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행복드림 로또 6/45' 제69대 황금손 개그맨 ‘이승윤’ 2020-03-28 19:43:00
특히 아동 지원에 관심을가진 이승윤은 2018년 퀴즈 프로그램 우승 상금 전액을 희귀난치병 아동을 위해 기부했으며, 2019년 국내 위기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3천만 원을 기부했다. 그 외에도 지난해 보건복지부 ‘암 예방 홍보대사’에 위촉돼 ‘건강전도사’로서 암 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을 알리는...
[김희경의 컬처insight] 콘텐츠에서 만난 영웅…코로나 시대 희망을 말한다 2020-03-13 15:13:06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염병의 공포를 뚫고 전진하는 이들의 모습은 이 시대 우리가 가장 원하는 영웅의 모습과 닮았다. 하지만 영웅이 꼭 상상 속에 있는 것만은 아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엔 대구에 자진해서 간 간호사뿐 아니라 현실 속 수많은 작은 영웅들이 나왔다. 지역별 감염 현황을...
네이버·다음 '악플러와의 전쟁' 선포 2020-03-09 15:28:52
악성 루머에 시달리는 사례가 속출하자 네이버는 인물 검색어에 한해 연관 검색어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해당 인물의 인격권을 존중하고 사생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지난해 12월 같은 서비스를 종료했다. 연예뉴스 댓글 기능도 사라지고 있다. 지난해 10월...
[저자와 함께 책 속으로] 김영하 작가 "휴머노이드를 인간으로 받아들일지는 아직 고민해야할 숙제" 2020-02-20 18:28:18
로봇의 부품을 거래하면서 생존하는 소설 속 인물들의 현실은 인간과 비인간 사이의 돌봄과 연대는 어떻게 가능한지, 다가올 미래는 인류 운명에 적대적일지에 대한 물음과 마주하게 한다. 작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사람들을 받아들일지, 격리시킬지 문제는 어쩌면 소설 속 휴머노이드를...
‘아무도 모른다’ 류덕환, 미스터리 날개 달았다 ‘기대↑’ 2020-02-20 16:31:00
나쁜 어른에 맞서는 ‘좋은 어른’을 상징하는 인물. 어른과 아이를 핵심 키워드로 내세운 ‘아무도 모른다’에서 중요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 ‘아무도 모른다’와 연기장인 류덕환의 만남은 기대를 더한다. 대중은 류덕환을 ‘믿고 보는...
‘아무도 모른다’ 연기장인 류덕환, 미스터리 날개 달았다 ‘기대↑’ 2020-02-20 14:21:08
어른’을 상징하는 인물. 어른과 아이를 핵심 키워드로 내세운 ‘아무도 모른다’에서 중요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미스터리 감성 추적극 ‘아무도 모른다’와 연기장인 류덕환의 만남은 기대를 더한다. 대중은 류덕환을 ‘믿고 보는 배우’라 칭한다. 어떤 작품이든, 어떤 캐릭터든 자신만의 연기로...
네이버가 갑자기 '실검 서비스' 중단하는 이유 2020-02-19 17:28:56
퀴즈 정답을 확인하는 이용자 때문에 특정 키워드 검색횟수가 급증하기도 했다.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운영 총괄은 “해당 기간의 서비스 운영이 선거의 공정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해 일시적인 중단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또 인격 모독과 사생활 침해 논란에 휩싸인 연예기사 댓글 서비스를...
‘놀라운토요일 - 도레미마켓’ 여자친구 유주 X 엄지 편 2020-02-08 11:03:00
기대감을 높였다. 무엇보다 이날은 노래방 ‘고인물’ 문세윤을 향한 제작진의 정면승부가 흥미진진함을 돋웠다. 1라운드에서 지누션의 노래가 예고되자 문세윤은 “오늘 제작진 약속 있냐. 녹화 빨리 끝내고 싶은 거냐”고 도발했다. 이에 MC 붐은 “제작진이 문세윤 추억 여행의 약점을 연구한...
‘도레미마켓’ 정준호X이이경, 역대급 예능감으로 안방극장 접수 2020-01-25 13:18:00
돋웠다. 이날2라운드에는1990년대 가요가 출제, ‘고인물’문세윤이 희망으로 떠올랐다.그런 가운데 신동엽은“노래를 듣는 순간 옛 시절이 기억났다”며 무서운 속도로 가사를 써 내려갔다.멤버들로부터“신도령 같다”는 탄성을 자아낸 신동엽이 추억여행에 성공할지 기대감을 높인다....
다음, 2월 실검 '폐지'…올해도 포털은 '악플과의 전쟁' 2020-01-25 07:30:25
한 것. 초성퀴즈와 같은 이벤트·할인 정보 노출 정도를 개인별로 조절할 수 있게 되면서 상업성 논란을 줄였다. 올 1월 중순 들어선 리요의 적용 카테고리를 시사·스포츠·엔터테인먼트로 대폭 늘렸다. 네이버는 리요의 기술을 지속해서 고도화할 방침이다. 인물 관련 연관 검색어 노출 위치도 포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