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증권 "하이트진로, 연간 영업이익 2천억원 회복 전망" 2024-04-09 08:20:11
국내 주류시장 침체가 지속되고 있으나 작년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기저가 낮으며 지난해 11월 출고가 인상 효과로 제조 원가 상승 부담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식료 업종 내에서 가장 높은 영업이익 증가율이 예상되는 만큼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한...
2분기 유통업 경기 기대감↑…中이커머스 공세에 불안감도 커 2024-04-08 06:00:03
날씨로 유동 인구가 늘어나 식음료와 주류 등의 매출이 증가하는 성수기인 점이 반영됐다. 반면 슈퍼마켓(77→77)은 식품을 강화하는 편의점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점 등이 기대감 상승을 제약했다. 이런 가운데 중국 온라인 플랫폼의 진출 속도가 빨라지면서 국내 유통기업들의 위기의식도 고조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신세계L&B, 본업 경쟁력 강화 나선다…"와인사업에 집중" 2024-04-05 08:56:10
집중" 와인앤모어 매장도 육성…'K-위스키' 제조 신사업은 잠정 중단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세계L&B는 와인 사업에 집중하며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L&B는 우선 대표 브랜드인 '로버트 몬다비'에 대한 할인 행사를 한다. 또 신세계L&B가 수입하는 코노수르 등 주요...
'전기차' 대세 굳히나…대확산 신호탄 터졌다 2024-04-02 07:48:55
판매량이 완만히 증가하다가 어느 순간을 지나면 주류 기술로 자리잡는다는 점에서다. 이 같은 전환점은 비용, 기반 인프라 부족, 신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회의론 등 초기 장벽을 극복하는 데 달려 있다. 블룸버그NEF의 전기차 애널리스트인 코리 캔터는 "일단 충분한 판매가 이루어지면 선순환이 일어난다"며 "(도로 위에)...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술'의 시대…취할 준비 2024-04-01 11:10:25
Drink)'의 시대가 왔다. 주류업계는 앞다퉈 전통주 하이볼을 출시하고, 입소문 난 우리술은 출시일이면 오픈런이 벌어진다. 《취할 준비》는 이처럼 뜨거운 우리술의 인기에 발맞춰, 지금껏 여행기와 인문서 사이에 머물러 있던 우리술 책의 틀을 과감하게 벗어나 세계가 주목하는 'K-술'의 달라진 위상과, 그...
MZ세대 위스키에 취하자…면세점 줄줄이 손잡은 곳 2024-03-28 10:10:29
사이 위스키 인기가 꾸준한 가운데 면세점들이 위스키 제조·수입사와 잇따라 손을 잡고 나섰다. 관세청이 해외 여행자 휴대품에 적용되는 주류 면세 한도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가운데 주류 경쟁력 강화에 힘쓰는 모양새다. 롯데면세점은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제조사 킹카그룹(King Car Group)과...
롯데 카발란·신라 글렌알라키…면세업계 '주류 강화' 나섰다 2024-03-28 09:16:31
'주류 강화' 나섰다 확대된 내국인 수요 공략…면세한도 확대 검토도 기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면세 업계가 위스키 제조·수입사와 앞다퉈 손을 잡으며 주류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싣고 있다. 국내 면세점에서 내국인 매출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데다 주류의 온라인 면세 판매가 허용되고 면세 한도 추가...
롯데면세점, 싱가포르 창이공항 매장 개장…해외사업 확장 2024-03-25 16:28:18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창이공항점은 주류, 담배 품목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맥캘란, 글렌피딕 같은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와인, 코냑 등 430여 개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특히 고객이 색다른 면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활용해 체험요소를 강화했다. 로보틱 바텐더 ‘토...
롯데아사히주류, '오키나와 맥주' 오리온더드래프트 출시 2024-03-25 13:05:02
롯데아사히주류는 다음 달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맥주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일본 오키나와산 보리와 오키나와 북부 얀바루의 물을 사용해 제조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소재의 감칠맛을 끌어...
롯데아사히, 내달 국내에 '오리온 더 드래프트' 출시 2024-03-25 09:37:13
기자 = 롯데아사히주류는 다음 달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맥주 '오리온 더 드래프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일본 오키나와산 보리와 오키나와 북부 얀바루의 물을 사용해 제조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소재의 감칠맛을 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