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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원, 中 거점 2개 보이스피싱 조직 총책 검거…검경 공조 2024-07-31 11:38:04
대출 여부·신용카드 개설 연도 등 금융정보 ▲ 휴대전화 기종 등을 일목요연하게 기입했으며, 피싱 실적은 보수 지급 시 성과로 반영됐다. 국정원은 이번 추적 과정에서 짧은 시간 안에 범행이 이뤄지는 범죄 특성을 감안해 보이스피싱 조직의 범행 기도 정보를 입수하자마자 곧바로 경찰에 지원하는 '핫라인'을...
핀테크 업체들, 티몬·위메프 결제액 선환불 신청 접수 개시 2024-07-28 10:52:35
포인트 및 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되고 카드는 3~5일(전월 결제 시에는 카드 대금에서 차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결제 취소 및 환불이 완료되면 네이버 톡톡 메시지로 결과를 안내한다. 네이버페이 결제 내역에서도 취소 및 환불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NHN 페이코도 이날 오전 10시께 티몬·위메프 전용...
러, 우크라 방공망 위치 파악하려 미끼용 싸구려 드론 동원 2024-07-27 12:38:25
드론 중 한 종류는 카메라와 우크라이나 휴대전화 심(SIM) 카드를 탑재해 러시아군에 사진을 전송하는 역할을 한다. 폭발물이 실리지 않는 이 드론은 이란의 샤헤드 드론과 매우 비슷하며 떼를 지어 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폭발물이 없거나 아주 작은 폭발물만 탑재되는 다른 신형 드론 역시 미끼로 사용된다고 체르니악...
"대표가 유보금 묶어 환불 불가" 티몬 직원들 '눈물' 2024-07-27 10:04:32
점거자가 300여명으로 늘어나기도 했으나 사측의 무대응에 밤사이 사람들은 자리를 떠났다. 티몬과 위메프는 전날 밤 홈페이지 배너에 사과 문구와 함께 각 카드사에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를 제기하거나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 신청을 하라고 설명했다. 티몬·위메프 사태 책임자인 구영배 큐텐그룹 대표와 류광진...
티몬 직원들 "8억∼9억만 환불, 대표 연락두절"…현장 눈물바다 2024-07-27 09:41:21
방안에 대해 안내해 드린다"며 각 카드사에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를 제기하거나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 신청을 하라고 설명했다. 티몬과 위메프는 같은 내용으로 피해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보도자료도 배포했다. 그러나 티몬·위메프 사태 책임자인 구영배 큐텐그룹 대표와 류광진 티몬 대표는 사태가 시작된...
위메프·티몬 달려온 고객 아우성…"환불자금 동났나"(종합2보) 2024-07-26 19:18:59
걸기도 했다. 위메프 직원 명함을 찍어 휴대전화 번호도 공유했다. 이에 현장 대응을 하던 경찰이 "힘없는 (위메프) 직원에게 협박 전화나 문자를 하지 말라"고 당부하자 고객들이 "누구 편을 드느냐"고 소리치는 등 말싸움이 오갔다. 이날 티몬 신사옥에는 현장 환불 소식을 들은 고객 수천 명이 몰리면서 혼잡을 빚었다....
"10시간에 100통"…전광석화 해리스, 48시간내 어떻게 굳혔나 2024-07-25 12:23:14
인사들은 털어놨다. 해리스의 전화를 받은 민주당 인사 중에는 민주당 출신의 전직 대통령은 물론 그레첸 휘트머 미시간 주지사와 J.B. 프리츠커 일리노이 주지사. 조시 셔피로 펜실베이니아 주지사 등 잠재적 경쟁자들도 포함돼 있었다. NYT는 "이런 대대적 공세(blitz)는 최근 몇주간 바이든에게 결여됐던 종류의 활력과...
여행사들 "티몬·위메프에서 취소 후 자사에 재결제하면 출발" 2024-07-24 17:08:53
대한 카드 취소를 막은 것으로 전해졌다. 환불받으려면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현금을 돌려받기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여행 업계에선 위메프와 티몬에 정산을 요구하는 내용증명 발송에 이어 예약자들에게 재결제 요청 전화를 돌리고 있다. 앞서 주요 여행사들은 지난 22일 티몬과 위메프에서의 여행상품 판매를 잠정...
위메프·티몬, 정산·환불 지연…판매 상품권 사용도 막혀(종합2보) 2024-07-24 16:29:13
"여행사인 노량풍선으로부터 재결제를 요구받아 카드로 또 결제했다"며 "티몬에는 환불요청을 했으나 카드 취소는 되지 않고 '환불대기'로만 표시됐다"고 말했다. 이어 "언제쯤 티몬에서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을지, 이대로 못 받게 되는 건 아닌지 불안하다"고 호소했다. 온라인 카페 등에는 박씨처럼 위메프와...
"1000만원 들여 환갑 여행 예약했다가…" 초유의 사태에 분통 2024-07-24 14:57:35
커뮤니티 등에선 소비자들이 고객센터와 전화 연결이 안 된다며 아우성이다. 모바일 앱 등에서 제공하는 챗봇 상담 서비스도 대기 인원만 3000명이 넘는다. 일부 소비자들은 티몬 본사를 직접 찾아가 환불을 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과 위메프에 여행상품이나 상품권, 티켓 등을 판매했던 업체들이 이들 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