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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나올 만합니다. 소비자 불만…구독경제의 민낯 지난달 쿠팡은 유료 멤버십 제도인 ‘와우 멤버십’ 요금을 2년여 만에 대폭 인상했습니다. 신규 가입자부터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 올렸죠. 2021년 12월 이전엔 이 요금이 2900원이었으니, 당시와 비교하면 구독료가 거의 2.5배 올랐습니다. 주어지는 혜택을 ...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올해 송출 수수료 협상에서 유료 방송 가입자 수를 반드시 검증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TV홈쇼핑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OTT와 모바일커머스에 치여 TV홈쇼핑 사업이 얼마나 힘든지 모든 지표가 말해주고 있지 않냐"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등 데이터 상호 검증을 통한 적정한 수수료 산정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올해 송출 수수료 협상에서 유료 방송 가입자 수를 반드시 검증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TV홈쇼핑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OTT와 모바일커머스에 치여 TV홈쇼핑 사업이 얼마나 힘든지 모든 지표가 말해주고 있지 않냐"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등 데이터 상호 검증을 통한 적정한 수수료 산정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파라마운트 사겠다"…소니, 260억弗 베팅 2024-05-03 18:16:05
극장 소유주와 유료 TV 가입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집중 조사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에 말했다. CNBC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는 상태라고 봤다. 파라마운트 측이 스카이댄스와 계속 협상하거나 내부 논의를 이어가기 위해 스카이댄스의 우선협상 대상자 지위를 연장할 수 있지만, 협상을 중단할 가능성도 있다고 했다....
월가가 꼽은 성장성 좋은 주식 '톱3' 2024-04-29 09:38:52
추진 중인 유료 회원 정책과 콘텐츠 혁신 노력에 힘입어 가입자 수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피츠는 "넷플릭스는 올해 콘텐츠에 170억 달러를 투자해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종목은 자동차회사 GM이다. 골드만삭스의 마크 델라니 애널리스트는 GM의 매수 등급을 재확인하고...
월가 전문가들이 꼽은 성장유망 '톱3'…'넷플릭스·GM·윙스탑' 2024-04-29 09:22:53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가 미국과 캐나다에서만 가입자 250만 명이 순증하면서 성장세를 다시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또 지금 추진 중인 유료 회원 정책과 콘텐츠 혁신 노력에 힘입어 가입자 수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피츠는 "넷플릭스는 올해 콘텐츠에 170억 달러를 투자해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을 기대할 수 있...
넷플릭스, '가입자 확대' 다음 목표는 '수익 다각화' 2024-04-27 07:00:05
효과로 지난해 넷플릭스 가입자 순증은 3천만 명에 달했다. 동시에 비용을 내고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유료 공유' 구독자도 늘었다. 넷플릭스는 이 밖에도 오리지널 콘텐츠만 고집하던 상황에서 벗어나 타사와 협력하는 '라이선스 콘텐츠'를 늘리고 있으며, 비디오 게임 및 라이브 스포츠 시장 진출에도...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잡겠다"…NBA 중계권 '쩐의 전쟁' 2024-04-26 11:12:41
부문에서 경쟁 중이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유료 가입자를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NBA의 협상은 유동적이다. 아담 실버 NBA 커미셔너는 “NBA가 중계권 계약의 규모를 크게 늘리고 팬들이 전 세계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을 넓히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는 NFL이 추구해온 전략과 비슷하다. 기존 미디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 팬덤의 니즈에 맞춘 케이팝 플랫폼 ‘쿠키(Kooky)’를 운영하는 ‘라이터스컴퍼니’ 2024-04-22 17:56:40
팬 커뮤니티와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서 유료 마케팅 없이 순수하게 누적 가입자 수 170만명을 달성했다. 김 대표는 “올해는 우리가 강한 경쟁력을 가진 도시의 presence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서 새로운 국가에 진출할 것”이라며 “해외 팬들의 니즈에 맞춰서 팬들이 더 적극적으로 아티스트를...
[김병희의 광고마케팅 기상도] OTT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한다면 2024-04-21 18:12:49
콘텐츠에 접목되면 광고 요금제로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안이 된다. 광고 요금제는 OTT 기업의 수익 다변화나 확장성 차원에서도 중요한 수익 모델이다. OTT 가입자의 성향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광고가 성공해야 광고 요금제도 시장에 안착할 수 있다. OTT 미가입자는 요금에 대한 민감도가 높기 때문에 노출 광고 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