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텔예약 사이트 절반은 결제 당일도 예약 취소 안돼" 2017-04-27 06:00:04
무선인터넷 사용료, 주차비, 도시세 등을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외사업자는 모두 추가 발생비용을 명확히 표시했지만, 국내사업자 3곳은 이런 안내를 하지 않았다. 서울시 관계자는 "국내 숙박예약 취소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조정할 수 있지만, 해외 숙박예약은 적용이 어려운 만큼 소비자 각별한...
"불법업체 연 25% 이상 이자는 무효" 대출 피해 줄이려면 2017-03-27 11:15:04
인한 피해는 금융감독원(1332)에 신고하거나 관할 경찰서에 신고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휴대전화 녹취, 사진, 목격자 진술 등 증거 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시는 피해 상담, 구제, 소장 작성, 수사까지 원스톱으로 돕는 '불법대부업 피해상담센터'도 지난해 7월부터 운영 중이다. 상담...
모바일쇼핑 소비자피해 PC 추월…SNS·블로그 주의 2017-03-19 11:15:05
상담 중 41%인 4천335건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가 중재를 했다. 사업자와 소비자 합의를 유도해 약 5억5천800만원이 환급, 배상됐다. 연령별로 19세 이하는 현금결제 비율이 66.3%로 매우 높았다. 동시에 현금결제시 구제가 어려운 운영중단/폐쇄/연락불가시 피해 비율이 20.4%로 다른 연령대보다 높았다. 특정...
소상공인 울리는 인터넷광고 대행사…5년새 피해사례 14배↑ 2017-03-12 11:51:35
소상공인 울리는 인터넷광고 대행사…5년새 피해사례 14배↑ 작년에만 1천279건…KISA-국내외 포털, 광고 피해 구제 업무 협력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인터넷광고 대행사들의 무리한 위약금 요구와 전화영업 등으로 소상공인이 피해를 보는 사례가 5년 새 14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주식투자정보서비스 '몬스터투자클럽' 소비자 피해 잇달아 2017-03-07 15:12:02
일정한 대가를 받고 주식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휴대전화·방송·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7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해 8월 1일부터 이번 달 3일까지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몬스터투자클럽'(www.monsterstock.co.kr) 관련 소비자불만 상담은 30건, 이 중 피해구제는 총 13건 접수됐다....
"문앞에 둔 택배 없어지면"…피해구제 이렇게 하세요 2017-01-20 14:33:37
일관했다. 억울한 양씨는 소비자상담센터에 신고했다. 택배사는 상담센터의 합의 권고를 받아들여 결국 사과 한 상자 가격인 3만원을 양씨에게 배상했다. 배상액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른 것이다. 설을 맞아 인터넷을 통한 선물구매와 택배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전북도가 이 같은 소비자 피해를...
"금융생활 중 불편·부당함 느꼈다면 1332로 전화주세요" 2017-01-18 12:00:15
콜센터 1332'로 전화해보자. 전국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332로 전화하면 금융회사에 대한 불만·피해(ARS ①번)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다. 금감원 콜센터에서는 이 밖에 상속인 금융거래조회(②번), 서민금융 지원(③번), 자산 부채관리 등 금융자문(⑦) 등 다양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으로 성에 안 찬다면...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1-11 08:00:09
시장 "인터넷상 악의적 광주 비하·폄훼 강력 대응" 170110-1013 지방-0262 16:29 경기도 사회복지직 9급 336명 선발 170110-1015 지방-0263 16:29 법원 "창원시 부시장·주택정책과장 징계는 잘못" 170110-1016 지방-0264 16:30 대전시 특수영상산업 육성지원 성과 '눈에 띄네' 170110-1017 지방-0265 16:30 세월호...
경찰서 수사민원 상담관 없앴더니…탁상행정에 민원인만 더 불편 2017-01-11 07:30:00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현역 경찰관에 변호사 상담인력까지 추가 배치해 고소·고발 사건에 대한 안내와 법률상담까지 제공한다. 상담센터에서 먼저 사건 내용을 살펴보고 범죄가 성립되지 않는 사건은 피해구제 절차나 다른 상담기관을 안내해 줘 민원인들도 불편한 발걸음을 하지 않고, 경찰관들도 불필요한 업무를...
한견표 한국소비자원장 "빅데이터 활용,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없애겠다" 2016-07-03 17:58:31
해외 직구 피해 4년새 9배 늘어…미국·유럽 등과 피해구제 협력 확대 [ 김순신 기자 ] 한견표 한국소비자원장(사진)은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활용해 소비자 보호의 사각 지대를 해소하겠다”고 말했다.한 원장은 3일 서울 도곡동 소비자원 서울지원에서 기자와 만나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