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놀부, 다양한 배달 아이템으로 창업하니 매출도 쑥쑥!...‘창업계의 팔색조’ 2021-02-09 17:45:25
오랫동안 프랜차이즈 사업을 해오며 전문성과 인지도를 쌓아왔기 때문에 조기에 사업을 안정화하기 적합할 것이라는 판단을 했습니다. 게다가 저렴한 투자비도 놀부 브랜드를 결정하는데 크게 한몫했습니다.” 본사의 적극적인 마케팅, 운영 지원도 창업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포인트다. 놀부는 ‘요기요’, 배달의민족’등...
프랜차이즈 곱품닭 곱도리식당, 1월 28일 안양일번가점 상륙 2021-02-05 13:17:46
외식업계 자영업자들이 늘어가는 가운데, 가맹점과의 상생을 목표로 새롭고 특별한 메뉴를 내세워 성공 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로 성장한 ‘곱품닭 곱도리식당’이 부천점, 신천점, 중동점에 이어 28일 안양일번가점이 신규 오픈했다는 소식이다. 곱품닭 곱도리식당 안양일번가점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킨 가운데 거리두기...
매장 넓히는 교촌·bhc·주방만 남기는 BBQ…'극과 극 치맥전쟁' 누가 웃을까 2021-02-01 17:26:22
포인트다. 교촌·bhc “큰 주방이 이긴다”프랜차이즈업계에서 매장 크기를 넓혀 점포당 매출을 늘리는 전략은 몇 년 전 편의점업계에서 처음 시작했다. 33㎡(10평) 이내의 점포를 운영하는 가맹점주에게 인접한 공간을 추가 임대해 두 배 이상 매장을 넓히도록 유도하는 ‘광개토 프로젝트’다. 이렇게 하면 매장에서 취...
킹콩부대찌개, 업종변경 대상 신규 가맹점 지원 대폭 확대 2021-01-29 16:22:41
전문 프랜차이즈 킹콩부대찌개의 본사인 ㈜에스엘에프앤비(대표 정순태)가 업종변경을 고려하는 신규 가맹점을 대상으로 창업 지원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외식 창업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작년 코로나19로 인한 내수 경기 침체 등으로 폐업하는 개인 음식점 자영업자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효율성 기반으로 운영, 편의성 높인 `김가네` 2021-01-28 16:39:12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업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26년 장수브랜드 김가네가 효율성 기반의 편의성을 높인 창업시스템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가 불황일수록 편의성을 높인 프랜차이즈창업이 주목받는다. 특히, 분식 프랜차이즈의 경우에는 전문적인 지식이나 관련 기술이...
`싸움의고수` 200호점 돌파, 1인보쌈 혼밥 전문식당 창업 분야 최초 2021-01-25 14:17:09
양상이다.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 가속화에 외식 및 회식, 각종 모임이 줄어든 대신 혼밥, 배달 음식 수요가 급증한 특성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주)란체스터에프앤비(대표 박요하)의 브랜드 `싸움의고수`는 혼밥 전문식당 최초 200호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브랜드는 시그니처 메...
[현장이슈] 코로나19로 어려운 스타트업에 손내미는 기업들...신한스퀘어브릿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2021-01-08 17:34:00
프랜차이즈 본사나 여러 매장을 운영하는 매장 점주들이 POS를 통한 매출과 매니저의 보고로만 파악할 수 있었던 매장 방문객의 이용 행태를 데이터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코로나19에 따른 방문객 감소, 최저임금의 상승과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비자 경향으로 무인화 서비스가 확산되고 있는 매장에서 관리...
비대면 시대, 최적화된 창업 및 유통시스템 선보인 치킨브랜드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2021-01-08 10:43:36
것이 장기화되면서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비대면 트렌드와 함께 소자본창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거액의 투자금이 있어야 하는 대형점포 창업보다 임대료, 인건비 등의 고정지출비용이 적은 소자본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테이크아웃과 배달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돈까스 프랜차이즈 미스터빠삭, 2020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수상 2020-12-31 11:48:16
돈까스창업 미스터빠삭이 ′2020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 외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0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은 사회 각 분야의 우수 브랜드들이 제공하는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에 관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해 각 부분 대상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현명한...
1인 가구 600만 돌파... 한식배달창업 프랜차이즈 `챙길밥`, 1인메뉴로 주목 2020-12-29 15:04:13
부담을 최소화하는 소자본창업·소규모창업이 모두 가능한 외식프랜차이즈로 업계에 나섰다. 챙길밥은 ‘나를 위한 한끼’를 슬로건으로 내건 한식배달창업 전문 프랜차이즈다. ‘밥을 챙겨먹는다’라는 브랜드명의 의미에 걸맞게 1인 가구의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인 한식 중심의 1인 메뉴를 빠르고 편리한 배달서비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