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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공행진' 명품 산업에 마침내 먹구름…"유럽증시 악재될 것" 2023-06-05 07:00:04
등 고가 주얼리 브랜드를 다수 보유한 리치몬트는 25%였다. 글로벌 시계 브랜드 스와치는 중국 매출 비중이 35%에 달했다. ○미·중 경기 둔화에 실적 우려 그러나 고공행진하던 명품 산업에 제동을 건 나라도 중국이다. 제로 코로나 방역조치 이후에도 중국 경기가 살아나지 않으면서다. 중국의 내수 경기를 의미하는...
"한국은 럭셔리 시계 큰손"…브라이틀링, 또 한정판 내놔 2023-06-02 17:42:31
것은 그만큼 한국이 브라이틀링에 중요한 시장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브라이틀링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기간 럭셔리 브랜드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잇달아 축소하던 와중에도 지난해 3월 한남동에 세계 최초로 식음료(F&B) 매장을 열었다. 브라이틀링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도시는 서울과 스위스 제네바, 영국 런던...
이월드, 가치소비 성향 반영…국내 첫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정식 매장 오픈 2023-05-24 16:25:29
주얼리 등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러면서도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활용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이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월드는 글로벌 파인주얼리 시장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생산 업체인 드비어스는 2018년에...
명품 큰손 된 한국…경복궁 근정전서 구찌 패션쇼 열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16 07:00:03
생로랑 뷰티, 민지는 샤넬 뷰티·패션·시계&주얼리, 해린은 디올 주얼리·패션·뷰티의 모델로 활동하게 됐다. 이는 K팝스타가 ‘패피(패션피플)’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어느때보다 커졌기 때문이다. 올해 1월 CNN은 패션위크에서 주목받는 K팝스타를 조명하고 명품 브랜드의 K팝 스타 앰버서더 기용 요인으로 국내뿐 아...
송중기 아내가 했던 그 목걸이…"샤넬백 대신 산다" 오픈런 2023-05-10 21:00:01
3월 기준 국내 명품시장 품목별 매출에서 명품 시계·보석 매출 비중이 32%로 가장 컸다. 신발이나 가방 등이 포함된 가죽 잡화 매출 비중(21.3%)보다 높았다. 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2021년 44.9%의 신장률을 기록했던 명품 매출은 올해 1~2월 전년 동기 대비 3.6%로 급감했지만 럭셔리 주얼리군은 성장률 20.5%로 두...
아이돌 앞다퉈 입더니…14살 여중생 "3500만원 명품 언박싱" 2023-05-09 09:12:44
버버리와 생로랑 뷰티, 민지는 샤넬 뷰티·패션·시계&주얼리의 모델이 됐다. 여기에 해린도 팝 아티스트 최초로 디올 주얼리, 패션, 뷰티 등 3개 부문에 새 얼굴이 돼 활약하고 있고, 막내 혜인은 만 14세의 나이로 루이비통 최연소 앰버서더가 됐다. 초등학생들의 강력한 지지를 받으며 '초통령'이라 불리는 그룹...
주얼리 키우는 이랜드…'가성비' 다이아 선보인다 2023-05-02 17:52:11
다이아몬드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이유는 국내 주얼리시장의 성장세 때문이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국내 주얼리시장 규모는 2020년 5조4117억원에서 2021년 5조5727억원, 2022년 6조3421억원으로 커졌다. 이월드는 다이아몬드 브랜드에도 ‘2분의 1 가격으로 두 배 가치를 제공하자’는 이랜드그...
"다이아 싸게 산다" 예비 부부들 희소식…이랜드의 '파격'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02 10:50:43
주얼리시장의 성장세 때문이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국내 주얼리시장 규모는 2020년 5조4117억원에서 2021년 5조5727억원, 2022년 6조3421억원으로 꾸준히 커졌다. 이랜드는 다이아몬드 브랜드에도 '2분의 1 가격으로 2배 가치를 제공하자'는 자사의 사업철학을 반영해 제품을 판매하겠다는 계획이다....
"디올 매장 가면 알아보죠"…명품·K팝 아이돌의 '윈윈 전략' [연계소문] 2023-04-30 16:00:01
샤넬 뷰티·패션·시계&주얼리, 해린은 디올 주얼리·패션·뷰티의 얼굴이 됐다. 한 업계 관계자는 "노래 외에 퍼포먼스까지 소화하는 K팝 아이돌에게는 패션, 스타일 등 비주얼적 요소가 중요하다. '따라 하고 싶은 이미지'를 콘셉트에 녹이는 게 중요한데 명품 모델은 더없이 좋은 전략"이라며 "해외를 무대로...
구찌 vs 루이비통, 韓시장 '자존심 대결' 2023-04-28 17:38:03
LVMH와 구찌,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등의 진용을 갖춘 케링은 럭셔리 시장에서 매출 1·2위를 차지하는 전통의 라이벌이다. 다만 최근 실적은 LVMH가 압도한다. 올해 1분기 LVMH가 210억3500만유로(약 30조9923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동안 케링의 매출은 50억7700만유로(약 7조4802억원)에 머물렀다. 이런 결과는 두 그룹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