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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부자 머스크, 트위터 인수자금 55조원 어떻게 마련하나 2022-04-26 11:56:50
2천570억달러(약 321조원)이며, 이중 현금과 유동자산은 30억달러(약 3조7천400억원)로 추산된다. 이는 상장기업 주식과 언론보도를 기반으로 한 추정액으로, 그의 개인 재정 상황에 대한 정보의 상당 부분은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그가 '도지코인 대부'를 자처할 정도로 가상화폐에 관심이 많은 만큼 그가 보유한...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자금 조달 성공 가능성이 낮은 이유" 2022-04-18 11:06:59
유동자산이 약 30억 달러다. 머스크가 트위터의 나머지 지분을 사는 데 필요한 나머지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테슬라의 주식 약 3650만 주를 팔아야 한다. 주식 매각이 아닌 대출을 택할 경우 ‘주식 가치의 25%’까지만 빌릴 수 있도록 제한한 테슬라 내규를 따르게 된다. 테슬라 임원은 자사주 가치의 25%를 금융권에서...
"상폐 되면 어쩌나"…에디슨EV에 물린 10만 개미 '피눈물' 2022-04-12 11:14:31
누적 결손금은 51억원으로 나타났다. 유동부채도 유동자산보다 124억원을 초과하고 있다. 문제는 상폐 대상에 오를 경우 채권자들이 회사채에 대한 조기 상환을 요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에디슨EV는 이미 발행한 8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의 기한이익상실에 해당된다. 반면 에디슨EV의 작년 말...
고래 삼키려다 탈난 에디슨EV…상장폐지 기로에 2022-04-11 17:41:28
거절'을 통보받았다. 에디슨EV의 작년 말 유동자산이 524억 원, 유동부채가 648억 원으로 유동부채가 유동자산을 초과해 회사의 존속이 불확실하다는 것이 주된 이유였다. 아울러 지난해 영업손실 4억여 원, 순손실 85억 원이 발생하는 등 4년 연속 영업손실로 관리종목 편입사유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에디슨EV는...
BofA "금속·광업산업, 글로벌 불확실성 속에도 상승 여력 높아" 2022-04-09 08:26:31
급증하는 이유는 투자자들이 이들 ETF가 여전히 장기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금속·광업산업의 성장세는 지난 2년간 누적 유동자금은 코로나19 상황 이전에 비해 13배 증가한 50억달러를 넘겼으며, 최근에도 금속·광업(Metal & Mining)ETF로 340% 이상의 현금 유동성이...
[단독] KG그룹, 쌍용차 인수전 뛰어든다 2022-04-06 17:43:41
지난해 연결기준 현금·현금성 자산 등 유동자산이 2712억9200만원에 그친다. 쌍용차와 EY한영은 앞서 지난달 말 에디슨모터스에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지난해 계열사 및 재무적투자자(FI)들과 컨소시엄을 이뤄 쌍용차 매각 입찰에 뛰어들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올초 본계약까지 체결했지만,...
[단독] KG그룹, '쌍용차 인수전' 뛰어든다…이번에는 팔릴까 2022-04-06 15:02:54
등 유동자산은 2712억9200만원에 그친다. 당장 쌍용차를 인수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게다가 쌍방울그룹은 지난해 이스타항공 인수전에도 뛰어들었다가 골프장 관리 업체 ㈜성정에 패한 경험이 있다. 쌍방울그룹이 쌍용차 인수 의지를 밝히자 쌍방울 상장 계열사들의 주가는 등락을...
'쌍용차 인수' 나선 쌍방울, 자금력엔 물음표…또 '먹튀 논란' 우려 2022-04-06 09:47:12
등 유동자산은 2712억9200만원이다. 당장 매도 가능한 금융자산과 비유동자산을 모두 포함해도 전체 자산은 3956억4400만원에 그쳐 쌍용차를 인수하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에는 자금력이 부족한 게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다. 외부 재무적투자자(FI)와 산업은행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산은은 쌍용차 인수 과정에...
경영 시계제로…기업 '비상 현금' 역대최대 2022-03-23 17:17:58
동원 가능한 유동자산은 3684억원 늘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8002억원 규모 영업이익 손실을 내면서도 기업공개(IPO)를 활용해 보유 현금을 1조3148억원에서 2조1373억원으로 확대했다.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현금이 줄어든 기업은 삼성물산과 LG이노텍 등 다섯 곳에 불과했다. 기업들은 채권 발행과 증자를 동시에...
"금리상승에 기업 이자부담↑…조선·호텔·항공·유통업종 취약" 2022-03-14 17:03:33
평균 유동자산/유동부채 비율이나 평균 현금·금융자산/단기성차입금 비율(74%)은 타 산업 대비 낮았다. 지표의 하락폭이 크지만 절대적 수준은 양호한 산업으로는 해운, 석유화학, 철강, 정유, 자동차 등 5개 업종이 꼽혔다. 안 연구위원은 "글로벌 경제성장 둔화, 금리 상승 기조로 기업부문 전반의 이자비용 커버리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