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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야심작 '그랑 콜레오스', 판매가 3495만원부터 2024-07-18 08:25:35
최대 용량의 1.64kWh 배터리와 만나, 도심 구간에서 전체 주행거리의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다목적 D SUV답게 고속 주행 구간에서도 15.8km/l(테크노 트림 기준)로 동급 최상의 연비 효율을 발휘한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모든 차량에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의 주행 보조 기능을 비롯해 다...
'자율車의 눈' ADAS 칩 선도하는 넥스트칩 2024-07-17 16:53:58
시장은 레벨2~3다. 자율주행차가 되려면 차량 스스로 주변을 인식하는 게 첫 과제다. 인식 센서로는 레이더(전파를 이용해 사물을 탐지하는 기술)와 라이다(빛 반사를 이용해 물체의 형태와 거리를 측정하는 기술), 카메라 등이 있다. 넥스트칩의 강점은 카메라다. 차량용 반도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기 전에 고해상도 CCTV...
'역주행' 사고 후 부각된 'ADAS'…K팹리스 넥스트칩이 선도한다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7-17 11:16:18
넥스트칩의 타깃 시장은 레벨2~3이다. 자율주행차가 되려면 차량 스스로 주변을 인식하는 것이 첫 과제다. 인식하기 위한 센서로는 레이다(전파를 이용해 사물을 탐지하는 기술)와 라이다(빛 반사를 이용해 물체의 형태와 거리를 측정하는 기술), 카메라 등이 있다. 넥스트칩의 강점은 카메라다. 차량용 반도체를 전문적으...
"전기차 타면 멀미 났는데"…꿀렁거림 잡은 기아의 '신기술' 2024-07-17 08:30:02
주행은 불가능하지만 전기차 전력을 사용 가능하게 된다. 냉·난방 공조나 실내 V2L 기능을 쓸 수 있는 것이다. 기아 관계자는 "EV3에 적용된 다양한 전동화 기술은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전기차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차량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원들의 진심을 알리는...
'전기차 대중화 선도' EV3, 첨단기술은 빼곡 가격은 합리적 2024-07-17 08:30:01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하고자 같은 400V 전압 시스템을 갖춘 니로 EV보다 배터리 셀 기준 에너지 밀도를 22% 높였다. EV6, EV6에 이어 첨단 기술을 대거 적용, 전기차의 진화를 꾀한 셈이다. 다만 '대중화'를 지향하는 만큼 EV3는 보조금 수령 시 3천만원 중반 가격대에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EV3 개발을...
무섭게 쏟아지는 폭우…"장마철 안전운전 '이것' 주의해야" [신정은의 모빌리티워치] 2024-07-17 06:41:01
장거리 고속주행을 할 땐 타이어 내부의 축적된 열을 식혀주기 위해 2시간마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권고하고 있다. 빗길에서의 미끄러짐 현상은 타이어의 배수 능력과 관련 있다. 타이어는 트레드(Tread·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라는 고무층 사이 깊은 세로 홈인 그루브(Groove)를 통해 도로 위 고인...
"테슬라, AI·로봇 등 직종 800명 신규 채용" 2024-07-17 05:51:54
자율주행 개발이나 주행보조 시스템 오토파일럿과 관련된 직종이 최소 25개로 파악됐다. 블룸버그는 "이번 채용은 테슬라가 올해 없앤 수천 개의 일자리와는 거리가 멀고, 일론 머스크의 미래 비전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머스크는 테슬라를 전기차 회사라기보다 AI·로봇·지속가능에너지 회사로 보고 있다"고 짚었다....
"테슬라, AI·로봇 등 직종 800명 신규 채용…머스크 비전 반영" 2024-07-17 02:45:52
자율주행 개발이나 주행보조 시스템 오토파일럿과 관련된 직종이 최소 25개로 파악됐다. 블룸버그는 "이번 채용은 테슬라가 올해 없앤 수천 개의 일자리와는 거리가 멀고, 일론 머스크의 미래 비전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머스크는 테슬라를 전기차 회사라기보다 AI·로봇·지속가능에너지 회사로 보고 있다"고 짚었다....
[커버스토리] 인구 감소 위기는 청소년 세대의 문제 2024-07-15 10:01:01
특히 인공지능(AI)이 일자리를 뺏어가고 자율주행차가 거리를 주행하는 시대엔 인구가 줄어드는 게 축복이 되지 않을까요?<인구가 줄어들면 경제가 망할까>의 저자인 요시카와 히로시 일본 릿쇼대 교수는 인구 비관주의가 지나치다고 말합니다. 그는 선진국의 경제성장을 결정짓는 것은 인구가 아닌, 혁신(innovation)과...
"한 번 타면 다시 못 돌아간다"…'전기차'로 갈아탄 사연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07-13 17:50:02
대신 스마트존이 새로 생겼다. 여기에는 전면 카메라나 중거리 레이더 등 안전 관련 첨단 기술이 탑재됐다. 보닛을 열면 짐칸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프렁크(Front+Trunk)가 있다. 다만 2열의 경우, 키가 큰 성인 남성이라면 약간 좁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사이드미러는 프레임리스로 부피를 기존 모델 대비 30%...