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라해진 '온라인 게임 강자' 한국 2013-09-25 17:10:25
자체 개발을 멈추고 해외에서 성공한 게임을 들여오는 데만 열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반기에 국내에 출시될 온라인 게임 10종 중 절반가량이 외산 게임으로 채워졌다. 이미 50%를 웃도는 외산 게임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다. 이 같은 상황이 계속된다면 한국이 온라인게임 순수입국으로...
게임 새 플랫폼 '아프리카TV 게임센터' 26일 활짝 2013-09-23 07:59:34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톡 게임하기는 이제 입점을 주 2회로 늘리고, 네임드(유명한) 외산 게임들도 하나 둘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달콤한 대박의 문은 점점 좁아지고만 있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다. 아프리카tv 게임센터라는 두터운 유저층을 가진 게임 플랫폼의 등장하며 새로운 길이 열리고...
이은상 대표 "2000억원 투자, 열정 있으면 문턱 낮다" 2013-08-29 18:04:48
온라인 게임 자체가 매우 축소되고, 외산 게임의 장르 점유율이 높다. 시장을 어떻게 돌파할지에 대한 걱정이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3,4 분기에 출시하기로 한 것은 정통성에 입각한 게임으로 유저에게 솔직한 평가를 받고자 하기 때문이다. '아스타'의 경우 매니악한...
"엔씨소프트, 2Q 실적 예상 상회" - 삼성證 2013-08-16 08:38:22
게임 및 외산 온라인 게임과의 경쟁으로 국내 기타 게임들의 매출도 당분간 큰 폭의 반등은 어려울 전망이어서, 엔씨소프트의 향후 주가 추이는 국내 실적보다는 블레이드 앤 소울 및 길드워 2의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에 좌우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따라서 투자의견은 매수와 12개월 목표주가 20만3000원을 유지했지만...
삼성증권 "엔씨소프트 3분기에 높은 매출 어려워" 2013-08-16 08:18:45
"모바일게임 및 외산 온라인 게임과의 경쟁으로 국내 다른 게임들의매출도 당분간 큰 폭의 반등은 어려울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의 향후 주가 추이는 국내 실적보다는 블레이드 앤소울 및 길드워2의 중국 시장에서의 성과에 좌우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기존...
게임스쿨티지씨, 중소개발사 퍼블리싱 '무한도전' 2013-08-12 14:18:59
있다. 이번에 발표한 게임포탈 게임토리아는 게임스쿨티지씨가 야심차게 준비한 노력의 일환이다. 게임토리아는 '게임의 신대륙'이라는 뜻이다. 기존 퍼블리셔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개발사와 함께 유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친밀도 높은 유저 중심의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약속했다. 김현우 이사는 '현재...
토종 AOS 자존심 지킨다! 에이지오브스톰 8일 출격! 2013-08-06 18:18:13
슈팅)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장르에 익숙한 국내 게이머들이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 배려이자, 액션의 쾌감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방안이다. 또한 다이내믹한 조작의 즐거움과 팀 플레이의 묘미를 한번에 즐기길 원하는 국내 게이머들의 성향을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주요 타겟층을 면밀히 분석하고,...
게임인력 10만명이 年 2.6조 수출 '황금알' 2013-07-08 16:57:25
법률안’을 발의했다. 게임을 술 도박 마약과 마찬가지로 중독을 유발하는 물질·행위로 규정하고 관리 대상에 포함하겠다는 내용이다. 밤 12시 이후 청소년의 온라인게임을 차단하는 셧다운제 확대, 문화체육관광부의 웹보드 규제 강화 등 올초부터 게임산업을 옥죄는 움직임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온라인게임 개발에...
온게이트, 19일 '코어온라인' 채널링 시작 2013-06-19 15:58:54
번이나 진행하였고, 각종 게임차트에서 올해 주목받는 신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순항 중이다. 아이템베이의 게임서비스를 총괄하는 한혜진 이사는 '모바일게임과 외산 게임들의 강세 속에 눈에 띄는 국내 개발 우수 온라인게임을 함께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안정적인 운영과 차별화된 혜택으로...
[NDC13] 배재현 "게임시장은 극한정글, 글로벌 가자" 2013-04-25 16:42:00
암울한 게임업계의 키워드를 '레드오션, 양산형, 카피캣, 개발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영진, 개발력 없는 개발자, 전수되지 않는 노하우, 작은 인력풀, 캐주얼 게이머의 모바일 이동, 중국의 외산게임 규제'로 뽑았다. 현재 포화상태를 이루는 게임시장, 비슷한 퀄리티와 비주얼을 가진 게임의 대량생산화, 카피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