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음료'도 외국서 인기 상승…작년 수출 '역대 최대' 2024-04-01 06:01:00
모습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는 각국 현지 채널을 확대하며 밀키스 등 제품 수출을 늘려 작년 음료 수출액이 전년보다 21% 성장했다고 밝혔다. 팔도 관계자는 "작년 우리 회사 음료 수출액은 전년보다 약 17% 늘었다"며 "세계적으로 K-콘텐츠,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수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팔도는 올해...
교촌 '은하수 막걸리' 인기…"100년 역사 양조장서 빚은 술" 2024-03-29 13:47:08
해발고도가 가장 높은 영양군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이 양조장에서 만들어진 ‘감향주(甘香酒)’를 현대화한 전통주다. 물 쌀 누룩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사용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달고 향기로운 술이라는 뜻의 감향주는 1670년경 장계향 선생이 집필한 음식디미방(음식지미방)에 소개된 바 있다. 찹쌀과 누룩을 아낌...
"식혜도 제로칼로리"…팔도, '비락식혜 제로' 출시 2024-03-28 09:18:30
온 전통 음료를 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국민 음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락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된 음료 제품으로, 지난해에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 확대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했다. 팔도는 또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시예저치앙 ABL생명 사장 "영업 채널 경쟁력 지원" 2024-03-28 09:15:48
소통하며 영업 채널이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올해 사내 슬로건으로 ‘70년 역사의 계승과 새로운 시작’이라는 뜻의 ‘계왕개래’를 선정하고 회사의 훌륭한 70년 전통과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100년 이상의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가자는 사내 ‘계왕개래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마오타이 시리즈, 편의점 CU에서 예약 판매 2024-03-27 16:05:32
환경을 이용하는 마오타이 장향주의 전통 양조 공법을 엄격히 적용해 만들어진다. 한편 지난 2019년 6월 설립된 마오타이그룹코리아는 현재 국내 유통센터를 모집 중이다. 전국 유통 대기업 및 면세점 채널을 통해 국내 주류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차세대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가할 수 있는 ‘KCIMI-온라인 MBA...
[고침] 경제(쿠팡-알리,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본격화…) 2024-03-27 16:01:42
쿠팡, 3조원 투자 계획 공개…알리, 한국 채널 수수료 오는 6월까지 면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쿠팡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이커머스 시장을 놓고 대규모 투자 전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쿠팡이 무섭게 장악해가던 한국 시장에 중국 대표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연초...
쿠팡-알리,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본격화…출혈심화 우려도(종합) 2024-03-27 15:49:36
쿠팡, 3조원 투자 계획 공개…알리, 한국 채널 수수료 내년 6월까지 면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쿠팡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이커머스 시장을 놓고 대규모 투자 전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쿠팡이 무섭게 장악해가던 한국 시장에 중국 대표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연초...
쿠팡-알리,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본격화…출혈심화 우려도 2024-03-27 11:46:59
채널 수수료 내년 6월까지 면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쿠팡과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이커머스 시장을 놓고 대규모 투자 전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쿠팡이 무섭게 장악해오고 있던 한국 시장에 중국 대표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연초부터 공격적인 확장 전략을 펼치면서...
"中에 다 뺏길라"…e커머스 '셀러 사수' 안간힘 2024-03-20 17:59:22
전통시장 상인 입점을 대폭 늘리고 있다. 소상공인 판매 전용관을 신설하고 소상공인에게 상품 이미지, 용량 등과 관련한 1 대 1 컨설팅을 제공한다. G마켓은 지난 1월 셀러가 메인 화면의 특가 코너인 ‘슈퍼딜’에 자신의 상품을 직접 등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복잡한 신청 절차로 인해 새로 입점하는 셀러의...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제품 알려 2024-03-19 09:11:33
브랜드 '서울풀리'(Seoulfully)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기업간거래) 전문 소스 브랜드다. CJ제일제당은 건강 주스 전문 회사 툴루아(Tulua)와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