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산과일 밀어내는 수입과일…과일 수입량 연평균 12% 증가 2020-05-20 14:17:04
시장 개방 폭이 더 확대될 것에 대비한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기존 FTA 피해 보전사업을 보완해 후속 조치를 마련하는 동시에 한국이 개발도상국의 지위를 더는 유지할 수 없을 경우 농업 통상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을 체계적으로 수립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또 소비자의 입맛과 추세 변화에...
정부, '코로나19 백신' 등 필수의약품 개발에 6천억원 투입 2020-04-22 14:00:05
같은 내용의 '제2차 국가감염병위기대응기술개발추진전략 2020년 시행계획' 등 4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1건을 사전검토했다.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 국가 방역체계와 연계한 감염병 연구·개발(R&D) 지원강화 ▲ 감염병 R&D 부처간 연계 및 범부처 총괄·조정 강화 ▲ 민·관 협력 및 R&D 성과관리 강화...
[PRNewswire] 2세대 Midea 저탄수화물 밥솥 - Midea, 수천 가정에 IoT 기술 적용 2020-04-16 19:03:27
홈 연구소의 목적은 '이중 지능'이라는 전략을 전적으로 시행하고, IoT를 기반으로 하는 산업망에서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파트너들과 협력함으로써 개방적이고 안전하며 상호연결된 AIoT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스마트 홈에서 최대의 AIoT 개방 플랫폼을 만들고, 브랜드와 부문을 넘나드는 ...
'강아지-가방, 고양이-사료' 조합 많았다…반려동물 빅데이터 분석 2020-04-14 16:41:44
시에는 중소형견과 단모묘 선호도가 높았다. 입양·분양 사이트 품종별 키워드 유입 결과를 보면 강아지는 푸들(18%) 포메라니안(17%) 비숑프리제(15%), 고양이는 먼치킨(20%) 뱅골 러시안블루(이상 14%) 스코티쉬폴드(13%) 순으로 집계됐다. NHN ACE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반려동물과 집에서 ...
'덜 핀' 튤립 새벽배송…강원 꽃밭에 웃음꽃 피다 2020-03-27 18:05:00
선별하는 방식으로 품종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2013년 겨울 작목으로 튤립을 도입했다. 매년 새로운 품종에 도전해 33종을 키우고 있다. 지금은 4.6㏊(4만6000㎡) 규모의 꽃 농사를 짓는다. 겨울엔 튤립을, 봄 이후엔 백합과 프리지어 등을 키운다. 2017~2018년 겨울에는 65만 송이의 튤립을 생산해 전국 생산량의...
KDI국제정책대학원, 한국 전자산업 발전경험 정책사례 등 공개 2020-02-21 10:52:51
통일형 품종의 개발과 보급, 교통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활용, 환경부담금 제도 운영, 한국전쟁 이후 교육 재건을 위한 초등의무교육계획 추진전략 등의 발전경험 정책사례도 공개대상에 포함됐다. 손욱 KDI국제정책대학원 연구협력처장은 "개발도상국 정책담당자들에게 필요한 한국발전사례 자료를 테마별로 정리했다"면서...
[인사] 헌법재판소 ; 산업통상자원부 ; 환경부 등 2020-02-16 16:57:41
품종관리센터장 최은형 ◈한국토지주택공사▷부사장 겸 기획재무본부장 백경훈▷경영혁신본부장 장충모▷주거복지본부장 서창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전보▷미래에너지연구본부장 양태현▷에너지효율연구본부장 정학근▷경영기획본부장 김중보▷행정본부장 송욱진▷신재생자원지도연구실장 김현구▷에너지...
[인터뷰+] "필록세라 이긴 호주 와인…최악 산불에도 건재" 2020-02-12 08:32:17
추천했다. 샤르도네 품종으로 만든 샤르도네 라인은 한국의 된장찌개와 비빔밥과 같은 일상식과도 조화를 이룬다. 샤르도네 품종은 1971년부터 티렐이 상업적으로 재배하고 있다. 그는 "우리는 프랑스 스타일을 내는 샤르도네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과실 풍미가 나지만 부드러운 게 특징"이라며 "오크...
[마켓인사이트][PEF의 밸류업 사례탐구] 17. 아웃백스테이크 고급화 전략으로 4년 만에 EBITDA 2.6배로 키운 스카이레이크 2020-02-05 13:01:31
품질 향상을 통해 체질 개선에 집중하자는 전략이었다. 고급 스테이크 전문점은 서울 강남이나 한남동 등 극히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서울에서도 희소하다. 객단가는 평균 7~8만원 이상이다. 지리적 접근성도 떨어진다. 2016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의 가치를 알아보고 인수에 나섰던 스카이레이크는 아웃백의 브랜드 위상...
[마켓인사이트] 아웃백스테이크 인수한 스카이레이크, 영업익 6배로 늘린 비결은 '고급화 전략' 2020-02-03 17:34:14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아웃백은 이런 전략에 발맞춰 최고급 품종인 블랙 앵거스를 사용한 토마호크스테이크, 안심과 채끝 등이 붙어있는 T자 모양의 티본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잇달아 선보였다. 전국 80개 매장을 100% 직영으로 관리해 고급 스테이크의 균일한 맛을 전국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식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