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오면 죽는다, 선거 출마자 잇따라 피살…목숨 걸고 정치하는 멕시코 2024-04-03 08:50:13
종합하면 집권당 국가재생운동(MORENA·모레나) 소속 히셀라 하이탄(38) 셀라야 시장 후보는 산미겔옥토판 지역 전통 시장에서 유세를 준비하던 중 괴한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 특히 하이탄 후보는 소속 정당을 통해 신변 보호 요청했다고 밝힌 지 몇 시간 만에 숨졌고, 거리에서 쓰러지는 모습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후보들 잇단 '피살'…목숨 건 선거 출마 2024-04-03 04:29:36
일간지 보도를 종합하면 집권당 국가재생운동(MORENA·모레나) 소속 히셀라 하이탄(38) 셀라야 시장 후보는 산미겔옥토판 지역 전통 시장에서 유세를 준비하던 중 괴한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 현지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하이탄 후보가 당명을 외치며 길을 걷고 있을 때 갑자기 총성이 들렸고, 군중의 비명 사이로 하이탄...
목숨 건 선거 출마…멕시코서 지자체단체장·후보들 잇단 피살 2024-04-03 01:39:33
라호르나다를 비롯한 현지 일간지 보도를 종합하면 집권당 국가재생운동(MORENA·모레나) 소속 히셀라 하이탄(38) 셀라야 시장 후보는 산미겔옥토판 지역 전통 시장에서 유세를 준비하던 중 괴한의 총격을 받고 숨졌다. 현지 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하이탄 후보가 당명을 외치며 길을 걷고 있을 때 갑자기 총성이 들렸고,...
'金사과·金배'에 유가도 꿈틀…물가상승률, 두 달 연속 3%대(종합2보) 2024-04-02 11:32:06
연속 3%대(종합2보) 3월 소비자물가 3.1% 상승…사과 88.2%·배 87.8%↑ '역대 최고' 토마토 36.1%·파 23.4%↑…석유류, 14개월 만에 상승 전환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박원희 기자 = 소비자물가가 두 달 연속으로 3%대 오름세를 나타냈다. 과일값 고공행진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유가 불안까지 더해진 탓이다....
3월 소비자물가 3.1% 상승…사과 88.2%·배 87.8%↑ '역대 최고'(종합) 2024-04-02 08:57:25
3.1% 상승…사과 88.2%·배 87.8%↑ '역대 최고'(종합) 과일, 40%대 고공행진…석유류, 14개월 만에 상승 전환 토마토 36.1%·파 23.4%↑…채소류도 10.9% 올라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박원희 기자 = 과일값과 유가 불안이 이어지면서 소비자물가가 두 달 연속으로 3%대 오름세를 나타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단독] '다이소 품절 대란' 그 화장품, CJ온스타일 손잡았다 2024-04-01 15:47:38
브이티는 이미 일본에서 2021년 큐텐 메가와리 종합&뷰티 카테고리 2년 연속 판매 1위, 2022년 베스트 코스메 70관왕 수상, 글로우픽 하반기 베스트 어워드 선정 등 성과를 냈다. 정 대표는 “2010년대 후반에 많은 한국 기업들이 일본 시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직진출을 고집하다 실패한 경우가...
SK케미칼, 울산공장 종합관리공간 구축…신사업 부지도 확보 2024-04-01 11:40:19
최근 울산공장에 분산된 업무 공간을 통합, 새로운 종합관리 공간인 '지-하우스'(G-House)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신축 종합관리동 지-하우스는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하는 순환재활용 소재, 자연 유래 성분 바이오 소재 등 SK케미칼이 추구하는 '그린소재'의 의미를 담았다. 그린소재 사업의 중추...
LGU+ "2027년까지 AX 설루션 연매출 2천억 규모 육성"(종합) 2024-04-01 11:38:40
LGU+ "2027년까지 AX 설루션 연매출 2천억 규모 육성"(종합) 매장관리 도구 6종 묶은 '우리가게패키지 AX' 설루션 출시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인공지능(AI)을 통한 디지털전환(DX), 이른바 AX 설루션을 기업간거래(B2B) 부문 신성장 사업으로 육성해 2027년 연 매출 2천억 원을...
'거래 수수료 0원' 당근마켓, 8년 만에 흑자 냈다 2024-03-29 18:34:53
당근은 돌파구를 지역 광고에서 찾았다. 동네 식당과 미용실, 헬스장 등이 전단을 뿌리며 오프라인으로 영업해온 지역 광고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겨오는 전략을 썼다. 읍·면·동 단위, 걸어서 5분 거리(가게 반경 300m) 고객 등 지역 기반으로 이용자를 타깃해 광고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당근의 ...
배민 작년 영업이익 7천억 '깜짝실적'…독일 모기업 4천억 배당(종합) 2024-03-29 15:15:02
모기업 4천억 배당(종합) 영업이익 65% 늘어 쿠팡보다 많아…영업이익률 20.5%로 껑충 알뜰배달이 실적 견인·퀵커머스 매출 급증 매출 3조4천억원·2년째 흑자…쿠팡이츠 무료배송 등 경쟁 치열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음식배달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이 지난해 7천억원 가까운 영업이익을 올리면서 2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