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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만원 해외여행 취소했더니 수수료 470만원 내랍니다" 2022-08-11 13:57:22
A씨는 여행사에 “질병으로 인해 여행을 취소해야 한다”는 전화를 걸었다. 전화 너머 상담사는 “진단서 제출 시 본인은 100% 환불이지만, 나머지 5인은 전액의 70%를 수수료로 내야 한다”는 답변을 내놨다. 약 470만원의 수수료 폭탄을 떠안은 셈이다. 몇 배나 수수료 높은데 … 소비자만 모르는 '특별약관' ...
"일자리 뺏는다"던 AI 상담원…콜센터 퇴직률 30% 줄였다 2022-08-08 17:26:02
콜센터 상담사는 전화로 이용자의 이야기를 들으며 상담 내용을 키보드로 받아치고, 동시에 관련 정보를 검색해야 했다. 이 중 검색 업무가 떨어져 나갔다. AI 챗봇(채팅 서비스) 등이 상담사가 따로 검색하지 않아도 답변에 필요한 정보를 추려준다. KT의 경우 유·무선 통신, 인터넷TV(IPTV), 부가서비스, 결합할인 등 각...
브래드 피트 얼굴, 1초만에 '내 것'으로…삼성의 놀라운 기술 [선한결의 IT포커스] 2022-08-06 10:34:01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은행 상담사, 배우, CF모델…버추얼휴먼(가상인간)의 활용도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버추얼휴먼 제작 기술도 고도화하고 있는데요. 각 기업들이 공들이는 주요 기술 중 하나가 정지된 2차원(2D) 이미지 정보만으로 3차원(3D) 이미지나 영상을 만드는 렌더링 기법입니다. 이를 통하면 사진...
피싱 탐지앱 '시티즌 코난'마저도 가짜였다 2022-08-03 11:13:11
휴대전화로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에 전화를 걸었다. 이 전화는 상담사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조직원에게 연결됐고, ‘부정금융거래가 맞다’는 답변을 받았다. C씨는 A씨에게 "본인 자금으로 대환을 하면 부정금융거래 등록자에서 해지된다"며 "사람을 보낼 테니 현금을 전해달라"고 요구했다. A씨가 보이스 피싱임을...
"카톡으로 보험 상담 통했죠"…연금·대출 상품도 곧 출시 2022-07-28 14:29:10
정도를 상담하고 있다.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어 상담사도 더욱 늘릴 계획이다. 정 대표는 "시그널플래너 앱 신규 설치자 대비 계약 체결률은 초창기 0.1% 수준에서 최근엔 3%까지 확대됐다"며 "어떻게 하면 최선의 상품을 추천할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 서비스를 개선해 온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저희가 동일한 조건...
담비, SC제일은행 'T-보금자리론' 상품 입점 2022-07-19 10:27:37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연계 시스템을 통해 해당 금융 기관의 상담사 방문 신청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쉽고 빠르게 대출 신청을 마칠 수 있다. 최근엔 기존 앱 버전에 이어 고객 접근성과...
美 정신건강 핫라인 988, 16일부터 전국 동시 개통 2022-07-16 07:11:29
느낄 때 '988'로 전화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5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주요 언론에 따르면 미국 연방정부 차원에서 처음 마련된 '세자릿 수' 정신건강 위기 상담 전화 '988'이 오는 16일을 기해 전국적으로 개통된다. 이 서비스는 911 응급신고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연중무휴 전국...
하나은행, 50~60대 고객으로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신설 2022-06-28 09:54:10
‘대학생자문단’도 신설해 운영해오고 있다. 하나은행은 고령층 및 장애인 손님에 대한 존중과 배려 차원에서 2017년부터 ‘행복동행금융창구’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령 금융소비자 전용 상담전화번호 설치와 함께 ‘시니어 전문 금융상담사’를 배치해 고령 금융소비자들의 특성에 맞춰 알기 쉬운 용어로 상담...
"스마트폰·PC 쓸 줄 몰라도…손실보전금, 신속 지급" 2022-06-14 17:51:41
발생하지 않도록 헬프데스크를 운영하며 전화 1만 회선을 확보했다. 콜센터 상담사도 최대 1500명 투입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그간 현장 간담회와 여섯 차례의 재난지원금 지급 과정에서 디지털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의 필요성을 많이 느껴 왔다”며 “이번 손실보전금 지급 과정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도움을...
소진공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지원 준비 완료" 2022-05-30 11:02:51
취약계층과 관련하여 헬프데스크도 준비된다. 전화 회선 10,000회선을 확보하고 콜센터 상담사 최대 1,500명이 투입되어 상담 편의성을 제고한다. 또한 IT취약계층을 위해 전국 70개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도 온라인 신청·접수 관련 안내를 실시하며, 콜백 예약시스템 및 AI보이스봇 도입으로 미신청자에 대한 안내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