2024-10-29 14:23:28
작년에 설립한 달파는 이커머스, 마케팅,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수백 개의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4월에는 120억 원 규모의 프리A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최근 국내 대표 AI 스타트업 20개를 선정하는 ‘코리아 프라미싱 스타트업(KPAS)’에 선정되기도 했다. 달파가 진행하는 'AI Engineer'...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1위 디지털 마케팅 기업인 모회사의 지원으로 보다 효율적인 광고?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링티와 르무통이 있다. 수분 충전 음료 링티는 2019년 지분 투자 이후 빠르게 성장해 2023년 매출액 472억원을 달성했다. 출시 7년차를 맞이하는 링티는 누적 판매 1억 포를 기록하며 전국민이 아는...
1000만 관중 끌어모은 프로야구…실적도 '홈런' 쳤을까 2024-10-28 18:12:40
리그다. KBO는 내수용이다. 최근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에 힘입어 해외 팬도 생겨나고 있지만 MLB와 비교할 수준은 아니다. 시장 규모 차이는 중계권료 차이로 이어진다. 올해 KBO 중계권료는 990억원이다. MLB는 폭스와 7년간 51억달러(약 7조원)의 중계권 계약을 맺고 있다. 각 구단이 지역 방송사와 별도로 맺는 중계권...
섬유·신발 융합 트렌드 한눈에…패션전시회 '패패부산' 열린다 2024-10-28 17:19:01
티셔츠는 온라인 쇼핑몰인 무신사가 특별히 발매한다. 오구커피와 이루카 등 부산 대표 커피 브랜드 10곳도 참가한다. 신발 패션 브랜드와 커피 브랜드 사이의 융합 마케팅 모델을 국내 최초로 제시할 예정이다. 헬스케어와 인공지능(AI),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패션 아이템도 대거 전시된다. 트렉스타는 손대지 않고 신발...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장하는 브랜드를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타트업 ‘랜드비’ 2024-10-28 15:16:59
관련한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고객과 소통하면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로컬 살리기 캠페인’과 같은 기획전 구성을 대형 온라인 플랫폼과 협의 중이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전공인 와인은 결국 농업과 로컬 먹거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어 농업과 로컬 먹거리에 관심이...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2024-10-28 14:56:28
"소비자 절반은 매주 온라인 쇼핑…월 27만원 지출" 메조미디어 리포트…"최다 이용 쇼핑몰은 오픈마켓"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소비자 2명 중 1명은 매주 1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하며, 월평균 27만원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김밥 먹으러 '김천' 가요" 파격 행사…'구름 인파' 몰렸다 2024-10-27 18:07:24
밖 마케팅은 온라인 커뮤니티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 화제가 되며 “재미있다”는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 같은 전략은 결과적으로 대성공을 거뒀다. 이번 축제는 첫 개최임에도 전국에서 방문객이 몰려들어 인산인해를 이뤘다는 후문이다. 김천시는 소풍 하면 김밥이 떠오른다는 점을 감안해 ‘소풍’을 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