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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시각장애인 응대에 사용할 도구를 배치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자막 서비스 및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러한 포용적 금융 활동에는 금융 소외 없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신한은행의 의지가 반영돼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환경에 맞춰 신한은행은 고객이...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청각장애인을 위한 ‘보이는 ARS 서비스’,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이스아이(음성안내 기능)’ 등은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대표적인 맞춤형 서비스로 꼽힌다. 우리카드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고객 패널 제도’ 및 ‘고객제안 이벤트’를 지속 운영하고 있다. 전 고객 대상으로는 ‘고객 제안 아이디어 공모...
모바일 확대, 상생금융…ESG평가 3년째 'AA' 2024-11-04 16:25:53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고령자 등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있으며, 농·산어촌 청소년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 진행, 독거 어르신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상생 금융 지원에 동참해 청년층 및 소상공인의 금리 부담을 완화하고 유동성을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KB국민카드는 국내 ESG...
보령, ESG 종합평가서 첫 'A' 등급 획득…한단계 상승 2024-11-04 15:38:31
나서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지역아동후원, 장애인 고용 증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을 강화하며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 안전한 사업 환경을 조성해 안전사고를 줄이고 산업재해 '0건'을 달성했으며, 인권경영 체계 구축, 임직원을 고려한 조직문화 개선에 따라 여성가족부로부터...
'한글 점자의 날' 맞아 통큰 기부한 이 기업 2024-11-04 15:03:29
햇밥용기’는 누구나 차별 없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하며 제품 캡과 박스 패키지에 점자를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박스에는 ‘글라스락’, ‘훈맹정음 햇밥용기’,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문구를 점자로 표기했으며, 뚜껑에는 ‘전자레인지’ 문구를 점자로 표기하여 편의성...
신한은행, 독보적인 'ESG 프로젝트'로 상생 가치 이끈다 2024-11-04 09:52:23
세계적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과 신한음악상 수상자가 협주를 하는 ‘위드콘서트’를 통해 발달장애인들에게 생애 최초로 리사이틀도 지원하고 있다. 매년 8월에는 신한음악상 수상자들에게 세종문화회관에서 4일간의 연주 무대를 지원하는 ‘S-Classic Week’도...
법원 "신분당선 연장노선 무임승차 손실 90억원, 정부가 배상해야" 2024-11-04 09:50:05
운영하는 민간 사업자 경기철도 주식회사에 노인·장애인 등의 무임승차 운영에 따른 3년간 손실액 90억원 상당을 보상하라는 1심 법원 판결이 나왔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1부는 경기철도 주식회사(두산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GS건설)가 대한민국을 상대로 "손실보상금 357억원 등을 지급하라"며...
HD현대, 1% 나눔으로 이웃에 ‘희망 에너지’ 전한다 2024-11-04 09:46:25
발달장애인이 도그워커 양성 교육과 실무 훈련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돕고 자격증을 취득한 뒤 보호자와의 1대1 매칭을 지원한다. 올해 총 12명의 도그워커를 신규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며, 본 사업은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 일자리 사례 선발’에서 최우수 사례로...
‘나눔으로 함께합니다’…효성, 복지 사각지대 해소 앞장 2024-11-04 09:38:39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인 에덴복지재단에 시설 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효성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에덴복지재단에 2014년부터 10년간 지속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해 왔으며, 약 1만 대 이상의 전산 불용품을 기증했다. 2020년부터는 장애예술인의 창작 활동 의욕을 고취하고자...
"정부, 경기철도에 90억원 줘야...무임승차로 손실" 2024-11-04 08:05:17
5월부터 무임승차 대상자(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유공자)에게 일반 요금을 적용하는 운임 변경 신고를 했지만, 국토부는 노인·장애인 부담, 지역 수용 가능성 등에 대한 감안이 필요하다며 신고 수리를 거부했다. 경기철도가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를 받겠다는 요청을 했지만 이 역시 거부되자 그해 11월 소송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