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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중립 달성하려면 시멘트 규격 기준 정비해야" 2024-05-27 12:00:06
시멘트 업계의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혼합재 사용 기준을 완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탄소 포집·저장·활용(CCUS) 기술은 실용화하는 데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는 점에서 원료 전환과 연료 전환 등 이미 개발된 탄소중립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필요가 있다는 제언도 나왔다. 호디노트 전 협회장은 "유럽...
[르포] 車 12만대분 C0₂줄인 유럽 시멘트공장…"폐콘크리트도 원료로" 2024-05-27 12:00:04
현재 이 예열탑은 화석연료 없이 100% 대체연료로만 가동된다. 예열탑과 연결된 지름 4m, 길이 60m의 거대한 킬른(소성로)은 쉴 새 없이 회전하면서 열기를 뿜어내고 있었다. 킬른은 시멘트의 주원료인 석회석을 잘게 부숴 섭씨 1천450도 이상의 고열로 굽는 일종의 가마다. 시멘트 공장의 핵심 설비인 이 킬른 역시...
광주은행, 7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달성 2024-05-23 15:23:40
공개하는 '지역 재투자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며 "광주은행이 그동안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을 뿐 아니라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의 동맥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매년 당기순이익의 10% 이상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오고...
글래스돔, ‘글로벌배터리연합(GBA) 디지털 배터리 여권 프로젝트’ 주관사 선정 2024-05-22 18:07:02
롯데인프라셀과 조일알미늄(알미늄박), 배터리 모듈 제조사인 인지컨트롤스, 폐배터리 재활용 기업인 SK테스, 배터리 구독 서비스 및 재사용 배터리 기업인 피엠그로우, 호주배터리연구센터(Future Battery Industries Cooperative Research Centre), 한국배터리산업협회,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 기업인 SK C&C 총...
현대차·기아, 희토류 대체 소재 위한 공동연구실 설립 2024-05-21 10:18:20
및 재활용할 수 있는 재순환 기술 확보가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현대차·기아는 ▲연세대 ▲서울대 ▲성균관대 ▲부산대 ▲부경대 ▲충남대 ▲충북대 등 7개의 대학 및 산학협력 전문기관인 현대엔지비와 함께 총 3년 간 공동연구실을 운영하며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공동연구실은 희토류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현대차·기아, 연세대 등 7개 대학과 전동화 부품소재 확보 맞손 2024-05-21 09:47:56
자성 소재 기술이나 사용한 부품을 회수·재활용할 수 있는 재순환 기술 확보가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현대차·기아는 연세대를 비롯해 서울대, 성균관대, 부산대, 부경대, 충남대, 충북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 전문기관인 현대엔지비와 손잡고 총 3년간 공동연구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동연구실은 ▲ 희토류...
현대차·기아, 국내 대학과 전기차 자성재료 내재화 추진 2024-05-21 09:09:42
수 있는 재순환 기술 확보가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현대차·기아는 자원 수급 리스크에 대응하고 전기차 소재 기술의 주도권 확보를 위해 국내 주요 대학들과 함께 자성재료 기술 내재화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현대차·기아는 연세대, 서울대, 성균관대, 부산대, 부경대, 충남대, 충북대 등 7개의 대학 및...
현대차·기아, 국내 대학교들과 희토류 대체 소재 찾는다 2024-05-21 09:01:17
및 재활용할 수 있는 재순환 기술 확보 등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서울대, 성균관대, 부산대, 부경대, 충남대, 충북대 등의 대학 및 산학협력 전문기관인 현대엔지비와 함께 총 3년 간 공동연구실을 운영하며 연구활동을 지원한다. 공동연구실은 희토류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비희토류 자성소재 연구, 모터...
친환경공장 거듭나는 한일현대시멘트…"2030년 탄소 30% 감축" 2024-05-20 11:00:03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순환자원이 완전연소 되면서 각종 배출 물질도 줄었다. 파이로 로터 설치 이전과 비교하면 탄소 배출량은 7.6% 줄었으며 미세먼지의 원인이 되는 질소산화물은 약 11% 저감됐다. 2호 소성로에 이어 내년 상반기 1호 소성로 예열탑 개조까지 완료되면 순환자원 연료 사용률은 현재 약 36%에서 66%로...
"1050억 투자했다"…배기가스의 놀라운 변신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5-20 11:00:01
8㎞에 달하는 석회석 이송로와 순환자원 이동로 모두 밀폐형으로 지어져 비산먼지를 차단하고 있다. 또, 200억원을 투자해 마련한 전기 집진기와 백필터는 분쇄설비 및 소성설비에 설치돼 비산먼지 확산 방지 역할을 하고 있다. 박 공장장은 “건자재 수요 감소 등 시멘트 업계가 처한 상황이 녹록지 않지만, 탄소중립은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