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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활용 에어백` 4대 중 1대 안 터져…`불법 유통` 주의해야 2021-03-09 16:25:41
점검항목이 없다. 일부 공업사들이 마진율을 높이기 위해 재생에어백을 설치하고 정품 에어백을 설치했다고 속여도 소비자가 이를 알아챌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셈이다. 따라서 재생에어백의 불법 유통에 대한 단속 강화가 시급하다는 게 소비자원의 주장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국토교통부에 ▲재생에어백의 불법 유통·판매...
혹시 내 차도?…재생에어백 4개 중 1개는 사고 나도 '먹통' 2021-03-09 13:14:37
공업사들이 마진율을 높이기 위해 재생에어백을 설치하고 정품 에어백을 설치했다고 속여도 알아챌 수 있는 방법은 사실상 없는 것이다. 소비자원은 국토교통부에 재생에어백의 불법 유통·판매 및 설치에 대한 단속 강화, 중고자동차 성능·상태 점검기록부에 에어백 관련 항목 추가 등을 요청할 예정이다. 김남영 기자...
대원미디어, 지난해 영업익 전년비 99% 증가 2021-02-26 11:17:19
통해 지난해 실적을 이같이 밝히고 닌텐도 유통 사업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활동 증가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포함한 국내 정식 출시된 한글화 타이틀이 다수 출시됨에 따라 닌텐도 스위치 본체 및 소프트웨어 판매가 큰 폭으로 늘어난것이 실적 호전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손익의 경우 ▲닌텐도 유통 사업...
의료기기업체 대리점에 "거래처·판매가격 내놔라" 못한다 2020-12-30 12:00:05
계약을 해지하거나, 판매가격 정보를 받아 마진율을 따져 공급가격을 후려치고 대리점보다 더 싸게 직접 판매에 나서는 등의 방식이다. 리베이트 제공 금지, 대리점의 공급가격 조정 요청권 등도 계약서에 명시했다. ◇ 가전 대리점, 직영점 가격 더 싸면 공급가 조정 요청 가능 가전 업종은 전속거래 강요를 금지했다....
아마존이 픽한 K-PDA...포인트모바일, 세계 톱3 도전 [벤처매거진] 2020-12-17 09:49:36
글로벌 유통 공룡, 아마존의 선택을 받은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긴 배터리 수명과 피로감을 덜어주는 설계가 장점인 탄탄한 제품력과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입니다. <인터뷰> 강삼권 / 포인트모바일 대표 "2년 동안 아마존 내부 창고에서 사용자 환경에 맞는 테스트나 아마존의 시스템과 호환되는 여러가지 테스트를...
온채널, 사회적경제 그리고 가치거래 활성화 사업 온/오프라인 1차 품평회 성황리에 마쳐 2020-12-14 14:53:06
데이터를 7만개의 회원사와 함께 다양한 유통채널에 공급하는 것으로 시스템 유통을 실현시키고 있다. 특히 작년 초 도입한 가격통제 시스템 ‘가격준수 B2B관’은 온라인 시장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가격경쟁 및 가격파괴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하여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온채널은 코로나19로...
"네이버가 할인마트면 카카오는 명품 백화점" 2020-11-29 17:46:22
소비재보다 마진율이 높다는 게 장점이다.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럭셔리 상품의 마진율은 25% 이상, 준명품인 매스티지 상품은 10~25%다. 대중 소비재인 매스 상품은 10% 미만이다. 국내 럭셔리·매스티지 시장 규모는 각각 14조원, 177조원에 달하지만 온라인화가 더디다. 이 시장을 선점해 독보적인 영역을 확보한다는...
6000만원 자동차…세금은 국산차 367만원·수입차 265만원 2020-11-26 07:25:14
소비단계가 아닌 유통 중간단계에서 부과된다. 국산차는 '제조장 반출시', 수입차는 '수입신고시'가 기준이다. 국산차는 판매관리비와 영업마진 등을 포함한 출고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소비세가 부과되지만, 수입차는 수입 이후 국내에서 발생하는 판매관리비, 영업마진 등이 제외돼 상대적으로 세금을 덜...
"국산차, 수입차보다 개소세 38% 더 많아…과세시기 조정해야" 2020-11-26 06:00:03
유통 중간단계에서 부과되는데 국산차는 '제조장 반출시', 수입차는 '수입신고시'를 과세 시기로 정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산차는 판매관리비와 영업마진 등을 포함한 출고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소비세가 부과되지만, 수입차는 과세표준에 수입 이후 국내에서 발생하는 판매관리비, 영업마진 등이 제외돼...
빙그레·해태아이스크림 인수 승인…공정위 "경쟁 활성화할 것" 2020-09-29 11:22:12
“결합 당사자의 마진율과 상품 간 구매전환율 등을 고려해 회사가 가격을 인상할 유인이 있는지 분석하는 가격인상압력(UPP) 분석 결과 가격을 올릴 가능성이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15년 2조184억원이던 국내 아이스크림 매출액은 지난해 1조4252억원으로 급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