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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모터쇼 등장한 현대차 RM20e…'모델S 뛰어넘는 고성능' 2020-10-02 09:00:01
것이 현대차의 설명이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중국이 물량 면에서는 세계 최대의 전기차 시장이다 보니 현대기아차도 전기차 진출을 노리지 않을 수 없다"며 "다만 이번에 공개한 RM20e는 아직 콘셉트카에 지나지 않아 실제로 상용화될지는 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테슬라는 '3년내 반값' 선언…국산 전기차는 4∼5년 걸릴 듯 2020-09-27 06:21:00
떨어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테슬라의 발표대로 가격을 낮출 경우 원가를 30∼40%까지 줄이겠다는 건데 현대차[005380]로 치면 매출원가에서 12조원이 감소하는 셈"이라며 "배터리 단가 인하와 품질 비용 감축이 함께 이뤄져야 전기차 가격도 내려간다"고 말했다....
테슬라 '소문난 잔치'에 국내 완성차업계 안도…가격경쟁은 예고 2020-09-23 11:25:04
원가를 절감하고 수익성도 높일 수 있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2만5천달러면 관세를 내고 들어와도 국내에서 3만달러 내에서 판매될 수 있는데 이는 쏘나타 가격 수준"이라며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국내 완성차업계도 긴장을 많이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 연구위원은 이어 "전기차 수요는 부족한데...
'맏형' 현대차 노사는 임금협상 잠정합의했지만…나머지는 난항 2020-09-22 11:53:12
어려운 상황이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르노삼성과 한국GM은 생산 물량이 많이 안 들어와서 근로자들이 위기를 더 크게 느끼고 있어 쉽게 넘어가지는 않을 것 같다"며 "고용 불안도 있고 임금도 많이 깎여서 임단협이 진전되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물량 확보가 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기차 대세 되기 전에 '준(準)하이브리드' 뜬다 2020-09-20 06:21:01
성공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005380] 관계자는 "현재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계획은 없지만, 시장 반응이 좋고 효율성이 높다고 판단되면 향후 출시를 논의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항구 연구위원은 "국내에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연구가 하이브리드보다도 더 많이 진전된 상태"라고 말했다....
전기차·코로나에 완성차업계 고용불안 고조…임단협도 난항 2020-09-13 06:21:00
협상을 일찌감치 끝내둔 상태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르노삼성과 한국GM은 실적이 부진하다 보니 미래에 대한 불안감에 노조가 강경한 태도를 취하는 측면이 있다"며 "대립적이고 투쟁적인 노사관계의 틀에서 벗어나 소통과 양보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적자 감원에 태풍 노사갈등까지…"추석이 무섭다" 2020-09-08 10:12:47
그쳤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현대차 계열 5개사를 제외할 경우 고용 감소 인원은 3416명에 달한다. 감원은 중소기업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부품업계 경영악화의 원인은 완성차 생산량 감소에서 찾을 수 있다. 올해 상반기 국내 완성차 5개사의 생산량은 162만7643대로 지난해에 비해...
테슬라 질주에 수입차 전기차 앞다퉈 국내 출시…판매 8배로↑ 2020-09-06 06:21:00
코란도 플랫폼 전기차를 선보인다.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수입차 브랜드는 국내 완성차보다도 전기차 시장에 먼저 뛰어들었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고 모델이 다양하다"며 "국내 전기차 수요가 꾸준히 좋으면 내년에 유럽에서 대거 출시되는 전기차가 우리나라로도 들어올 것"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코로나19 재확산에 자동차 부품업계 하반기 전망도 '흐림' 2020-09-02 09:51:31
큰 상황으로 보인다. 이항구 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7월 국내 부품업체의 자금 수요가 이미 크게 늘어난데다 급여 지급과 대금 결제 등이 추석 전에 몰려 있다"며 "은행 대출이 어려워 이전에는 거의 발행되지 않던 종이어음까지 돈다는 이야기가 들린다"고 말했다. 게다가 전동화에 가속도가 붙으며 기존 내연기관차...
"개소세 인하 확대 없다"…다시 온 車 위기 2020-08-27 17:44:43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인터뷰>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박사 "한 6개월은 (개소세 인하를) 연장해서 가져가면 좋지 않나. 왜냐하면 7월에 결과를 보면 한 달 만에 확 빠졌잖아요. 완전 폐지 이야기도 있어요." ‘개소세 인하’라는 인공호흡기를 떼 낸 국내 자동차 산업이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수요 위축을 스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