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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부문, 5개월 연속 흑자 행진 2024-08-22 17:29:44
신규 판매자는 전월보다 16% 증가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11번가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는 733만 명으로 직전 달(712만 명)보다 21만 명(2.9%) 늘었다. 11번가는 수익성을 중심으로 한 내실 경영과 티메프 사태에 따른 정산 지연 이슈에 한발 빠르게 대응한 결과라고 분석했...
11번가, 오픈마켓 사업 부문 5개월 연속 흑자…“고객·판매자 증가” 2024-08-22 10:32:45
안심정산’ 서비스를 내놨다.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월간십일절’ 기간 적용한 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의 70%를 먼저 지급한다. 나머지 30%의 정산금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한다. 11번가는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되었던 기업들을 소개하는...
네이버페이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 오픈 2024-08-22 09:14:02
네이버페이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 오픈 연말정산에 유리한 결제수단 등 맞춤형 가이드 제공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네이버페이는 22일 연말정산 전략을 돕는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실제 연말정산이 이뤄지는 내년 1월 전까지 부족한...
11번가 "5개월 연속 오픈마켓 부문 흑자…고객·판매자 증가" 2024-08-22 08:39:07
했다. 미정산 금액은 10억원가량이다. 또 이달 11∼20일 월간십일절 행사 기간에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적용해 배송완료 다음날 셀러에게 정산금의 70%를 먼저 지급했다. 나머지 30%의 정산금은 고객이 구매 확정한 다음 날 지급한다. 11번가는 티메프 미정산에도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킨 업체의 상품을...
티메프 구제에 1.6조 투입…대출 등 금융지원 2024-08-21 18:15:43
사업이다. 향후 지역특화임대형 스마트팜, 사회서비스 취약지 지원사업, 일상돌봄 서비스, 청년 유입 및 체류 지원 등 4개 연계 사업이 추가된다. 내년부터 통합공모 방식을 도입해 매년 지역활력타운 10곳을 선정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정부는 ‘준조세’로 불리는 부담금의 존속 기간을 최대 10년으로 정하고, 신설 통제...
소비자원에 '영업중단 쇼핑몰' 알렛츠 미환급 상담 370여건 2024-08-21 17:30:44
'부득이한 경영상 사정으로 8월 31일 자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는 공지만 띄우고 영업을 중단했다. 이후 소비자 환불 대응과 입점 판매자에 대한 정산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소비자원은 카드 취소 등의 방법과 함께 피해구제 신청 절차를 안내하고 있다. 동일 유형의 피해구제 신청이 50건 이...
티메프 사태 재발 막는 근본 해법은…"결제대행 이중분리" 2024-08-21 06:30:01
최근 보고서에서 "결제 대금의 정산 기한 단축 조처와 비교해 이중분리가 훨씬 더 근원적인 해법"이라고 진단했다. PG는 이커머스 플랫폼(기반 서비스)에서 통합 결제창을 띄워주는 곳이다. 고객이 신용카드나 간편결제 등 여러 지불 수단을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돕는 만큼 이커머스의 핵심 업종으로 꼽힌다....
큐익스프레스, 구영배 큐텐그룹서 독립…새 주인 찾는다(종합) 2024-08-20 19:27:52
서비스에 전문성이 있는 회사인 만큼, e커머스(전자상거래) 확장을 꾀하는 회사라면 SI 참여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고 설명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여행 플랫폼(기반 서비스) 업체인 야놀자가 큐익스프레스 주주로 합류한다는 관측도 나온다. 야놀자 측은 온라인 쇼핑몰 업체인 인터파크커머스를 큐텐그룹에...
카드사, 중소 가맹점에 결제 이틀 뒤 정산한다 2024-08-20 17:44:24
한눈에’ 서비스를 개편해 휴면 카드를 일괄 조회하고 해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내년부터 도시가스, 정기 구독료 등 카드 자동 납부 정보 일괄 조회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가맹점의 권익과 소비자 편익을 제고하고, 고비용 구조 개선을 통한 이해관계자의 비용 부담 절감 방안을...
제2의 티메프? 판매자들 '폐업' 알렛츠 고소 2024-08-20 15:43:01
미정산·환불 지연으로 피해를 봤다는 고소장 10여건이 잇따라 접수된 데 따른 것이다. 알렛츠는 지난 16일 홈페이지에 '부득이한 경영상 사정으로 8월 31일자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고 공지했다. 상품 주문 후 배송 중단을 통보받은 알렛츠 소비자들이 개설한 오픈채팅방에는 1천명 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