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분이면 밀접접촉자 찾는다"…국내 연구진 기술 개발 2022-01-23 13:06:27
여부를 직접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확진자와 같은 매장에 있었다는 점만을 알려주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처럼 공간이 넓은 대형 매장에서 밀접 접촉자를 가려내는 데 쓰기는 무리다. 이 책임연구원은 확진자가 있었던 공간이 어디인지보다 이들이 `누구와 접촉했는지`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RF(Radio Frequency)...
감염병 밀접접촉자 위치정보 사용 않고 10분내 찾아낸다 2022-01-23 12:00:06
매장에 있었다는 점만을 알려주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처럼 공간이 넓은 대형 매장에서 밀접 접촉자를 가려내는 데 쓰기는 무리다. 이 책임연구원은 확진자가 있었던 공간이 어디인지보다 이들이 '누구와 접촉했는지'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RF(Radio Frequency) 수신 신호를 비교해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을...
롯데, 세븐일레븐에 미니스톱까지…편의점 '간판 쟁탈전' 예고 [종합] 2022-01-21 16:38:04
세븐일레븐은 이번에 인수한 미니스톱 매장을 포함해 약 1만3800개 매장으로 늘어난다. 롯데그룹은 '라스트마일'을 놓고 유통업계의 경쟁이 치열한 상항에서 편의점 점포 확충을 통해 퀵커머스에 적극 나설 방침. 미니스톱의 점포 2600여개와 12개 물류센터를 확보해 고객과의 접점 거점 확대에 투자한다. 편의점의...
롯데, 미니스톱 인수…세븐일레븐·GS25·CU 편의점 3강 구도 2022-01-21 16:22:07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점포는 지난해 기준 매장수가 1만1천750여개다. 세븐일레븐과 한국미니스톱 매장 수를 더하면 1만4천여개로, 기준 1만6천여개 안팎인 GS25, CU와 격차를 줄일 수 있게 된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그동안 GS25와 CU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세븐일레븐이 몸집을 불리면서 3강으로 도약할 수...
롯데, 3천133억원에 한국미니스톱 지분 100% 인수…편의점 3강구도로(종합) 2022-01-21 16:06:02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점포는 지난해 기준 매장수가 1만1천170여개다. 세븐일레븐과 한국미니스톱 매장 수를 더하면 1만4천여개로, 기준 1만6천여개 안팎인 GS25, CU와 격차를 줄일 수 있게 된다. 편의점 업계에서는 그동안 GS25와 CU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세븐일레븐이 몸집을 불리면서 3강으로 도약할 수...
[속보] 롯데, 한국미니스톱 인수…'편의점 빅3' 굳힌다 2022-01-21 15:46:43
1만1173개다. 세븐일레븐은 미니스톱 매장을 포함해 총 1만3793개 매장을 갖게 된다. 미니스톱은 국내 편의점 최초로 즉석식품 판매를 시작했다. 배달과 테이크아웃 중심의 패스트푸드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편의점 업계의 식문화를 선도해왔다는 평가도 받는다. 롯데는 전기오토바이 충전, 금융, 가전케어, 세탁...
VR기기만 쓰면…눈앞에 헬스장·영화관·면세점 2022-01-03 17:22:41
액세서리, 셔츠, 바지 등의 상품이 전시된 매장으로 들어가게 된다. 롯데정보통신 관계자는 “제품을 확대하면 실밥까지 보일 정도로 메타버스 내 상품 표현을 정교하게 구현했다”고 말했다. 가상현실의 매장 내에선 해당 제품을 착용한 디지털 휴먼을 만나게 된다. 360도로 회전하는 디지털 휴먼을 통해 이용자는 원하는 ...
가상세계서 쇼핑·영화…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 플랫폼 공개 2022-01-03 07:00:01
액세서리, 셔츠, 바지 등의 상품이 전시된 피팅 매장을 방문할 수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제품을 확대할 경우 실밥까지 볼 수 있도록 실제와 같이 메타버스 내 상품을 정교하게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제품을 선택하면 매장 내 디지털 휴먼이 아이템을 시험삼아 착용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디지털 휴먼은 360도로 회전하...
"인천공항에 복합문화공간 조성"....글로벌공항 새 패러다임 창출 2021-12-27 12:13:55
협의를 마치고 6월께 오픈할 예정이다. 음식·음료 매장들이 있는 상업시설 공간에는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과 문화예술 콘텐츠가 융합된 미디어아트 전시공간을 만들기로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해 내년 6월 안에 'K-디지털 뮤지엄'을 구축한다. 한국의 대표 콘텐츠를 담은 실감형 미디어 영상을 감상할...
'미래의 광고'는 이미 우리 곁에 와 있다 [김병희의 광고이야기] 2021-12-21 17:14:06
디지털 융합 시대에 이르고 있다. 디지털 융합 시대의 핵심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인데, 디지털 영토 확장이 시급한 당면 과제로 떠올랐다. 디지털 영토는 세 영역으로 구성된다. 먼저, 기술에 해당되는 디지털 테크 영역이 있다. 5세대(5G) 이동통신이나 인공지능(AI) 기술에서 국제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