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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개발원, AI 자동차수리비 산출시스템 'AOS알파' 보급 2020-05-05 12:00:03
AOS(자동차 수리비 산출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에 4차 산업혁명 기술 중 인공지능(AI)을 접목해 예상수리비를 산출하는 AOS알파(AOSα)를 보급한다고 5일 밝혔다. AOS알파는 인공지능이 사고차량의 사진을 보고 부품종류, 손상심도 등을 스스로 판독해 예상수리비를 자동으로 산출해주는 시스템이다. 보험회사는 AOS알파가...
코로나發 위기, 근무시스템 혁신이 필요하다 2020-04-23 15:08:40
노사 모두의 생존대안이 필요하다. 시스템 혁신은 생존대안의 한 예일 수 있다. 코로나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씨젠이 신속하면서도 대량으로 검사할 수 있었던 배경은 샘플 추출에서부터 검사, 판독, 보고 및 집계로 이어지는 과정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자동화한 시스템 덕분이었다.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도 혁신의 주요...
온라인 개학·재택근무…언택트 기술 '폭발적 성장' 2020-04-19 17:06:38
재택근무에 사용되는 사내 메신저, 화상회의 시스템 등도 모두 클라우드 기반으로 작동한다. 김정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연구원은 “강력한 클라우드 기술로 언택트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AI도 더욱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현장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경기 성남시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있...
LG CNS, 출입문서 마스크 착용 여부·체온 자동 감지 2020-03-26 09:43:27
CNS, 출입문서 마스크 착용 여부·체온 자동 감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LG CNS는 서울 마곡 본사 일부 출입문에서 인공지능(AI) 얼굴인식 기능을 활용해 마스크를 착용한 임직원만 통과시키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눈·코 주변 생김새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사람을 구별할 수 있는 AI...
코로나19 대응에 ICT 진가 발휘…"AI가 전화해 발열 등 체크" 2020-03-12 12:00:02
먼저 한국공간정보통신은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확진자의 동선·선별 진료소·신천지 시설 정보 등을 포함한 종합상황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는 경기도 성남시의 코로나 능동 감시자에게 하루에 2번씩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발열·호흡기 증상 등을...
사진만 찍어도 번역에 검색까지…'일상 속 혁신' OCR을 아시나요 2020-02-27 17:25:11
로봇업무자동화(RPA) 분야에 적용해 사무 혁신을 이끌고 있다. RPA 시스템을 공급하는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등이 OCR 기술을 접목해 서류 입력 등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는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보험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영수증, 진단서 입력 등 단순 반복 업무가 많기 때문이다. 한화생명은 올해 보험...
[PRNewswire] 화웨이, HiCampus 솔루션 글로벌 출시 2020-02-21 19:12:59
유지관리 하며, 과거 네트워크 행태와 모델 학습을 분석으로 무선 주파수(RF)를 자동으로 최적화하고자 AI 기반의 통일된 관리 플랫폼 eSight를 이용한다. eSight를 설치하면 10분 이내에 85%가 넘는 오류를 발견할 수 있으며, O&M 효율성을 80% 높일 수 있다. AirEngine Wi-Fi 6는 네트워크 중단을 줄이고자 환경 데이터...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전세계 공급 개시 2020-02-18 09:58:47
제품은 씨젠의 자동화 시스템에 적용할 경우 검사기관에 따라 하루 1000명 이상의 동시검사가 가능하다. 검사시간을 4시간 이내로 단축하는 한편,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용자가 쉽게 검사결과를 자동으로 판독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 진단시약의 일일 생산가능물량은 5만건 검사 규모다. 필요에 따라 2배까지 증산...
뷰노, 용인세브란스병원에 AI 기반 의료 음성 인식 솔루션 공급 2020-02-14 16:33:50
수천 시간에 달하는 국내 의료 영상 판독 데이터 수만 건을 학습한다. 다양한 검사기법에서 혼재돼 사용되는 국영문 의학용어를 빠르게 처리하는 등 국내 임상 환경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솔루션에 적용된 인공지능 기술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음성 및 신호처리 분야 학회인 국제음향음성신호처리학회(ICASSP)...
상품 안 왔다는 블랙컨슈머 대처법?…컴포트랩, CCTV 속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 적용 2019-12-02 11:41:00
자동으로 해당 포장영상을 찾아주는 시스템 덕분에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황형수 이사는 “제품이 오지 않았다고 요청하는 고객응대를 위해 간단하게 운송장 번호 입력만으로 바로 해당 포장영상을 증거자료로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여러 측면에서 노력했다”며 “다양한 인공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